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전 계열사서 최대 300명 채용…서류-합격 최대 3주로 간소화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2.09.22 09:21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가 10월 31일까지 대규모 채용을 실시한다.

토스는 이번 대규모 채용을 통해 토스, 토스뱅크, 토스페이먼츠, 토스증권, 토스인슈어런스, 토스씨엑스, 토스글로벌, 토스플레이스 등 전 계열사 24개 직군에서 최대 300명을 채용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토스는 ‘인재의 밀도가 가장 중요한 조직문화’라는 원칙 아래 우수인력 영입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해왔다고 설명했다. 그 결과, 지난 2년간 토스커뮤니티 전체 임직원은 2020년 8월 650여명에서 2022년 8월 기준 1800명으로 크게 늘었다.

채용 과정은 ▲서류전형 ▲직무 인터뷰 ▲문화 인터뷰 순으로 진행된다. 직군에 따라 과제 또는 코딩 테스트 전형을 추가로 실시한다. 두 차례의 인터뷰(직무 및 문화)는 모두 화상으로 진행되며, 서류전형부터 최종 합격 발표까지 최대 3주 이내에 마무리된다. 지원 가능한 직군은 개발, 제품, 보안 등 총 24개에 이르며 자세한 일정은 토스 통합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대규모 채용 기간에는 최근 6개월 내 입사 지원 이력이 있던 사람도 재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어떤 직무에 지원해야 할지 고민이 될 경우, 토스 채용 페이지 내 '합격 확률 높은 포지션 찾기' 기능을 통해 적합한 직무를 추천받을 수도 있다. 현재 이직 의사가 없는 경우라도 '인재풀'에 등록해 두면 추후 적합한 포지션이 생길 경우 토스 채용팀의 연락을 받을 수 있다.

토스 채용팀 관계자는 "토스커뮤니티에 합류를 원하는 분들의 모든 여정이 성장의 발판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측면에서 심혈을 기울였다"라며 "사람들의 삶을 바꾸었고, 앞으로도 바꿔나갈 토스의 혁신 여정에 함께할 동료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토스는 서류 합격자 중 총 400명을 추첨해 최종 합격 여부와 관계없이 ‘성장 지원금’ 1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밖에 지원자 중 추첨을 통해 총 400명에게 토스의 새로운 로고가 적용된 노트북 슬리브를 증정한다. ‘2022 토스커뮤니티 대규모 채용’ 관련 자세한 내용은 토스 채용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준호 기자 junokong@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