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는 오프라인에서 진행하는 창업 교육 과정을 20여개로 늘렸다고 21일 밝혔다.

카페24에 따르면 사회적 거리 두기 해제 후 현장 체험형 신청 수요가 급증세다. 5월 현장 교육 신청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늘어났다.

대표적인 현장 교육 과정으로는 ▲사입 이론부터 방산시장·남대문 시장 사입 실전 투어가 가능한 ‘전문 MD와 함께 하는 사입 이론과 실습’ ▲동영상 중심의 판매 마케팅 전략을 위한 ‘라이브 커머스 실습’ ▲ 사진 촬영에 대한 지식을 얻을 수 있는 ‘카메라 촬영 기법 실습’ 등이다.

이외에도 ▲유튜브 영상 제작 ▲인스타그램을 비롯한 소셜서비스(SNS) 맞춤 마케팅 ▲시장 데이터 기반의 타깃 고객 설정 등 온라인 창업 시작과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 / 카페24
. / 카페24
또 창업자들이 업계 전문가를 만나 창업 성공을 위한 노하우를 현장에서 직접 듣고 질의응답을 할 수 있는 토크콘서트를 7월부터 진행한다. 매월 성공CEO, 인플루언서 등 여러 전문가로부터 현장 상황과 사업 성장에 필요한 지식을 공유한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온라인 창업 관심과 함께 예비 창업자들이 현장에서 직접 보고 느끼면서 사업을 영위하고 싶은 의지가 커지는 추세가 보인다"고 말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