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인공지능 기업정보집] 지향 특성 활용한 스피커 개발 기업 '캐치플로우'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2.09.16 06:00
‘대한민국 인공지능 기업정보집’은 국내 인공지능 산업을 이끄는 기업들을 각 분야별로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음성/문자 인식, 비전, 자율주행, 로보틱스, 데이터 가공 및 분석, 핀테크, 헬스케어 등 여러 인공지능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기업을 지속적으로 소개함으로써, 국내 인공지능 산업 현황을 보여주고자 합니다. 소개된 기업 정보는 하반기 발행할 예정인 ‘대한민국 인공지능 기업정보집’에서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주]

캐치플로우는 특정 영역에만 소리와 정보를 제공하는 초소형 지향성 스피커 솔루션 개발 기업이다. 2018년 6월 회사 설립 후 삼성벤처투자, 현대자동차제로원, 씨엔티테크 등의 투자를 받았다.

- 기업명 및 대표자명 : 캐치플로우 / 김태영
- 주요 제품(서비스) : SRAY-S, SRAY-P, SRAY-N
- 사업 분야 : 음성인식
- 사이트 주소 : catchflow.co.kr
- 소재지 : 서울 서초구 매헌로16 AI 양재 허브

초음파를 이용한 초지향성 스피커는 일반 스피커와는 다르게 지향 특성을 이용해 한 방향으로만 소리를 집중시켜, 원하는 특정 지역에만 소리를 전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소리의 확산을 제어해 20데시벨(dB) 이상의 소음을 저감 시킬 수 있다.

캐치플로우의 초지향성 스피커는 조금 더 손쉬운 사용을 위한 소형화, 제품 단가 절감으로 인한 가격 경쟁력이 특징이다. 또한 최적 설계를 통해 저전력, 긴 제품 수명, 안정성 등을 확보했다. 이 외에도 추가 설치 모듈(AMP)이 불필요하고 마운트의 체결의 범용성이 높아 설치가 유용하다.

캐치플로우의 초지향성 스피커 ‘SRAY-S’ / 캐치플로우
초지향성 스피커는 일체형, 모듈형으로 구성돼 있어 일반 소비자뿐만 아니라 사이니지 및 키오스크에 맞춤형으로 제작이 가능하다. 뛰어난 범용성이 장점이다.

캐치플로우의 초지향성 스피커는 아시아문화원, 서울시 서울비엔날래, 성남시장례문화사업소 등에 적용됐다.

캐치플로우는 카메라를 활용한 사용자 자세 인식 및 상황 인식을 통해 지향성 스피커의 활용도를 높여 다양한 서비스에 접목시키고자 한다. 향후에 사용자의 감정까지 이해할 수 있는 AI 영상 처리 알고리즘을 개발할 예정이다.

조상록 기자 jsrok@chosunbiz.com

#대한민국인공지능기업 #대한민국인공지능기업정보집 #인공지능 #AI #캐치플로우 #초지향성 스피커 #SRAY-S #SRAY-P #SRAY-N #대한민국인공지능대상 #AI클럽 #AI양재허브


0
관련 기사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