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식품업계 9월 5~8일 주요 신상품 정보를 정리했다.

◇키엘, 추석 분위기 담은 한정판 훼이셜 크림 선봬

뉴욕 코스메틱 브랜드 키엘은 5일 ‘키엘 러브스 코리아’ 울트라 훼이셜 크림 한정판을 국내 선보인다고 밝혔다. 가격은 50㎖ 4만4000원대, 125㎖ 8만8000원대이며, 전국 60개의 키엘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키엘 러브스 코리아’는 세계 주요 국가와 도시의 문화 및 축제를 상징하는 고유한 디자인을 담아 지역 한정으로 출시하는 ‘키엘 러브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명절을 맞아 한국의 추석 분위기를 담은 스페셜 에디션 울트라 훼이셜 크림을 선보였다.

‘키엘 러브스 코리아’ 울트라 훼이셜 크림 한정판. / 키엘
‘키엘 러브스 코리아’ 울트라 훼이셜 크림 한정판. / 키엘
◇JTI코리아, ‘메비우스 LBS 아이스 스톰 5㎎ 킹사이즈’ 출시

JTI코리아는 5일 신제품 ‘메비우스 LBS 아이스 스톰 5㎎ 킹사이즈’를 국내 출시했다고 밝혔다.

‘메비우스 LBS 아이스 스톰’은 LBS 라인업 중 최초로 시원한 캡슐을 적용한 제품으로, 캡슐을 터뜨리면 시원함과 메비우스 특유의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LBS 라인에서는 냄새 저감 기술 ‘LBS’로 입에서 나는 담배 냄새까지 줄여 주는 것이 특징이다.

메비우스 LBS 아이스 스톰 5㎎ 킹사이즈. / JTI코리아
메비우스 LBS 아이스 스톰 5㎎ 킹사이즈. / JTI코리아
◇CJ제일제당, ‘백설 스프레이 오일’ 출시

CJ제일제당은 5일 안개 분사 방식을 적용한 ‘백설 스프레이 오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용기를 기울여 부어 쓰는 방식에 비해 편의성을 높인 제품으로, 에어프라이어의 보급률이 높아지고 보다 편리한 조리 방법을 찾는 소비자들의 수요를 반영했다는 설명이다.

백설 스프레이 오일에 적용된 ‘안개분사’ 방식은 오일을 뿌릴 때 일정한 면적에 골고루 오일을 입힐 수 있게 퍼져나오는 방식이다. 적은 양의 오일로도 요리의 향과 식감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아울러, 빛과 공기를 차단한 알루미늄 용기 안 파우치에 이중 포장을 하여 일반 용기보다 더 오래 신선함과 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그동안 기름을 재료에 붓이나 장갑을 낀 손으로 발라야했던 소비자들에게 백설 스프레이 오일은 편리함과 큰 만족감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식용유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높아지는 소비자 눈높이에 부합하는 다양한 제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것이다"고 밝혔다.

백설 스프레이 오일. / CJ제일제당
백설 스프레이 오일. / CJ제일제당
◇BAT로스만스, 백야드빌더 성수에 팝업 운영

글로벌 담배 기업 BAT로스만스는 5일 아웃도어의 계절 가을을 맞아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 프로 슬림에 캠핑 감성을 담은 ‘어디서나 즐거움을 부스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회사는 백야드빌더 성수를 메인으로, 답십리, 분당 지점에서 각각 캠핑 감성을 담은 ‘글로X캠핑’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백야드빌더 성수에는 마스코트 빌리와 글로 로고가 그려진 포토존, 캠핑 콘셉트존으로 꾸며져 글로 브랜드의 다양한 모습을 경험해볼 수 있다. 팝업스토어를 찾은 방문객들은 콜라보레이션 스티커를 받을 수 있다. 글로 멤버십 가입 및 SNS 이벤트 참여를 통해 음료와 글로 프로 슬림 한정판 스킨 및 키링을 받을 수 있다.

. / BAT로스만스
. / BAT로스만스
◇투썸플레이스, ‘스미스 티’ 선봬

투썸플레이스는 6일 미국 티(TEA) 브랜드 ‘스미스 티’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투썸플레이스는 ‘TWG’에 이어 ‘스미스 티’를 추가 도입해 티(TEA) 카테고리를 강화하고 고객 선택권을 넓힌다는 전략이다.

