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의 차기 폴더블폰인 갤럭시Z 폴드4 와 플립4 공개가 2주도 남지 않은 가운데 기기의 공식 이미지가 유출됐다.

IT전문매체 폰아레나 등 외신에 따르면 29일(현지시각) 공신력 있는 유출자 에반 블래스(Evan Blass)는 91모바일스(91Mobiles)를 통해 갤럭시Z 폴드4와 플립4의 공식 이미지를 게시했다.


유출된 갤럭시Z 폴드4 렌더링 이미지 / 91모바일스 갈무리
유출된 갤럭시Z 폴드4 렌더링 이미지 / 91모바일스 갈무리
제품 이미지는 여러 차례 유출된 상황이지만 고화질로 신제품 이미지를 살펴볼 수 있어 주목을 끈다.

갤럭시Z 폴드4 는 팬텀 블랙·베이지·그레이-그린 색상으로 분류된다. 디자인은 이전 모델과 유사하며 갤럭시S22 울트라의 범프 없는 카메라 어레이를 채택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된다.

단일 힌지와 더 얇은 베젤로 디자인이 개선된 모습도 보인다. 이번 제품에선 향상된 사용성을 위한 더 넓은 가로비율과 눈에 덜 띄는 주름이 특징이라는 소문이 있었으나 공개된 이미지로는 식별하기 어려워 보인다.

갤럭시Z 플립4 는 블랙·핑크 골드·블루·라이트 퍼플 색상으로 나뉜다. 폰아레나는 "보고서 및 유출된 실제 이미지에 전작보다 얇은 베젤과 더 얇은 힌지를 가지고 있으며 1.9인치에서 2.1인치로 커진 것으로 알려진 약간 더 큰 커버 유닛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는 두 제품 모두 퀄컴 스냅드래곤8플러스(+) 1세대에 의해 구동된다. 플립4는 현재 모델보다 가격이 소폭 인상될 것으로 전망되며, 삼성의 갤럭시 워치5 듀오와 함께 8월 10일에 발표된다.

이유정 기자 uzzoni@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