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스퀘어가 드라마 킹덤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신작 ‘킹덤:왕가의 피’ 플레이 영상을 공개하는 등 신작 출시에 속도를 낸다. 나이언틱은 오는 17일 ‘나이언틱 커뮤니티 데이’를 개최할 예정이다. 2022년 7월 셋째주 게임 소식을 모았다.

◇ 게임사 동향

액션스퀘어, ‘킹덤:왕가의 피’ 플레이 영상 공개…연내 출시 속도

액션스퀘어가 ‘킹덤:왕가의 피’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킹덤:왕가의 피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킹덤 IP 기반의 PC·모바일용 액션 역할수행게임(RPG)이다. 이번에 공개된 플레이 영상은 한국 전통 의식을 고증하고 킹덤 시리즈 세계관과 분위기를 담았다. 특히 액션스퀘어는 한국 전통 검술을 구현하기 위해 15년 이상의 검술을 연마한 검무가의 움직임을 모션캡쳐 기술로 게임 내 3D 캐릭터 움직임으로 담았다. 원작 시리즈 속 한국의 멋을 살린 액션을 만들었다는 평가다. 액션스퀘어는 연내 글로벌 출시를 위해 개발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나이언틱 ‘나이언틱 커뮤니티 데이’ 개최…"일산에서 만나요"

나이언틱은 7월 17일 ‘나이언틱 커뮤니티 데이’를 개최한다. 나이언틱 커뮤니티 데이는 각 지역 명소에 세계 커뮤니티가 모여 함께 탐험하는 걸 장려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다. 한국은 일산호수공원에서 진행된다. 나이언틱은 전국에 위치한 인기 공원 포켓스톱에 방문할 경우 평소보다 더 많은 아이템을 제공하고 커뮤니티 데이에 유용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이번 커뮤니티 데이 현장에는 나이언틱 브랜드 홍보대사가 방문해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3시간 동안 선착순으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누적 다운로드 100만 돌파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프리티더비’가 누적 다운로드 100만건을 돌파했다. 6월 20일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 출시된 우마무스메는 실존하는 경주마의 이름과 영혼을 이어받은 캐릭터를 육성하고 각 캐릭터의 꿈을 이루기 위해 경쟁하는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정식 출시 당일 애플 앱스토어 매출 및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 출시 6일 만에 구글플레이 매출 2위에 오르는 등 국내 이용자 관심을 한몸에 받았다. 카카오게임즈는 100만 다운로드 돌파를 기념해 SSR 등급의 서포트 카드를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SSR 확정 메이크 데뷔 티켓’을 모든 이용자에 제공한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서 블랙핑크 인게임 콘서트 개최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2.1 업데이트와 함께 아이돌그룹 ‘블랙핑크’의 인게임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인게임 콘서트는 7월 22일부터 24일까지, 또 7월 29일부터 31일까지 게임 내 버추얼 콘서트장에서 진행된다. 블랙핑크 멤버의 3D 아바타가 출연해 다양한 히트곡을 무대로 꾸민다. 스페셜 트랙도 선보인다. 콘서트 티켓은 15일부터 사전 예약 이벤트를 통해 무료로 제공한다. 크래프톤은 이번 콘서트를 기념해 블랙핑크 인게임 아이템을 출시한다. 블랙핑크 멤버가 실제 무대에서 착용했던 복장을 모티브로 한 의상과 멤버들이 직접 녹음한 보이스 카드도 제공된다.

네오위즈, 대원미디어와 ‘고양이와 스프’ IP 라이선스 계약 체결

네오위즈가 대원미디어와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 IP의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는 고양이와 스프 IP를 활용해 리빙&키친웨어, 피규어, 패션 액세서리 등 다양한 상품을 개발한다. 대원미디어는 3년간 독점으로 고양이와 스프 관련 상품 기획, 제조, 유통 등의 사업을 진행한다. 이미 콘텐츠 비즈니스, 유통, 출판 등 국내외에서 사업 기반을 구축하며 경쟁력을 확보한 만큼 고양이와 스프 IP를 국내뿐 아니라 중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 본격 소개하고 출시할 방침이다. 네오위즈는 IP 사업 다각화를 통해 고양이와 스프를 글로벌 IP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출시 앞둔 ‘승리의 여신:니케’…레벨 인피니트, 글로벌 CBT 모집

레벨 인피니트가 시프트업이 개발한 모바일 미소녀 건슈팅 역할수행게임(RPG) ‘승리의 여신:니케’의 글로벌 비공개시범테스트(CBT)를 시작한다. 승리의 여신: 니케는 먼 미래를 배경으로 랩쳐에 패배한 인류가 지하에 새 터전을 잡고 랩쳐에 맞서기 위해 모든 인류의 기술을 총 집약해 니케라는 병기를 제작하는 세계관을 그린다. 이번 CBT에서는 지난해 지스타와 국내 포커스그룹테스(FGT)보다 개선된 전투 액션 묘사와 함께 스토리, 콘텐츠 등을 플레이할 수 있다. 신규 캐릭터 10종, 일정 시간 내에 적의 진군을 저지하는 ‘요격전’ 등 새로운 콘텐츠, 신규 ‘랩쳐’ 보스, 시뮬레이션 룸 등을 플레이할 수 있다.

엔씨, 2022 KBO 리그 올스타전 기념 이벤트 실시

엔씨소프트(엔씨)가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3’를 통해 ‘2022 올스타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올스타전 경기를 관람하는 모든 이용자는 7월 17일까지 ‘KBO 올스타보고 응원하자’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실제 경기가 열리는 5시간 동안 1시간 간격으로 우편 보상을 지급한다. 경기에서 발생한 기록에 맞춰 오는 18일에는 추가 보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경기 종료 후 ‘미스터 올스타’ 선수가 소속된 구단과 동일한 프로야구 H3 구단주 이용자에게는 ‘EX/엘리트/골글 스카우터’를 제공한다.

라인게임즈, ‘대항해시대 오리진’ 마케팅 시작

라인게임즈가 오픈월드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본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한다. 라인게임즈는 그랜드 오픈 사전예약을 기념해 한강 세빛섬에서 15일부터 24일까지 옥외홍보를 진행한다. 세빛섬 전면에 전시된 가로 42미터, 세로 10미터의 초대형 포스터에는 주요 캐릭터와 웅장한 선박의 일러스트를 담았다. 라인게임즈는 이번 옥외 홍보 기간 동안 ‘채빛퀴진’, ‘이솔라’, ‘카페돌체’ 등 세빛섬에 위치한 레스토랑 및 카페 3곳과 제휴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송가영 기자 sgy0116@chosunbiz.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