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물 내 전력, 설비 등을 인공지능(AI) 기술로 관리하는 통합보안 서비스가 나왔다. 사이버보안과 물리보안이 합쳐진 융합보안솔루션으로 높은 시너지가 기대된다.

SK쉴더스는 지능형 융합보안 플랫폼 써미츠 서비스를 핵심 고객군에 따라 세분화했다고 5일 밝혔다.

SK쉴더스 ‘써미츠(SUMiTS)’ 로고 이미지
SK쉴더스 ‘써미츠(SUMiTS)’ 로고 이미지
최근 전 산업군에서 디지털 전환 가속화와 중대재해처벌법 등 규제 환경의 강화로 융합보안의 중요도는 높아지고 있다. SK쉴더스는 지난해 10월
사이버보안, 물리보안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별적으로 운영됐던 다양한 보안 요소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지능형 융합보안 플랫폼 써미츠를 공개했다.

SK쉴더스의 써미츠는 ▲종합적인 안전 관리가 필요한 산업 현장을 위한 ‘써미츠 산업안전’ ▲효율적인 건물 관리에 필요한 모든 것을 통합 관리하는 ‘써미츠 FM’ ▲생산 및 제조 공장의 주요 시설과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써미츠 OT’ 등 세 가지로 구성된다.

김영주 SK쉴더스 융합보안사업본부장은 "모든 것이 연결된 초연결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융복합적인 보안 위협 요소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지능형 융합보안 플랫폼의 수요가 크게 늘면서 컨설팅 문의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며 "융합보안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고객군에 따라 산업안전, 건물관리, 운영기술 등 3가지 서비스로 세분화하고, 본격적인 융합보안 사업 확장 및 시장 선도에 나설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인애 기자 22nae@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