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AI 추천 서비스 출시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2.08.09 09:37
잡코리아가 구직자에 최적화된 맞춤형 채용 정보를 제공하는 ‘인공지능(AI) 추천&검색’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

/ 잡코리아
AI 추천&검색 서비스는 AI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구직자 개인의 행동 패턴, 취향과 함께 최신 구직 트렌드 등 잡코리아 전체 이용자의 관심사항을 반영한 추천 공고를 제공한다. 또 잡코리아는 사용자환경(UI·UX)을 개선하고 공고별 채용기업의 대표 이미지를 적용해 편의성과 직관성을 높였다.

구직자는 추천 리스트에서 좌우 스와이프를 통해 다양한 테마별 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 직무 필터 UI 기능도 추가해 사용자의 선택 폭을 확대했다. 검색 서비스는 직무, 지역, 기업명 등 총 6개의 속성으로 검색 키워드를 라벨링(Labeling)해 자동완성어를 노출한다. 사용자가 원하는 검색 결과에 빠르게 도달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또 기업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자동완성어로 기업명을 제시한다. 이외에도 머신러닝(ML) 모델을 활용한 사용자의 연관·추천 검색어 제공, 전용 필터를 통한 맞춤 공고 등을 제공한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더 편리하고 정확하게 제공하기 위해 추천&검색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했다"며 "앞으로도 구직자와 구인기업간 매칭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고객 중심의 서비스 개선과 취업 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변인호 기자 jubar@chosunbiz.com
#잡코리아 #인공지능 #추천 서비스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