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가 8월 출시 예정인 모바일 신작 ‘서머너즈 워:크로니클’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PC온라인 슈팅 게임 ‘센추리: 에이지 오브 애쉬즈’를 정식 론칭했다. 2022년 7월 다섯째주 게임 소식을 모았다.

◇ 게임사 동향

컴투스 ‘서머너즈 워:크로니클’ 온라인 쇼케이스 개최

컴투스가 8월 2일 모바일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서머너즈 워:크로니클’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이주환 대표와 개발 총괄을 담당한 이은재 PD, 마성빈 사업실장 등 컴투스 주요 관계자가 직접 나서 신작 특징과 핵심 콘텐츠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공유한다. 서머너즈 워:크로니클은 서머너즈 워 지식재산권(IP) 최초로 소환사가 게임에 직접 등장해 3마리의 소환수와 팀을 이뤄 전략 전투를 펼치는 소환형 MMORPG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센추리: 에이지 오브 애쉬즈’ 정식 선봬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해외 개발사 플레이윙이 개발한 PC 온라인 슈팅 대전 게임 ‘센추리:에이지 오브 애쉬즈(이하 센추리)’를 정식으로 선보인다. 센추리는 PC 무료 슈팅 대전 게임으로 빠른 속도감과 파괴력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정식 출시

넷마블이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을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넷마블넥서스에서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로 원작의 특성을 담은 작품이다. 이용자가 다양한 영웅으로 변신해 전투력을 극대화할 수 있다. 영웅 변신 후 해당 영웅의 고유 스킬 활용 및 무기와 스킬 간의 조합 등을 통해 전략적인 전투를 펼칠 수 있다.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4’ 2년여만에 퍼즐 3000개 돌파 기념 업데이트

위메이드플레이는 ‘애니팡4’ 퍼즐 3000개 돌파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애니팡4의 퍼즐 스테이지 3000개 돌파는 2020년 6월 출시 후 2년여 만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55번째 에피소드가 추가됐다. 3050번까지 50개 신규 퍼즐, 3000 퍼즐 스테이지 돌파 기념 원화가 공개됐다. 이번 원화는 퍼즐판에서 선보일 새로운 특수 블록 ‘폭죽 뭉치’의 배경으로 소개됐다. 폭죽 뭉치는 퍼즐판에서도 심지 점화, 발사, 폭발 등 폭죽의 모습을 구현한 특수 블록으로 등장할 예정이다.


네오위즈 ‘에이지 오브 솔리테어:문명 건설’ 스팀 글로벌 정식 출시

네오위즈는 29일 PC온라인 게임 ‘에이지 오브 솔리테어:문명 건설’을 글로벌 PC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을 통해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에이지 오브 솔리테어:문명건설은 자회사 스티키핸즈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에이지 오브 솔리테어의 PC 버전이다. 고해상도의 그래픽과 배경음악, 개선된 게임 플레이 방법 등 PC 환경에 최적화했다. 스팀에서는 총 8개의 챕터와 8종의 카드를 경험할 수 있으며 한국어를 포함한 영어, 일본어 등 11개 언어를 지원한다. 네오위즈는 정식 출시를 기념해 일주일 동안 1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그라비티 ‘스무 살의 라그나로크 페스티벌’ 개최

그라비티가 오는 31일 라그나로크 20주년 기념 오프라인 이용자 행사 ‘스무 살의 라그나로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31일 오후 3시부터 오후 7시까지 논현동 SJ 쿤스트할레에서 개최하며 풍성한 혜택이 가득한 다채로운 프로그램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장에서는 캐릭터 포토존, 포링샵, 포링 바, RO 오락실, RO 캐리커쳐, RO 인형뽑기, RO 추억의 뽑기, 키즈존, 조형물 전시 등 다양한 전시 및 체험 공간을 운영한다. 또 1부 사전 이벤트에서는 레이진을 찾아라, BJ 단아냥의 라이브 방송, 20주년 축하나무, RO BGM 라이브 연주회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2부 메인 프로그램에서는 셀럽들의 축하 영상을 시작으로 익스프레션 크루의 비보잉 공연, RO 장학퀴즈, 개발자 쇼케이스, 오마이걸의 축하 공연, 럭키드로우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넷마블, 캐주얼 슈팅 게임 ‘골든 브로스’ 글로벌 정식 출시

넷마블이 ‘골든 브로스’를 글로벌 게임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 골든 브로스는 넷마블에프앤씨에서 개발한 블록체인 기술 기반 캐주얼 슈팅 게임이다. 한국과 중국 등 일부 국가를 제외하고 서비스된다. 넷마블은 골든 브로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8월 26일까지 게임 플레이를 통해 미션을 달성하면 레이디 썬더 유전자(450개), 이모티콘, 초상화, 네임태그 등의 보상을 지급하는 ‘브로스 패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오는 8월 8일부터 14일까지 제니퍼를 활용해 스테이지를 클리어 시 제니퍼 유전자(150개), 이모티콘 등을 제공하는 ‘제니퍼 PvE 이벤트’와 8월 15일부터 21일까지 특정 미션 달성 시 마스터쿵 유전자(150개), 장비 상자 등을 증정하는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송가영 기자 sgy0116@chosunbiz.com

관련기사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