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 오픈API 자사몰 제작 서비스 선봬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2.09.28 11:27
코리아센터는 28일 쇼핑몰 솔루션 오픈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연동해 D2C(Direct to Consumer, 소비자 직접 판매) 자사몰 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는 '큐픽' 베타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큐픽은 API를 지원하는 플랫폼과 연동할 수 있도록 '개방형(오픈 API)' 구조로 설계됐다. 디자이너와 개발자 없이 누구나 쉽게 D2C 자사몰 사이트를 제작하고 큐픽에서 지원하는 플랫폼과 연동하여 사이트를 게시할 수 있다는 것이 업체측 설명이다.

큐픽 로고. / 코리아센터
큐픽의 주요 특징은 ▲쇼핑몰 솔루션 연동 무료 지원 ▲사이트 제작의 전문지식이 없는 초등학생도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업계에서 가장 쉬운 에디터 제공 ▲데스크톱, 태블릿, 모바일 모두 호환하는 반응형 빌더로 제작됐다.

또한 ▲웹사이트 출력 성능 향상을 위해 이미지와 소스코드를 경량화한 반응형 테마 무료 제공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디자인 컴포넌트를 블록을 쌓듯이 조립해 나만의 맞춤 테마 제작 지원 ▲무료로 쉽게 쇼핑몰을 구축할 수 있는 마이소호와의 연동을 지원하며 앞으로 연동하는 솔루션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큐픽은 서비스 핵심 기능인 에디터 기능을 강화해 연말 오픈 예정이며, 테마의 스타일을 편집할 수 있는 부가 서비스와 50여종의 디자인 컴포넌트를 추가로 공급할 계획이다.

큐픽 서비스 총괄 팀장은 "큐픽은 무료로 쉽게 쇼핑몰을 구축할 수 있는 마이소호 솔루션을 시작으로 추후 더 많은 솔루션과의 연동을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