투썸플레이스 담당자는 "소비자들이 다채로운 프리미엄 티를 경험하실 수 있도록 TWG에 이어 새로운 프리미엄 티메이커를 추가로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 / 투썸플레이스
. / 투썸플레이스
◇오리온,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바 3종 선봬

오리온은 6일 ‘오!그래놀라 단백질바’, ‘유산균바’, ‘철분바’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바는 ‘밀크 단백질볼’, ‘딸기 생유산균볼’, ‘초코 철분볼’ 등 영양볼을 각각 더해 제품 특색에 맞춰 영양설계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대비 견과류 함량을 20% 늘리고 통귀리, 현미, 국산 쌀 등 통곡물을 비롯한 다양한 원물에 11가지 비타민과 무기질을 첨가했다.

오!그래놀라 단백질바는 달걀 1개 분량의 단백질 6g을 함유하고 있으며, 견과류와 그래놀라를 진한 리얼 초콜릿으로 코팅해 고급스러운 단맛과 고소함을 함께 느낄 수 있다. 오!그래놀라 유산균바는 1억 마리 생유산균이 들어있는 제품으로 무화과, 크랜베리, 딸기, 푸룬 등 4가지 과일 원물을 더해 상큼하게 즐길 수 있다. 오!그래놀라 철분바는 1일 권장량을 충족하는 철분 12mg을 함유하고 있으며 현미 플레이크를 더해 더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을 살렸다.

오리온 관계자는 "라이프 스타일 변화로 그래놀라가 간편대용식으로 각광 받는 가운데, 간편한 식사를 넘어 영양까지 챙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더욱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바’ 3종. / 오리온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바’ 3종. / 오리온
◇CJ푸드빌, 제일제면소 별미국수 2종 출시

CJ푸드빌은 6일 제일제면소를 통해 별미국수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셉트는 ‘가을 풍미 가득 별미국수’로 쌀쌀한 날씨에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칼국수와 입맛을 돋우는 비빔국수로 구성했다. ‘쇠고기 시래기 칼국수’는 시래기로 구수함을 더한 고기 육수에 칼국수 면을 넣고 쇠고기를 올려 든든함을 더했다. ‘특 우삼겹 비빔국수’는 면 위에 불 향 가득한 우삼겹을 아낌없이 올려낸 새콤달콤한 비빔국수다. 별미국수는 김쌈밥과 명태회무침을 더한 차림상 구성으로 더욱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곁들임 메뉴인 김쌈밥은 김에 깻잎을 올린 후 밥과 쌈장 소스, 토핑을 한 입에 즐길 수 있는 메뉴로 토핑 종류는 우엉가지튀김, 양념장어구이 두 가지다.

제일제면소 별미국수 2종. / CJ푸드빌
제일제면소 별미국수 2종. / CJ푸드빌
◇동원F&B, 양반 두툼 떡갈비 선봬

동원F&B는 6일 고기 함량을 높여 두툼하게 빚어낸 ‘양반 두툼 떡갈비’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양반 두툼 떡갈비’의 중량은 480g, 가격은 9980원이다.

‘양반 두툼 떡갈비’는 소고기와 국내산 돼지고기 갈빗살 등 육류의 함량이 82.4%로, 고기를 푸짐하게 담아 두툼하게 빚어내는 전통 방식 그대로 만든다. 큼직한 통살 고기에 특제 양념을 넣어 감칠맛은 물론 식감과 육즙이 풍부하다. ‘양반 두툼 떡갈비’는 밥 반찬이나 안주, 각종 요리 재료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최근 지속적인 고물가에 명절 음식을 간편식으로 준비하려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양반 두툼 떡갈비. / 동원F&B
양반 두툼 떡갈비. / 동원F&B
◇CJ제일제당, 스타벅스 협업 시럽 3종 선봬

CJ제일제당은 6일 스타벅스 코리아와 협업해 카페용 시럽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바닐라∙헤이즐넛∙스위트(카라멜향) 등 3종의 시럽으로,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판매한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세계 스타벅스중 유일하게 CJ제일제당과 함께 현지화된 카페 시럽을 활용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소비자가 스타벅스 매장에서 제조하는 것과 같은 커피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고유의 풍미를 구현하는 데 주력했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건강을 중요시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시중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카페 시럽 여러 제품의 평균 함량에 비해 당을 30% 낮췄다. 이 밖에도 보존료를 사용하지 않고, 동물성 성분이 없는 원료를 사용해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도 받았다.

