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PASS에서 등본발급·토익 성적증명 가능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2.06.13 09:50
SK텔레콤은 더 많은 고객들이 전자증명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증명 발급·제출 서비스 ‘이니셜’을 본인확인 서비스 앱인 PASS(이하 PASS앱)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SKT 고객용 PASS 앱을 개편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니셜 서비스가 적용된 PASS 앱 화면 / SKT
SKT의 ‘이니셜’은 블록체인 인프라와 DID(탈중앙 식별자)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다. 앱을 통해 이용자가 다양한 전자증명서를 단말에 발급받고 필요한 기관에 제출할 수 있다.

SKT는 ‘이니셜’ 앱뿐만 아니라 PASS 앱에서도 전자증명서 발급·제출 서비스를 제공한다. PASS 앱에서의 ‘이니셜’ 자격증명 및 전자문서 발급 신청 기능은 PASS 앱 업데이트 후 첫 화면의 전자문서 아이콘을 클릭해 이용할 수 있다.

SKT 고객들은 PASS에서 주민등록표등본∙초본, 건축물대장, 토지(임야) 대장, 자동차등록원부, 지방세 납세증명 등 정부 전자문서지갑 전자증명서 56종의 발급과 조회, 제출 등 전자증명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정부 전자문서지갑 전자증명서 310여종의 조회 및 제출, 토익(TOEIC) 성적증명서, TOEIC Speaking & Writing 성적증명서 발급·조회 기능 등 기존 ‘이니셜’앱의 서비스 가운데 대부분을 사용할 수 있다.

SKT는 이번 ‘이니셜’ 서비스를 시작으로 마이데이터 및 디지털 자산을 기반으로 하는 자산관리 서비스를 PASS 뿐만 아니라 다수 앱에 적용해 전자증명서 서비스 이용 고객 층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SKT는 하반기 ‘이니셜’ 앱도 디지털 자산 관리에 필요한 서비스 기능을 넣는다.

오세현 SKT 디지털 에셋 CO담당은 "’이니셜’을 PASS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더 많은 고객들이 편하게 다양한 전자증명서를 발급 받거나 조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마이데이터 서비스, NFT 마켓플레이스 서비스도 SKT PASS에 포함시킬 것이다"고 말했다.

류은주 기자 riswell@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