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디지털이 전문가용 스토리지 솔루션 브랜드 ‘샌디스크 프로페셔널’의 신규 ‘프로 블레이드’ 라인업을 국내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국내에 새롭게 선보이는 이번 라인업은 ▲프로 블레이드 SSD 맥 ▲프로 블레이드 트랜스포트 ▲프로 블레이드 스테이션 등 3종으로 구성됐다.

웨스턴디지털의 프로 블레이드 라인업으로, 왼쪽부터 프로 블레이드 스테이션, 프로 블레이드 트랜스포트, 프로 블레이드 SSD 맥이다. / 웨스턴디지털
웨스턴디지털의 프로 블레이드 라인업으로, 왼쪽부터 프로 블레이드 스테이션, 프로 블레이드 트랜스포트, 프로 블레이드 SSD 맥이다. / 웨스턴디지털
이번 프로 블레이드 제품군은 탈부착이 가능한 형태로, 사용자들은 대용량 SSD 장치인 ‘프로 블레이드 SSD 맥’을 ‘프로 블레이드 트랜스포트’ 포터블 SSD 케이스와 ‘프로 블레이드 스테이션’ 데스크톱 시스템 안에 손쉽게 설치하고 교체할 수 있다.

프로 블레이드 SSD 맥은 유연한 NVMe SSD 스토리지 장치다. 프로 블레이드 SSD 맥을 프로 블레이드 트랜스포트 안에 탑재하면 포터블 SSD로 사용 가능하다. 프로 블레이드 스테이션 안에 최대 4개의 프로 블레이드 SSD 맥을 부착하면 다용도의 유연한 미디어 워크플로우를 구축할 수 있다.

프로 블레이드 트랜스포트는 프리미엄 모듈식 포터블 SSD 케이스로, 프로 블레이드 SSD 맥을 USB-C타입(20Gbps) 규격의 프로 블레이드 트랜스포트에 장착해 최대 2000MB/s 읽기 및 쓰기 속도로 사용할 수 있다.

프로 블레이드 트랜스포트를 카메라 리그(rig)와 연결하면 내부에 장착된 프로 블레이드 SSD 맥에 직접 고화질 녹화를 진행할 수 있으며, 프로 블레이드 SSD 맥을 교체하면서 촬영할 경우 끊김 없는 연속적인 촬영이 가능하다.

프로 블레이드 스테이션 데스크톱 시스템은 동시에 최대 4개의 프로 블레이드 맥 SSD를 설치할 수 있다. 40Gbps의 썬더볼트3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프로 블레이드 스테이션은 최대 4개 대용량 프로 블레이드 SSD 맥을 한번에 오프로딩 할 수 있으며 4K, 8K, 12K 영상 편집은 물론, 신속한 복사 작업을 지원한다.

프로 블레이드 SSD 맥, 프로 블레이드 트랜스포트는 온라인 판매처와 일렉트로마트 등 오프라인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프로 블레이드 SSD 맥 가격은 1TB 33원, 2TB 55만원, 4TB 110만원이며, 프로 블레이드 트랜스포트 가격은 0TB(스토리지 제외) 13만2000원, 1TB 44만원, 2TB 66만원, 4TB 121만원이다. 프로 블레이드 스테이션은 출시 예정이다.

조상록 기자 jsrok@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