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디움, 드림에이스와 인도네시아 진출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2.09.27 08:32
메타디움(Metadium)이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기업 드림에이스(DRIMAES)와 동남아 지역 SEA 양산차 및 스마트 전기차 분야 시장 진출을 위해 협력한다고 27일 밝혔다.


양 사는 싱가포르, 베트남, 인도네시아를 포함한 아세안 지역 모빌리티 시장을 타겟으로 웹 기반 IVI(In-Vehicle Infotainment) 플랫폼 내 블록체인 기반 신원인증 및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여 모든 운전자(사용자)의 편의를 대폭 개선하고자 한다.

드림에이스는 SDV(Software-Defined Vehicle)에서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위해 모빌리티 생태계가 담긴 하드웨어(IVI) 및 소프트웨어를 개발 생산하는 기업이다. AGL(Automotive Grade Linux) 플랫폼 기반의 IVI 상용 프로젝트를 수주 및 개발해 다수의 상용차에 자사 기술을 적용하며 세계적으로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본 사업의 적극 추진을 위해 싱가포르 현지 지사 설립을 준비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모빌리티 시장은 연 100만대 이상 판매 규모를 가진 아세안 최대 자동차 시장으로, 이를 포함한 아세안 주요 국가 모빌리티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추세이다.

메타디움은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아세안 시장으로의 본격 진출을 강력하게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인도네시아 스포츠 마케팅 시장 블록체인 프로젝트, 동남아 지역 물류 분야 신원인증 사업 등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와 함께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젝트 협업을 준비하고 있다.

조아라 기자 archo@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