CJ제일제당은 홈카페 콘셉트에 맞춰 직접 사용하는 소비자를 위해, 바닐라와 헤이즐넛 시럽은 280㎖ 제품으로 출시하고 펌프를 별도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홈카페 트렌드는 일시적인 현상이 아닌 일상 문화로 자리잡고 있다"며 "수십 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카페 시럽을 계속 선보일 것이다"고 말했다.

스타벅스 카페용 시럽. / CJ제일제당
스타벅스 카페용 시럽. / CJ제일제당
◇오뚜기, 초간편 된장국 출시

오뚜기는 6일 된장국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초간편 된장국’을 출시했다. 최근 국내 즉석국류 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된장국을 추가한 것으로, 이번 라인업 확대를 통해 오뚜기는 즉석국 기존 5종(간편 미역국, 간편 북엇국 등)에서 총 7종을 구축했다.

이번 신제품은 ‘간편 시래기 된장국’과 ‘간편 미소 된장국’ 등 2종으로, ‘간편 시래기 된장국’은 구수한 된장의 깊은 맛과 부드러운 시래기가 조화로운 맛을 내며, ‘간편 미소 된장국’은 깔끔하고 담백한 미소 된장국에 고소한 유부가 듬뿍 들어있다. 동결진공건조 공법으로 제조해, 영양 손실을 최소화하면서도 원료 본래의 색, 맛, 풍미 등을 그대로 담았다는 것이 업체측 설명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동아시아 시장 내 건조 수프 카테고리에서 된장 맛이 선호도가 높은 추세로, 해당 트렌드를 고려해 된장국을 즉석국의 새로운 라인업으로 출시했다"고 말했다.

초간편 된장국. / 오뚜기
초간편 된장국. / 오뚜기
◇CJ웰케어, CJ BYO 하이프로틴 유산균 출시

CJ웰케어는 7일 균형 있는 단백질 섭취와 배변활동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CJ BYO 하이프로틴(High protein) 유산균’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CJ BYO 하이프로틴 유산균’은 단백질과 유산균을 함께 섭취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특허 받은 장 유산균 CJLP243과 프리미엄 단백질을 담았다. 여기에 7 가지 곡물을 더해 하루 한 포 물에 섞어 고소한 맛의 단백질 유산균을 즐길 수 있다.

CJ웰케어는 최근 간편하게 단백질을 섭취하고자 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CJ BYO 하이프로틴 유산균’을 개발했다. 프리미엄 단백질은 식물성 단백질과 동물성 단백질을 1대 1 비율로 배합해 소화가 편하도록 만들었다. 류신, 라이신, 메티오닌 등 9가지 필수 아미노산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식약처 일일섭취 권장 기준의 175%에 달하는 21g의 단백질이 들어있다.

윤현선 CJ웰케어 프로바이오틱스 연구소 박사는 "단백질 쉐이크나 음료 등 간편하게 단백질 균형을 챙길 수 있는 대체제가 인기를 얻고 있는 추세다"며 "일반 식품이 아닌 건강기능식품으로써 인증 받은 CJ BYO 하이프로틴 유산균의 품질력을 앞세워 시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CJ BYO 하이프로틴 유산균. / CJ웰케어
CJ BYO 하이프로틴 유산균. / CJ웰케어
◇SPC, 티트라 콜드브루 티 2종 출시

SPC그룹은 7일 티 브랜드 티트라(teatra)를 통해 건조 과일 블렌딩으로 향긋한 풍미를 강화한 프리미엄 라인 콜드브루 티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프루티 콜드브루’ 2종은 양질의 원료를 엄선하여 차 본연의 맛은 물론, 건조 과일과 꽃의 향긋함을 그대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차가운 물에도 잘 우러나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티트라 마케팅 담당자는 "다가오는 추석을 좀 더 특별하게 보낼 수 있도록 깊은 맛과 풍미가 매력적인 티트라만의 프루티 콜드브루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티트라 콜드브루 티. / SPC
티트라 콜드브루 티. / SPC
◇하이트진로, 테라 1.9리터 페트 선봬

