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뉴 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 출시…4590만원부터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2.08.04 14:29
BMW코리아가 프리미엄 크로스오버 모델 ‘뉴 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2014년 첫 출시 이후 8년 만에 선보이는 2세대 ‘뉴 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는 모던함과 스포티함을 강조한 외관, 진보적인 디자인으로 변화한 실내, 높은 수준의 실용성 그리고 첨단 편의 사양 및 최신 커넥티비티 기술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4기통 디젤 엔진을 탑재한 뉴 218d 액티브 투어러는 디자인 및 편의사양에 따라 어드밴티지 및 럭셔리 트림으로 출시된다.

세부적으로 외관은 보다 스포티한 감성을 부여해 현대적인 크로스오버 모델만의 특징을 부각시켰다. 앞면은 에어 플랩이 적용된 대형 BMW 키드니 그릴과 슬림한 윤곽의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 날렵한 디자인의 에어 인테이크 및 에어 커튼이 조화를 이룬다.

뉴 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 / BMW코리아
또 이전 세대보다 더욱 완만해진 A-필러부터 길게 뻗은 윈도우 라인, 슬림한 C-필러로 이어지는 옆모습은 역동적인 이미지를 구현했으며 도어에는 공기역학적으로 설계된 히든 타입 핸들이 새롭게 적용된다. 뒷면에는 슬림한 LED 리어 라이트와 뒷범퍼 하단 크롬 라인을 배치해 와이드한 차체를 강조한다.

실내는 BMW의 순수전기 플래그십 SAV 모델 iX에서 영감을 받았다. 대시보드 위에는 10.25인치 인스트루먼트 디스플레이와 10.7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컴바이너 타입의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장착된다.

또 플로팅 타입 암레스트에는 새로운 디자인의 기어 셀렉터 레버, 오디오 시스템용 볼륨이 통합된 컨트롤 패널이 적용되는 등 물리적 버튼을 최소화했다.

BMW 뉴 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의 차체는 길이 4385㎜, 폭 1825㎜, 높이 1575㎜로 이전 세대 모델 대비 각 30㎜, 25㎜, 20㎜씩 증가해 공간감이 향상됐다. 트렁크 적재공간은 기본 470리터(ℓ)이며 뒷좌석 시트 등받이를 모두 접으면 최대 1455ℓ까지 늘어난다.

뉴 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에는 BMW 컴팩트 모델 최초로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8세대 iDrive가 탑재된다. BMW OS 8과 함께 조합된 8세대 BMW iDrive에는 향상된 기능의 BMW 인텔리전트 퍼스널 어시스턴트, 차량의 소프트웨어를 최신 상태로 유지해주는 리모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기능을 지원한다.

여기에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BMW 디지털 키 플러스 등 스마트폰 통합 기능이 함께 제공된다.

이외에도 뉴 218d 액티브 투어러에는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적용된다. 어드밴티지 트림에는 전방 충돌 경고, 차선 변경 및 사각지대 경고, 하차 시 보행자 및 차량 접근 경고 기능이 포함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스탠다드가 장착된다.

럭셔리 트림에는 여기에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이탈 경고 기능 등이 추가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플러스가 탑재되어 쾌적한 장거리 주행을 지원한다.

더불어 주차 보조 기능, 서라운드 뷰, 파노라마 뷰, 3D 뷰, 진입 동선을 따라 최대 50m 거리까지 차량의 후진 조향을 도와주는 후진 보조 기능 등이 포함된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가 모든 트림에 기본 적용된다.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기준으로 BMW 뉴 218d 액티브 투어러 어드밴티지가 4590만원, 뉴 218d 액티브 투어러 럭셔리가 4870만원이다.

조성우 기자 good_sw@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