CJ ENM은 6월 9일 사우디아라비아 문화부와 문화 교류와 협업을 강화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왼쪽부터 하메드 빈 모함마드 파예즈 사우디아라비아 문화부 차관과 바데르 빈 압둘라 빈 파르한 알 사우드 사우디아라비아 문화부 장관, 이미경 CJ 그룹 부회장, 강호성 CJ ENM 대표가 국제교류 강화 MOU를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CJ ENM
왼쪽부터 하메드 빈 모함마드 파예즈 사우디아라비아 문화부 차관과 바데르 빈 압둘라 빈 파르한 알 사우드 사우디아라비아 문화부 장관, 이미경 CJ 그룹 부회장, 강호성 CJ ENM 대표가 국제교류 강화 MOU를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CJ ENM
CJ ENM과 사우디 문화부는 이번 협약에 따라 영화, 음악, 공연과 음식, 문화유산, 건축 등 분야에 걸쳐 협력을 확대하고 문화 교류를 증진하기로 했다. 또 2032년까지 10년간 다양한 문화 행사를 공동 개최하고, 문화 콘텐츠 공동 투자와 교류 프로그램 개발, 인재 양성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영화 분야 협력이 강화된다. CJ ENM은 사우디 영화위원회와 협업을 통해 한국과 사우디 양국을 겨냥한 콘텐츠를 공동 기획·제작하고, 사우디 홍해국제영화제에 CJ ENM 영화를 출품키로 했다. 이 외에도 문화 분야 크리에이터 협업 기회와 글로벌 콘텐츠 유통 트렌드 및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산업 분석 등도 공유한다.

이은주 기자 leeeunju@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