하이트진로는 7일 테라 1.9리터 신규 페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회사는 기존 1리터(ℓ), 1.6ℓ 맥주 페트 제품과 함께 총 3종의 테라 대용량 페트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상반기 소비자 조사를 통해 1.6ℓ가 부족한 소비자를 겨냥해 1.9ℓ용량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7일 출고를 시작으로 전국의 대형마트, 슈퍼마켓 등에 순차적으로 입점 예정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소비자의 작은 니즈에도 귀기울이고 트렌드를 파악하는 노력의 결과로 이번 신규 라인업을 선보이게 됐다"며 "합리적인 가격대와 편의성으로 소비자 인기를 끌고 있는 대용량 트렌드로 가정 채널을 지속 공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테라 1.9리터 페트. / 하이트진로
테라 1.9리터 페트. / 하이트진로
◇무신사, 배우 유아인 협업 컬렉션 선봬

무신사는 7일 무신사 스탠다드를 통해 배우 유아인과 함께한 ‘컬래버레이션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9월 16일부터 플래그십 스토어 ‘무신사 스탠다드 강남&홍대’와 온라인 무신사 스토어에서 유아인 컬래버레이션 컬렉션 공식 판매를 진행한다.

이번 컬렉션은 유아인의 무신사 스탠다드 브랜드 앰배서더 활동 2주년을 기념해 그의 캐릭터와 독창적인 스타일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모던하고 베이식한 무신사 스탠다드의 무드는 유지하면서도 과감한 오버사이즈 실루엣과 디테일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유아인의 개성을 더해 스타일리시 베이식 룩을 완성했다는 설명이다.

이건오 무신사 스탠다드 본부장은 "배우 유아인이 브랜드 모델을 넘어 직접 참여한 컬래버레이션 컬렉션이라 의미가 크다"며 "이번 컬렉션을 통해 무신사 스탠다드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 / 무신사
. / 무신사
◇텐가, 추석 선물세트 3종 선봬

글로벌 성인용품 브랜드 텐가(TENGA)는 7일 추석을 맞이해 12일까지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인기 제품들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추석 선물세트 3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금액별로 3만원·5만원·10만원에 구매 가능한 이번 선물세트는 텐가의 스테디셀러 오리지널 버큠 컵부터 신제품 보블 크레이지 큐브까지 다양한 종류의 제품들로 구성했다.

텐가 제품. / 텐가
텐가 제품. / 텐가
◇대상, 샐러드 드레싱 신제품 2종 선봬

대상은 7일 자사 청정원 브랜드를 통해 샐러드 드레싱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치폴레크림 드레싱 ▲크리미시저 드레싱 2종이다. 다양한 샐러드 채소 및 닭가슴살 등 다양한 토핑을 곁들여서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대상은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 증가로 2020년 샐러드 시장이 1조원을 돌파하면서 이와 함께 샐러드 드레싱 시장도 성장하는 상황에 주목해 샐러드 드레싱 신제품 2종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대상 관계자는 "샐러드 시장이 커지면서 샐러드 드레싱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도 다양해지는 상황을 반영해 이번 샐러드 드레싱 신제품 2종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식사 트렌드에 집중하고 이를 반영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다"고 말했다.

샐러드 드레싱 신제품 2종. / 대상
샐러드 드레싱 신제품 2종. / 대상
◇아모레퍼시픽, 롱테이크 브랜드 신제품 선봬

아모레퍼시픽은 8일 롱테이크(Longtake) 브랜드를 통해 바디워시와 로션, 핸드크림 제품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이달부터 아모레몰, 올리브영 온라인몰, 카카오톡 선물하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29CM, 무신사, 마켓컬리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롱테이크는 깊은 숲에서 영감을 받은 감각적인 우디향의 고효능 제품으로 지속가능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한다. 목공소에서 사용하고 남은 오크우드 업사이클링 향료를 전 제품에 사용해 오랜 시간 우디향을 느낄 수 있고,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대표 상품인 ‘샌달우드 인텐시브‘ 라인과 ‘블랙티 앤 피그 소프트닝’ 라인 모두 바디워시, 바디로션, 핸드크림으로 구성했다.

