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으로 셀프 충전" 아디다스, 무선 헤드폰 ‘RPT-02 솔’ 출시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2.09.26 10:00
아디다스 무선 헤드폰 ‘RPT-02 SOL (리피트02 솔)' / 소비코AV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빛으로 충전하는 친환경 무선 헤드폰 RPT-02 SOL(리피트 02 솔)을 26일 국내에 첫 출시한다.

RPT-02 SOL은 태양광과 인공광 등 모든 형태의 빛으로 배터리 충전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아디다스는 스웨덴의 태양광 기술 전문 업체인 익제거(Exeger)와 협력해 헤드밴드에 유연한 태양광 패널인 파워포일(Powerfoyle)을 탑재했다. 파워포일 기술은 햇빛이나 인공 조명 등 세상의 모든 종류의 빛에 반응해 활용할 전력을 모아준다.

헤드밴드의 라이트 표시기는 최적의 충전 환경을 위해 가장 강한 빛을 스스로 찾아내 충전한다. 빛이 없는 환경에서도 USB-C 포트를 통해 완충 시 내장 배터리를 통해 최대 80시간의 재생시간을 제공한다. 이동 중에도 케이블 없이 충전 가능하며 오랜 재생시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일상 생활은 물론 운동이나 여행을 할 때도 배터리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아디다스 무선 헤드폰 ‘RPT-02 SOL(리피트02 솔)' / 소비코AV
친환경적으로 제작된 이 헤드폰은 아디다스만의 스포티하고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에 충실하면서도 플라스틱 소재의 87%를 재활용 플라스틱 및 나일론으로 사용했다.

방수 등급은 IPX4로 디자인되어 비나 땀에도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하며, 내부 헤드밴드와 이어쿠션 모두 탈부착이 가능하다. 헤드밴드는 세탁이 가능하며 이어쿠션은 교체가 가능해 유지관리가 손쉬워졌다.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운동이나 이동 시 손 쉽게 볼륨 조절, 곡 선택 등의 동작을 제어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RPT-02 SOL의 소비자 가격은 34만5000원이며,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국내 공식 수입사 소비코AV의 전국 대리점에서 청음 및 구매가 가능하다.

이광영 기자 gwang0e@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