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Silicon Labs)는 제3회 연례 ‘Works With 컨퍼런스’에서 기조 연설과 의제를 발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콘퍼런스는 9월 13~15일(미국 현지시각)에 열릴 예정이며 등록은 무료다. Works With는 효과적인 연결 장치를 개발하는 기술을 구축하고, 보다 통합된 무선 경험을 향한 길을 선도하는 기술 브랜드, 기기 제조사, 단체, 설계자, 그리고 무선 표준 및 관련 생태계 참여사들을 총망라하는 개발자 콘퍼런스이다.

제3회 연례 ‘Works With 컨퍼런스’ 이미지 / 실리콘랩스
제3회 연례 ‘Works With 컨퍼런스’ 이미지 / 실리콘랩스
매트 존슨 실리콘랩스 사장 겸 CEO는 "Works With는 엔지니어와 개발자를 위한 가장 영향력 있는 기술 교육 행사로, 스마트 연결 장치의 개발의 간소화 및 가속화에 도움을 주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며 "실리콘랩스는 원활하게 작동하는 무선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개발자가 혁신과 애플리케이션에 보다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 모두가 새로운 Matter 표준을 준비하고 IoT 업계가 머신 러닝과 같은 혁신적 기술을 수용하면서 업계의 다양한 리더들로부터 배우고 개발자들 간에 상호 협력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되었다는 점을 뜻 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번 Works With 행사는 올 하반기에 공표될 예정인 새로운 Matter 표준과 같이 사물 인터넷(IoT)의 미래를 주도하는 트렌드에 초점이 맞춰질 예정이다. 실리콘랩스는 반도체 업체로서 Matter 표준의 주요 코드 기여자이자 CSA(Connectivity Standards Alliance)에 깊이 관여하면서 이 표준 개발을 주도하고 있다.

행사 참석자들은 Matter에 대한 논의 외에도 아마존, 구글, 삼성을 비롯한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로부터 최신 IoT 기술 동향과 함께, 가정용이나 산업용, 상업용 등 어떠한 환경에서든 강력한 연결성을 제공하는 새로운 제품을 설계, 구축 및 출시하는 방법에 대해 듣고 배울 수 있다.

Works With는 75개 이상의 기술 세션과 10개의 실습 워크숍으로 구성된다. ABI 리서치, 아마존, 에지 임펄스, 구글, 쿠델스키 IoT(Kudelski IoT), mioty 얼라이언스, MYSHERA, OMDIA, Oxit, 슈나이더 일렉트릭, SensiML, 타이고 에너지(Tigo Energy), Wi-SUN 얼라이언스의 임원진을 포함한 150명 이상의 분야별 전문가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Works With 2022는 참가비 없이 무료로 온라인 상에서 개최된다. 자세한 정보 확인 및 참가 등록은 Works With 등록 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이광영 기자 gwang0e@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