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 美 텍사스에 1.2만평 규모 글로벌 물류센터 확장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2.08.22 17:43
신제품 소개(NPI) 유통기업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최근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 포트워스 남부에 위치한 물류 센터의 확장을 위해 3만 9000㎡(1만1800평) 면적, 3층 높이의 신축 건물 확장 공사를 착공했다고 22일 밝혔다. 향후 10년 간 호황이 지속될 업계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서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의 피트 쇼프(Pete Shopp) 사업 운영 부문 수석 부사장은 "마우저는 보다 넓은 창고 공간과 자동화, 인력 배치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오늘날 최고 수준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마우저가 갖춘 도구와 시스템은 고객의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용한 방법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 포트워스 남부에 위치한 물류 센터에 3만 9000㎡ 면적, 3층 높이의 신축 건물을 확장한 조감도 / 마우저 일렉트로닉스
신축 공사가 완료되면 마우저의 32만㎡ 규모의 글로벌 본사와 대규모 물류 센터 중 14만㎡ 규모 넓이를 갖춘 건물에서 1200개 이상의 전자 부품 글로벌 제조사 제품 및 기술에 대한 100만개의 고유 SKU 재고를 처리하게 된다.

신축 건물은 3단 메자닌 설계(triple-mezzanine floorplan), 첨단 자동화 설비, 기존 물류 센터 건물과 이어주는 구름다리식 통로를 갖출 예정이다.

마우저 관계자는 "마우저가 새롭게 갖추게 될 추가 시설 및 설비들은 전자 상거래에 있어 가장 발전된 입고, 주문 처리 및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우저의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마우저는 2022년 봄까지 120개의 수직 리프트 모듈(VLM)을 설치했다. 이는 세계 최대 규모이다. VLM은 선반과 자동 추출 장치를 이용해 부품들을 직원의 워크스테이션으로 가져올 수 있는 거대한 수직 파일링 캐비닛이다. 이는 가용 면적을 증가시키고 직원들의 도보 시간을 45% 이상 줄이는 등 운영 효율을 높여준다.

마우저의 물류 센터에는 분당 최대 14개 주문을 처리할 수 있는 제품 포장 및 라벨링을 위한 정교한 자동화 시스템인 Ultipack 및 I-Pack 기계를 비롯해 모든 공정들을 향상시키기 위한 OPEX Perfect Pick 시스템과 AutoStore 시스템도 갖췄다.

최첨단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하는 주된 목적은 효율성, 생산성, 정확성 및 속도를 높이기 위한 것이지만, 보다 지속 가능한 운영과 보다 높은 고객 만족도 제공 같은 부수적인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이광영 기자 gwang0e@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