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은 7월 13일부터 8월 15일까지 펫 전문 플랫폼 세 곳과 협업해 ‘다이슨 쿨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 체험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다이슨의 펫 체험단 이벤트는 7월 13일부터 일주일 동안 모집 예정인 플랫폼 ‘비마이펫’을 필두로, ‘퍼피유’, ‘멍냥보감’에서 8월 15일까지 이어서 진행된다.

다이슨 쿨 공기청정기(왼쪽)와 쿨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 / 다이슨
다이슨 쿨 공기청정기(왼쪽)와 쿨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 / 다이슨
체험단에 선정된 인원은 다이슨 쿨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에 적용된 반려동물 관련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2월 다이슨이 한국을 포함한 세계 사람들의 청소 습관 및 행동을 분석한 ‘다이슨 글로벌 먼지 연구(Dyson Global Dust Study)’ 결과에 따르면,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는 한국인 응답자 중 절반 이상이 침대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고 있다고 답했다.

반면 반려인의 75%는 반려동물에게 꽃가루가 묻어 있을 수 있다는 사실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고 50%는 각질이나 박테리아가 반려동물에 서식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지 못하는 등 반려동물에 서식할 수 있는 유해 물질에 대한 인식은 현저히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다이슨은 ‘다이슨 쿨 공기청정기’와 ‘다이슨 쿨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가 공기중 초미세먼지와 유해 가스, 고양이 소변 냄새까지 제거하는 동시에 선풍 기능까지 제공해 여름철 반려인들이 반려동물과 함께 쾌적한 환경에서 시원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설명했다.

이광영 기자 gwang0e@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