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앱 장터이자 플랫폼인 구글 플레이가 출범 10주년을 기념해 로고를 변경한다.

구글은 26일(현지시각) 구글 플레이 로고의 전체 모양과 색상을 약간 변경한 새 로고를 내놨다. 가장 눈에 띄는 변경 사항은 구글이 다른 많은 서비스에 사용하는 녹색·노란색·파란색·빨간색 색상과 더 밀접하게 일치하는 색상이다. 올해 초 업데이트 된 새로운 크롬로고를 보완하는 미묘한 조정인 셈이다.

변경된 구글 플레이 로고 / 구글
변경된 구글 플레이 로고 / 구글
구글 측은 새로운 로고가 구글의 철학을 더 잘 반영하고, 검색·어시스턴트·사진·G메일 등 많은 유용한 제품이 공유하는 브랜딩과 일치하는 로고를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로고와 도상화는 2012년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브랜드가 변경된 후 구글 플레이의 10년을 표시한다.

구글 관계자는 "10년 후엔 190개국 이상의 국가에서 250억명이 넘는 사람들이 매달 구글 플레이를 이용해 앱, 게임, 디지털 콘텐츠를 발견할 것이다"며 "200만명 이상의 개발자들이 우리와 함께 협력해 사업을 구축하고 전 세계 사람들에게 다가가고 있다"고 말했다.

구글 플레이의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구글은 구글 플레이 포인트에 대한 추가 포인트를 제공한다. 포인트 부스터를 활성화하면(시작 날짜는 국가마다 상이) 대부분의 인앱 아이템을 포함해 구매 시 10배의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이유정 기자 uzzoni@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