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올레드 에보, 유럽 소비자매체 성능평가서 호평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2.08.10 17:59
LG전자는 10일 올해 선보인 2022년형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 'LG 올레드 에보'가 유럽 소비자매체에서 연이어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독일 소비자매체 '슈티프퉁 바렌테스트'는 315개 TV제품에 대한 평가에서 LG 올레드 에보(모델명 C2)를 가장 뛰어난 제품으로 선정했다. LG 올레드 에보의 뒤를 이어 LG 올레드 TV 8개 모델이 이 매체 TV 성능 평가 2~9위를 휩쓸었다.

LG전자 모델이 LG 올레드 에보로 영상을 시청하는 모습 / LG전자
LG 올레드 에보는 스웨덴 소비자매체 '라드앤론'이 진행한 TV 성능 평가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이 매체는 236개 제품 중 LG 올레드 에보(모델명 65C2)에 가장 높은 78점을 부여하며 "LG 올레드 TV는 일관되게 화질과 사운드의 수준이 매우 높다"고 평가했다. 이 매체가 선정한 상위 10개 제품에 LG 올레드 TV가 모두 이름을 올렸다.

네덜란드 소비자매체 '콘수멘텐기즈'도 LG 올레드 에보(모델명 65C2)를 최고 제품으로 꼽았다. 매체가 평가한 424개 제품 가운데 상위 12개 제품이 모두 LG 올레드 TV다. 이외에도 덴마크, 포르투갈의 소비자매체가 실시한 성능 평가에서 LG 올레드 에보와 LG 올레드 TV가 1위를 비롯한 상위권을 석권했다.

LG 올레드 에보는 독자 영상처리기술을 적용해 기존 모델보다 더 밝고 선명한 화질을 표현한다. 또 진화한 5세대 인공지능(AI) 알파9 프로세서를 통해 화질을 극대화하는 영상처리기술과 2채널 음원을 가상 7.1.2 입체음향으로 변환하는 음향처리기술도 적용했다.

유럽은 전세계 OLED TV 시장의 4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프리미엄 TV 선호도가 높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유럽 TV 시장에서 올레드 TV 매출 비중은 올해 20%를 넘어서 역대 최대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남호준 LG전자 HE연구소장은 "LG 올레드 에보의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세상에 없던 고객경험을 제공해 글로벌 시장에서 프리미엄 TV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유정 기자 uzzoni@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