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월드 플리퍼’의 메인 퀘스트 1부를 완결하고 신규 캐릭터 3종을 업데이트한다. 호요버스는 여름을 맞아 오는 8월부터 글로벌 히트 게임 원신의 오프라인 커뮤니티 이벤트 ‘원신 2022 여름축제’를 개최한다. 2022년 7월 넷째주 게임 소식을 모았다.

◇ 게임사 동향


카카오게임즈, ‘월드 플리퍼’ 메인 퀘스트 1부 완결…신규 캐릭터도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월드 플리퍼’의 메인 퀘스트 1부를 완결하고 신규 캐릭터 3종을 업데이트한다고 밝혔다. 먼저 메인 퀘스트는 8장 15-3이 추가되는 것을 끝으로 1부를 완결했다. 또한 ‘어두운 밤의 희망 에듀케우스’, ‘희망의 왕녀 에스텔리엘’, ‘등불의 계승자 리리스’ 등 신규 캐릭터 3종을 업데이트 한다.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를 맞아 이용자들에게 오는 8월 11일까지 매일 1회 무료 캐릭터 픽업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오는 24일까지 캐릭터 ‘육성 응원 캠페인’을 개최해 퀘스트에 필요한 스태미나를 절반으로 줄이고 챌린지 싱글 배틀의 도전 기회 1회를 추가 제공한다.


호요버스, 여름맞이 ‘원신 2022 여름축제’ 개최

호요버스가 오는 28일부터 8월 3일까지 7일간 글로벌 히트 게임 원신의 오프라인 커뮤니티 이벤트 ‘원신 2022 여름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서울 반포 한강공원 인근에 위치한 세빛섬에서 개최한다. 원신 콘텐츠로 운영되는 야외 이벤트 중 국내 최대 규모로 기념품샵, 푸드트럭, 미니 게임, 2차 창작 부스, 코스프레 퍼레이드 등 원신의 이용자들과 일반 시민들도 쉽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축제 프로그램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기념품샵에서 일정 금액 이상 굿즈를 구매시 일러스트 엽서, 부채 등을 추가로 증정하며 ‘호요버스 체크카드’ 실물 카드로 결제 시 여름축제 ‘원석 머리핀’을 지급한다.


위메이드플레이, 신작 ‘니모의 아쿠아 팝’ 사전예약 실시

위메이드플레이가 모바일 퍼즐 신작 ‘니모의 아쿠아 팝’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니모의 아쿠아 팝은 지난해 위메이드플레이가 국내에 선보인 ‘니모의 오션라이프’를 글로벌 시장과 이용자에 맞춰 개편한 모바일 퍼즐 게임이다. 캐주얼한 시스템에 속도감 있는 퍼즐과 유명 지식재산권(IP)을 즐기는 아시아권의 선호도를 반영한 이 게임은 호쾌한 3매치 퍼즐과 디즈니·픽사의 애니메이션 ‘니모를 찾아서’가 핵심 콘텐츠로 등장한다. 글로벌 메신저 라인이 강세인 일본, 대만, 홍콩 등 8개국에서는 라인 채널링을 진행하고 그 외 지역에서는 직접 유통, 마케팅을 펼치는 세분화된 권역별 서비스를 전개할 계획이다.


드래곤플라이, ‘스페셜포스 콩즈 워’ 멀티버스 티저 오픈

드래곤플라이가 20일 1인칭 슈팅 게임(FPS) ‘스페셜포스 콩즈 워’의 멀티버스 티저 페이지를 오픈했다. 스페셜포스 콩즈 워는 스페셜포스, 스페셜포스2의 인기 캐릭터들이 등장해 다른 차원의 공간에서 서로 대결을 펼치고 생존하는 서바이벌 장르 FPS 게임이다. 세계 최대 대체불가토큰(NFT) 거래 플랫폼인 오픈씨의 국내 거래량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메타콩즈’와 협업을 진행했다. 드래곤플라이는 이번 티저 페이지 공개와 함께 스페셜포스의 주요 캐릭터 맥스와 블랙맘바가 등장하는 시네마틱 영상도 공개했다. 또 오는 27일부터 비공개시범테스트(CBT) 클라이언트 사전 배포와 세부 일정을 공개할 예정이다.


넥슨, ‘블루 아카이브’ 첫 오프라인 이용자 행사 연다

넥슨이 모바일 게임 ‘블루 아카이브’ 국내 출시 이후 첫 오프라인 이용자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23일과 24일 양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만화 종합 행사 ‘서울 코믹월드’에서 진행된다. 킨텍스 제1전시장 4홀에 블루 아카이브 부스를 설치했다. 부스를 찾아 게임 설치를 인증한 이용자에게 음료, 부채, 쇼핑백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 블루 아카이브 공식 4컷 만화 작가의 일러스트를 포함한 ‘샬레의 특제 디지털 굿즈팩’을 제공한다. 첫 오프라인 유저 행사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원더플래닛, ‘앨리스 픽션’ 오는 27일 전세계 동시 출격

원더플래닛이 오는 27일 모바일 신작 ‘앨리스 픽션’을 전세계 동시 출시한다. 앨리스 픽션은 게임의 주된 활동 무대인 가상공간 앨리스에 휘말리게 된 원인을 파헤쳐 나가는 메타버스 기반의 모바일 스피드 RPG다. 전세계 동시 출시를 기념해 오는 27일부터 8월 17일까지 최대 100연 뽑기가 가능한 쿼츠를 증정하는 ‘플레이 영상 SNS 업로드 캠페인’을 개최한다. 다양한 콜라보레이션도 진행한다. 먼저 대만 게임 개발사 레이아크의 인기 리듬 모바일 게임 ‘사이터스2’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음원을 선보인다. 시이나 유이카, 안쥬 카트리나, 양나리 등 버튜버 콜라보레이션 방송과 버튜버 방송 프로그램 ‘홀로라이브 잉글리쉬’ 콜라보레이션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넥슨, 28일부터 ‘히트2’ 사전 캐릭터 선점 이벤트 시작

넥슨이 오는 28일부터 넥슨게임즈 개발 신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히트2’의 사전 캐릭터 선점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히트2는 원작 IP인 히트의 세계관과 고유의 타격감을 이어가면서 대규모 전투 중심 대형 MMORPG로 새롭게 태어난 모바일·PC 기반 신작 게임이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8일 정오부터 공식 사이트에서 진행된다. 이용자는 히트2에서 사용할 캐릭터명을 입력하고 키키, 레나, 아니카, 휴고 등 1차로 공개된 선점 가능 서버 목록 중 한 곳을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 수가 서버 수용 인원을 초과할 경우 이벤트가 마감된다.

송가영 기자 sgy0116@chosunbiz.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