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아이패드의 창의적 가능성을 보여주는 ‘아이패드로 만들다’ 캠페인의 새 시리즈에서 한국 음악가 박재범과 손을 잡았다고 18일 밝혔다. 박재범의 신곡 ‘바이트(Bite)’에 어울리는 뮤직비디오가 아이패드 및 애플 펜슬을 비롯한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앱으로 제작됐다.

인기 네이버 웹툰 ‘정년이’를 그린 나몬 작가의 그림을 바탕으로 여러 편의 광고를 선보인 김규하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애플과 박재범이 협업한 박재범 신곡 ‘Bite’ 뮤직 비디오 /  애플
애플과 박재범이 협업한 박재범 신곡 ‘Bite’ 뮤직 비디오 / 애플
제작진은 아이패드와 다양한 아이패드용 크리에이티브 앱을 활용해 시청자를 초현실적인 가상 세계로 초대하며, 아티스트의 내면을 들여다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작업을 위해 만화 제작 앱인 클립 스튜디오 페인트(Clip Studio Paint), 3D 공간 안에 그림을 배치해 가상의 공간을 제작할 수 있는 멘탈 캔버스 드로우(Mental Canvas Draw) 등 앱을 활용했다.
일러스트 작업부터 애니메이션, 기본적인 편집까지 상당 부분이 아이패드로 이뤄졌다.

박재범의 ‘Bite’ 뮤직비디오는 박재범의 공식 유튜브 채널(JAY PARK)은 물론 18일부터 31일까지 애플 뮤직에서 시청할 수 있다. 메이킹 영상은 애플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제작에 활용된 각종 드로잉 앱, 다양한 포즈를 3D로 구현해주는 앱 등 아티스트가 여러 가지 유용한 창작용 앱을 활용하는 모습은 28일부터 애플 앱 스토어에서 볼 수 있다.

애플의 ‘아이패드로 만들다’ 캠페인은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을 통해 아이패드의 창의적 도구로서의 가능성을 강조하는 캠페인이다. 작년 미국 차트에서 돌풍을 일으킨 신예 올리비아 로드리고(Olivia Rodrigo)와 협업한 이후 전세계 다양한 아티스트와 작업을 펼치고 있다.

이유정 기자 uzzoni@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