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의료재단, 2022 메디엑스포 코리아 참가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2.06.29 10:00
질병검사 전문의료기관 씨젠의료재단이 오는 7월 1일부터 3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메디엑스포 코리아’에 참가한다고 29일 밝혔다.

씨젠의료기관은 이 전시회를 통해 이동형 검사실 ‘씨젠 모바일 랩’과 해외 입출국자를 위한 코로나19 검사소 운영, 의원급 전자차트 ‘씨차트’를 비롯해 인공지능(AI) 기반 차세대 진단검사 모델을 선보인다.

씨젠 모바일 랩은 대형특장 차량을 개조해 제작한 ‘이동형검사실’로 단순 검체 채취만 하는 이동형 선별진료소 개념에서 벗어나 검사 결과를 즉각 확인하는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동형 검사실 ‘씨젠 모바일 랩’ / 씨젠의료재단
모바일 랩 내부에는 추출실·음압실 및 자가발전기를 갖춘 최첨단 자동화검사실 장비는 물론이고, DNA를 증폭할 수 있는 Real-time PCR 4대가 설치되어 있다.

가로 12m, 폭 2.35m, 높이 2.39m로 해당 규격 이상 공간이 확보되면 신속한 이동·설치가 가능한 모바일 랩은 하루 최대 검사 가능 인원이 약 7000명으로 일반적인 집단 감염 발생 의심지역 내 전수 검사를 하루에 마칠 수 있다.

씨차트는 기존 타 전자차트 장점과 최신 IT 기술을 접목해 보다 편리하고 익숙하게 사용할 수 있는 OCS·EMR 솔루션으로 병원 경영에 도움을 주는 의원급 전자차트다.

이 밖에도 씨젠의료재단에서는 진단·병리검사의 품질 향상과 업무 효율화를 위해 자체 개발한 여러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진단 검사 부문에서는 14단계 과정을 거쳐 검사 결과를 검증하고 보고하는 자동 검증 시스템과 신속한 소견 생성을 위한 자동 소견 생성 프로그램을 활용하고 있으며, 효율적인 검사 인력 운영에 기여하고 있다. 병리 부문에서는 AI음성인식 기능을 도입해 판독과정에서 병리 전문의의 판독 결과를 자동으로 입력함으로써 효율적인 판독 업무 및 결과 품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조상록 기자 jsrok@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