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인공지능 기업’은 국내 인공지능 산업을 이끄는 기업들을 각 분야별로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음성/문자 인식, 비전, 자율주행, 로보틱스, 데이터 가공 및 분석, 핀테크, 헬스케어 등 여러 인공지능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기업을 지속적으로 소개함으로써, 국내 인공지능 산업 현황을 보여주고자 합니다. 소개된 기업 정보들은 오는 9월 발행되는 ‘대한민국 인공지능 기업정보집’에서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주]

랩투아이는 AI 기반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으로, 서울대학교 박사 연구진과 스포츠투아이가 협력해 2017년 3월 설립했다.

- 기업명 및 대표자명 : 랩투아이 / 오종환
- 주요 제품(서비스) : 코싸인(COSIGN) - AI 기반 디지털 자산 시세 예측 플랫폼
- 사업 분야 : 데이터 분석, 핀테크
- 사이트 주소 : www.lab2ai.com
- 소재지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벌말로 50번길 41번지 투아이센터 3층

주요 서비스

랩투아이의 주요 서비스는 코싸인(COSIGN)으로, AI가 디지털 자산 시세를 예측해주는 오픈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을 위해 글로벌 뉴스, SNS, 경제 지표, 차트를 분석하는 8개의 AI 모델을 개발했다.

코싸인은 개인 투자자들이 원하는 AI 모델을 선택, 해당 모델의 예측을 참고할 수 있도록 디지털 자산 투자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외부 개발자들도 입점해 디지털 자산을 예측할 수 있다.

랩투아이의 AI 기반 디지털 자산 예측 오픈 플랫폼 ‘코싸인’ 사이트 화면 / 랩투아이
랩투아이의 AI 기반 디지털 자산 예측 오픈 플랫폼 ‘코싸인’ 사이트 화면 / 랩투아이
서비스 차별점

첫 번째, 코싸인 사이트에서는 ‘멘토’라고 불리는 10여개의 AI 모델들이 각자의 알고리즘으로 다양한 디지털 자산에 대한 분석을 이용한 AI 리포트를 제공한다.

두 번째, 코싸인은 투명성을 강조한 플랫폼으로 AI 분석에 사용된 알고리즘은 물론, 수익률과 적중률이 마이너스가 나오더라도 값을 모두 공개한다. 시계열로도 수치들을 제공하며 어떤 분석 방법을 통해 결과가 나오게 됐는지 자동 리포트를 생성하는 ‘설명 가능한 AI’를 통해서도 투자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한다.

세 번째, 모델 당 구독료는 월 1만원으로 유사 서비스에 비해 저렴하다.

향후 서비스 전략

코싸인은 베타 기간 종료 후 유료회원 유치, AI 모델 경진대회 개최, 외부 전문가 확보 후 글로벌 서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코싸인은 기존 AI 모델들의 분석 방법인 수치 분석, 차트 유사도, 알고리즘, 자연어 처리를 기반으로 새로운 AI 모델을 계속해서 개발하고 있다. 외부 개발자들에게도 플랫폼을 개방해 AI와 경쟁하면서 투자자들이 신뢰하는 디지털 자산 플랫폼으로 성장시키는 것이 목표다.

코싸인은 해외 투자 거래소별 데이터를 확보하고 해외 사용자들을 위한 다국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한민국인공지능기업 #대한민국인공지능기업정보집 #인공지능 #AI #코싸인 #랩투아이 #대한민국인공지능대상


대한민국 인공지능 기업정보집 신청접수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