롱테이크 제품 모델컷. / 아모레퍼시픽
롱테이크 제품 모델컷. / 아모레퍼시픽
◇CJ CGV, ‘너의 이름은·날씨의 아이' 캐릭터 상품 선봬

CJ CGV는 8일 ‘신카이 마코토’ 감독 대표작 ‘너의 이름은’과 ‘날씨의 아이' 캐릭터 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일본 제작사와의 협업을 통해 오랜 시간 면밀한 검토를 거쳐 제작한 포스터와 스티커 세트다.

포스터 세트는 ‘너의 이름은’과 ‘날씨의 아이’ 각각 6종의 포스터로 구성되었다. 영화의 감동을 불러일으키는 파노라마식으로 구성했다. 스티커 세트는 각 영화의 남녀 주인공을 캐릭터 위주로 구성해 주인공들의 표정을 다양하게 볼 수 있어 재미를 더했다. 포스터와 스티커 세트 가격은 각각 5000원이다.

주우현 CJ CGV 커머스사업팀장은 "일본 제작사의 정식 허가 및 감수를 받고 미공개 컷이 포함되어 있는 만큼 상품을 통해 다시 한번 영화의 감동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너의 이름은·날씨의 아이 캐릭터 상품. / CJ CGV
너의 이름은·날씨의 아이 캐릭터 상품. / CJ CGV
◇SAMG, 캐치! 티니핑 캐릭터 젤리 4종 출시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는 자사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캐릭터 젤리 4종을 8일부터 GS25를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올해 SAMG가 IP를 활용한 식음료(F&B) 부문 사업에 직접 나선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식품 라인업이다. 새롭게 출시한 젤리는 캐치! 티니핑 속 주요 캐릭터를 활용한 ▲하츄핑의 달콤한 과일 맛 젤리 ▲조아핑의 새콤달콤 사워 젤리 ▲방글핑의 상큼한 레몬필링 젤리 ▲발레핑의 쫄깃한 요거트 젤리 총 4종이다.

SAMG 관계자는 "이번 출시 상품에는 숨겨진 티니핑을 수집해나가는 ‘캐치! 티니핑’ 세계관을 반영해 어린이들이 젤리를 즐기며 젤리 속 숨겨진 티니핑씰을 모을 수 있는 재미 요소를 추가했다"고 설명했다.

캐치! 티니핑 캐릭터 젤리 4종. /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
캐치! 티니핑 캐릭터 젤리 4종. /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
◇SPC 던킨, hy 손잡고 ‘야쿠르트 쿨라타' 선봬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은 에치와이(hy·전 한국야쿠르트)와 협업해 야쿠르트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야쿠르트 쿨라타’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야쿠르트 쿨라타’는 50년 역사의 ‘야쿠르트’ 맛과 감성을 던킨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제품으로, 새콤달콤한 야쿠르트를 보다 시원하고 청량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SPC그룹 던킨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hy’와 함께 한국적 레트로 감성을 반영한 신제품 ‘야쿠르트 쿨라타’를 선보이게 됐다"며 "어린 시절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던킨 신제품과 함께 달콤한 향수에 젖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야쿠르트 쿨라타. / SPC
야쿠르트 쿨라타. / SPC
◇bhc치킨, 자사 앱 통해 미니게임 선봬

bhc치킨이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미니 게임을 선보인다. bhc치킨은 28일까지 공식 홈페이지 및 소셜미디어 채널, 자사 앱을 통해 자사의 인기 캐릭터 뿌찌가 등장하는 미니 게임 ‘가을맞이 뿌찌의 캐치캐치’ 출시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자사 캐릭터 뿌찌를 활용해 치킨도 먹고 다양한 콘텐츠도 즐기는 참여형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 / bhc
. / bhc
◇오비맥주, 용량 늘린 카스 2.0 메가 페트 선봬

오비맥주는 8일 용량은 늘리고, 용량당 가격은 줄인 ‘카스 2.0 메가 페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카스 2.0 메가 페트는 기존 1.6리터 용량의 카스 페트 제품에 비해 용량은 400 늘어나고, 용량당 가격은 보다 저렴해졌다. 9월 중순부터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 목소리에 귀 기울여 함께하는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카스 2.0 메가 페트. / 오비맥주
카스 2.0 메가 페트. / 오비맥주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