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 테이블 축구 세트 선봬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2.10.14 11:49
레고그룹은 14일 축구 팬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레고 아이디어 테이블 축구(LEGO Ideas Table Football, 제품번호 21337)’ 세트를 11월 1일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국내 가격은 32만9900원으로 책정됐다.

이번 신제품은 막대에 달린 인형으로 공을 맞춰 상대 골에 넣는 게임인 테이블 축구를 레고 브릭으로 재현한 것이다. 헝가리 레고 팬 ‘도나트 페헤버리(Donát Fehérvári)’가 창작품을 레고 아이디어 플랫폼에서 개최된 ‘위 러브 스포츠(We Love Sports)’ 공모전에 출품한 후 1만표 이상의 지지를 얻어 제품화가 결정됐다.

레고 아이디어는 레고그룹 소속의 디자이너가 아니더라도 만 13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자신의 레고 창작물을 출품할 수 있다는 플랫폼이다. 투표와 심사를 거쳐 작품이 실제 상용화로 이어질 경우 해당 제품 순매출액의 1%를 받을 수 있다.

레고 아이디어 테이블 축구. / 레고그룹
총 22개의 미니피규어가 포함된 레고 테이블 축구는 세계 모든 축구 선수와 팬들을 고려해 가지각색의 헤어스타일과 표정, 피부색을 제공한다. 총 44가지 모양의 머리 및 43가지 헤어스타일을 마음대로 조합해 나만의 축구팀을 꾸릴 수 있다.

세트를 완성시키면 실제 게임기처럼 레고로 만든 손잡이를 돌려 5대 5로 경기를 펼칠 수 있다. 골대 뒤에 자리한 주판알 모양 점수판으로 점수 기록도 가능하다. 나머지 선수들과 팬들이 응원하는 모습도 연출할 수 있는 관중석도 포함됐다.

완성품 크기는 가로 41㎝, 세로 29㎝, 높이 15㎝로 휴대가 용이해 언제 어디서든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레고 아이디어 테이블 축구. / 레고그룹
안티카 브라카노브(Antica Bracanov) 레고그룹 디자이너는 "이번 세트는 모든 팬들의 마음을 단결시키는 스포츠 정신을 담았다"고 말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