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기업용 계정 '브랜드 프로필' 선봬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2.06.15 13:21
당근마켓은 15일 가맹점을 보유한 프랜차이즈 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는 ‘브랜드 프로필’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브랜드 프로필은 당근마켓 비즈프로필의 기업용 계정이다. 기존 비즈프로필은 동네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을 중심으로 자유롭게 개설할 수 있었다면, 브랜드 프로필은 별도의 제휴를 통해 운영할 수 있다.

당근마켓이 기업용 계정인 ‘브랜드 프로필' 서비스를 선보였다. / 당근마켓
프랜차이즈 기업의 경우 지금까지 각 지점에서 소비자와 소통을 위해 개별 비즈프로필을 개설해야 했다면, 이제 브랜드 프로필 기업 계정 하나로 전국 모든 지점에서 이용할 수 있는 혜택과 정보를 동시 다발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된다.

당근마켓의 첫 브랜드 프로필은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와 함께한다. 전국의 당근마켓 이용자들은 중고거래 홈 피드에서 배스킨라빈스 브랜드 프로필 지역 광고 게시글을 통해 ‘쿼터 4500원 할인’ 쿠폰을 30일까지 받을 수 있다.

문경원 당근마켓 브랜드 프로필 사업 총괄 실장은 "그동안 동네 상권을 중심으로 전국에서 가맹점을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기업들의 제휴 문의가 꾸준히 있었다"며 "배스킨라빈스를 시작으로 치킨, 베이커리, 카페 등 동네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대표 프랜차이즈 업체와 협업을 확대해가며 이용자 혜택을 더욱 늘려갈 것이다"고 말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