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니씨앤에스는 대한노인회와 디지털 헬스케어 기반 과학적 시니어 정신건강 관리를 위한 상호협력체계 구축 및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양 기관은 과학적 치매 예방 관리 서비스 보급과 확산에 협력하고, 시니어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정보 교류를 진행할 계획이다.

 / 옴니씨앤에스
/ 옴니씨앤에스
옴니씨앤에스는 스트레스 분석을 위한 마인드케어, 치매위험군을 선별할 수 있는 시니어케어 등 핵심 솔루션을 보유했다. 이를 기반으로 치유 및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옴니씨앤에스는 2020년 두뇌 훈련 전문 프로그램 ‘옴니핏 브레인 트레이닝’을 출시했다. 이후 옴니씨앤에스는 기능 및 콘텐츠를 추가해 올해 ‘옴니핏 브레인 트레이닝 2.0 버전’을 선보였다.

옴니핏 브레인 트레이닝은 진단 보조를 위한 측정분석 솔루션, 치유 훈련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주의력결핍 과다행동장애(ADHD), 우울장애, 치매(인지기능장애) 등 정신건강 상태 및 개선 결과를 스스로 확인할 수 있다.

김용훈 옴니씨앤에스 대표는 "올해 국제 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와 같은 전문 엑스포 등을 통해 ‘시니어케어’에 대한 의료 관계자들의 관심도 매우 높음을 확인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과학적 치매 예방관리 서비스의 보급 및 확산에 주력해 모든 시니어가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변인호 기자 jubar@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