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GS칼텍스 공장에 '컨테이너형 무인 편의점' 첫선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2.07.25 10:03
GS리테일은 25일 GS칼텍스와 협력해 GS칼텍스 여수2공장 내 컨테이너를 활용한 무인 편의점인 'GS25 M여수GS칼텍스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운영은 GS칼텍스가 맡게 된다.

GS리테일은 GS칼텍스와 협력해 GS칼텍스 여수2공장 내 컨테이너를 활용한 무인 편의점인 'GS25 M여수GS칼텍스점'을 오픈했다. / GS리테일
컨테이너형 무인 편의점은 전기, 조명 등이 완비된 18㎡(5.4평) 크기의 특수 컨테이너로 지어졌다. 컨테이너 크기에 맞춰 냉장비, 진열대 등이 도입됐으며, 총 500종의 상품으로 구성됐다. 상품을 직접 골라 스스로 결제하는 무인 편의점 형태로 운영된다.

GS25는 QR 및 신용카드 등을 활용하는 ▲출입 인증 솔루션 ▲셀프 결제 솔루션 등 무인 매장 전용 솔루션을 적용했다. 또한 GS25 무인점 전용 앱 ‘무인25’를 통해 출입 제어, 시설안전 및 방범, 화재예방 등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해 점포 운영의 편의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했다. 물건을 고르고 별도 결제 과정 없이 매장을 나오면 자동 결제되는 '그랩앤고(Grab and Go)시스템' 도입도 검토 중이다.

GS25는 기존 출점이 불가했던 신규 입지 등을 중심으로 컨테이너형 무인 편의점을 출점할 예정이다. 대형 아파트 건설 현장, 전국 각지에 위치한 산업, 공단 등이 주요 입점 후보지로 꼽힌다. 국내 랜드마크에 GS25 팝업 스토어를 열거나 도서 지역 주민을 위한 상생 편의점 등으로 컨테이너형 무인 편의점을 활용하는 사업도 검토해 갈 방침이다.

황혜빈 기자 empty@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