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M은 20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2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이하 KSQI)의 국산자동차판매점 부문과 AS부문에서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국내자동차판매점 부문은 10년 연속, AS 부문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KSQI는 소비자 접점을 조사대상으로 하는 제도로 비대면 채널인 콜센터를 평가하는 ‘콜센터’ 부문과 대면채널을 평가하는 ‘고객 접점’ 부분으로 구성된다. 이번에 한국GM이 수상한 고객 접점 부문은 총 34개 산업, 134개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평가단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서비스를 평가하는 '미스터리 서베이’ 방식을 통해 우수기업을 선정했다.

2022년 KSQI 국산자동차 판매점·AS부문 동반 1위 달성 기념식. / 한국GM
2022년 KSQI 국산자동차 판매점·AS부문 동반 1위 달성 기념식. / 한국GM
한국GM은 국산자동차판매점 부문에서 100점 만점 중 96점을 얻었다. 특히 서비스 품질의 체감 정도를 평가하는 11개 항목에서 판매 부문은 말투·어감·호칭·경청 등에서 만점을 획득했다.

AS부문은 93점을 기록했다. AS 부문에서는 친절성과 경청 태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로베르토 렘펠 한국GM 사장은 "한국GM이 공신력 있는 KSQI 조사에서 판매 및 서비스 부분에서 다년간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고객 최접점에서 최고의 서비스를 펼친 임직원들이 노고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GM은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의 중심에는 항상 고객이 있어야 한다’라는 고객 중심, 고객 최우선 가치를 바탕으로 향후 비즈니스를 펼쳐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조성우 기자 good_sw@chosunbiz.com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