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물류센터 배송기사 건강관리 나서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2.06.29 14:20
SSG닷컴은 29일 온열질환 예방을 위해 김포, 용인에 위치한 물류센터 네오(NE.O) 3곳과 전국 이마트 PP(Picking & Packing)센터 120여곳에서 근무중인 배송기사 전원에게 ‘쓱 쿨키트’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배송기사에게 전달되는 ‘쓱 쿨키트’는 ▲여름철 건강관리법 및 온열질환 응급상황 시 대처법 등이 기재된 부채 ▲땀 흡수 및 체온을 낮추기 위해 목과 손목 등에 감아 사용하는 쿨스카프 ▲배송조끼에 상비하여 소지함으로써 열사병 등 응급상황 발생 시 체온을 낮추는 용도로 사용되는 아이스펀치(쿨팩) ▲염분과 포도당 보충을 위해 복용하는 식염 포도당 ▲건강관리 물품 보관용 파우치로 구성됐다.

SSG닷컴이 물류센터 배송기사를 대상으로
SSG닷컴은 올해 6월초부터 건강관리실 보건관리자가 근골격계 질환 예방 프로그램을 기획해 참여자를 대상으로 파라핀 치료를 주 2회 이상 진행하고 있다.

네오센터 내 건강관리실에는 기본적인 통증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적외선 조사기’, ‘파라핀 배스’, ‘온열치료기’ 등 재활 장비를 마련했고, 뇌심혈관계 질환 예방을 위한 ‘체성분 측정기’, ‘혈관 나이 측정기’ 등 전문 검진 장비도 운영하고 있다.

양희정 SSG닷컴 안전관리팀장은 "물류센터 근무자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계속 강화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