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가 소비의 주축으로 나서면서 이커머스 시장도 변화하고 있다. 이커머스 기업들은 라이브커머스, 콘텐츠 커머스, 버티컬 커머스, 신선 배송 등의 형태로 온라인 마켓을 발전시키고 있다.

8월 30일 오후 1시30분터 5시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뉴커머스 2022 웨비나’에서는 ‘MZ세대를 겨냥한 이커머스 전략’이라는 주제로 최근 이커머스 트렌드 및 혁신 전략들을 집중적으로 다룬다.

8월 30일 ‘뉴커머스 2022’ 웨비나가 진행된다. / IT조선 DB
8월 30일 ‘뉴커머스 2022’ 웨비나가 진행된다. / IT조선 DB
IT조선이 주최하고 한국온라인쇼핑협회, 한국유통학회가 후원하는 이번 웨비나는 테크잼연구소 유튜브를 통해 중계한다.

이번 웨비나는 이동일 한국유통학회 전자상거래분과 위원장(세종대학교 교수)의 기조 강연으로 포문을 연다. 이동일 교수가 발표하는 주제는 ‘2022 온라인 유통 플랫폼과 온라인 셀러의 공진화 과정’으로, 상품 개발 역량, 물류 역량, 생태계 전반에서 일어나는 진화 과정을 다룬다.

메타 서은아 상무는 광범위한 행동 분석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공지능을 활용한 ‘디스커버리 커머스’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카페24 박준희 소장은 ‘MZ를 사로잡는 A to Z 채널 전략 - 오픈마켓 지나 D2C 거쳐 옴니채널 커머스로’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이 발표에는 컷더트래쉬의 서유지 부대표가 나와 패션 분야의 가치소비 트렌드에 대해서도 설명한다.

리더마인 이성호 대표는 ‘2022 커머스 구현 트랜드 및 솔루션 기반 커스텀 사례 분석’을 주제로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은 여러 쇼핑몰 전략에 대해 살펴본다.

오드컨셉 김정태 대표가 발표하는 ‘초개인화 넘어선 패션 커머스 AI의 뉴 패러다임’은 인공지능과 이커머스의 결합으로 형성되는 새로운 이커머스 구조에 대한 내용이다.

쇼플 변재영 대표는 ‘콘텐츠커머스로 진화하는 라이브커머스’라는 주제로 이커머스 산업 진화의 올바른 모습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온라인 콘퍼런스 마지막 순서는 패널 토론이 진행된다. 이번 패널 토론은 격월로 진행하는 한국온라인유통산업 웨비나 4회차를 겸한다. 패널 토론 주제는 ‘온라인 식품유통산업의 구조변화와 푸드테크’로 좌장은 이동일 교수가 맡는다. 패널로는 양석준 교수(상명대학교), 윤지현 교수(서울대학교), 허은솔 박사(식신 트윈코리아 부문대표)가 참여한다.

‘뉴커머스 2022’의 자세한 내용 및 참여는 행사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8월 23일부터 29일까지 사전등록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벨킨 무선 이어폰을 증정한다.

조상록 기자 jsrok@chosunbiz.com

◇ 행사개요
행사명 : 뉴커머스 2022
주 제 : MZ 세대를 겨냥한 이커머스 전략
행사일 : 2022년 8월 30일(화) 13:30 ~ 17:10
중 계 : 유튜브 테크잼연구소
주 최 : IT조선
후 원 : 한국온라인쇼핑협회·한국유통학회
행사 페이지 : https://bit.ly/3dTM2j2
참가비 : 1만원(VAT포함)
사전등록 : (사전등록 마감 8월 29일 18:00)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