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리그가 포스트시즌을 시작하자 엔씨소프트, 컴투스 등 국내 게임사가 자사의 모바일 야구 게임에서 각종 이벤트를 실시한다. 넥슨은 댄싱사이더 컴퍼니와 콜라보레이션한 패키지 판매금액 전액을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키로 했다. 2022년 10월 둘째주 소식을 모았다.

◇ 게임사 동향

엔씨 ‘프로야구 H3’ 2022 포스트시즌 맞이 이벤트

엔씨소프트가 KBO 리그 포스트시즌을 맞아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3’의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포스트시즌 승부예측 이벤트를 실시한다. 포스트시즌 토너먼트 별 승리팀 예측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는 프로야구 H3 아이템을 보상받는다. 이용자가 모든 승부 예측에 성공하면 ‘9강 성공권’을 추가로 지급받는다. 엔씨는 또 포스트시즌 각 경기 일정에 맞춰 ‘포스트시즌 티켓’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티켓을 모아 8강 성공권, EX/엘리트 스카우터X5, S급 장비 팩 등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컴투스, ‘컴프야2022’ 포스트시즌 맞이 이벤트

컴투스도 모바일 야구 게임 ‘컴프야2022’에서 이벤트를 실시한다. 10월 31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는 최고급 게임 아이템으로 구성된 ‘포스트시즌 기념 응원 꾸러미’를 선물한다. 준플레이오프부터 한국시리즈까지 매치가 시작되는 시점에는 게임 출석 시 다양한 등급의 선수와 코치를 영입할 수 있는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이 외에도 매일 게임 내 주어진 미션 달성시 선수 성장에 필요한 각종 아이템을 지급하는 가을 성장 지원 이벤트도 실시한다. 일자별 참여 결과에 따라 단계별 보상을 지급하고 총 3단계를 모두 달성할 경우 ‘등급 상승권’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넥슨 ‘마비노기 영웅전’ 댄싱사이더 컴퍼니 콜라보 판매 전액 기부

넥슨은 애플사이더 콜라보레이션 패키지 판매 금액 전액을 기부했다. 넥슨은 올해 7월 자사 게임 ‘마비노기 영웅전’과 댄싱사이더 컴퍼니의 사과즙 발효 과실주 ‘얠로펀치’와 스니프터 전용잔, 오프너, 스페셜 아이템 쿠폰 등으로 구성된 패키지를 선보여 출시 하루 만에 1000세트를 모두 완판했다. 양사는 해당 패키지 판매액 총 1990만원을 충주시청 이름으로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향후 충주시청은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부금을 기초수급 및 차상위 계층에 사용한다는 계획이다.

라인게임즈 ‘언디셈버’ 글로벌 정식 서비스

라인게임즈는 멀티플랫폼 핵앤슬래시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언디셈버’의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 글로벌 버전은 스팀, 라인게임즈 플로어 등 PC와 모바일 등 멀티플랫폼으로 서비스된다. 지역별 서비스 차별화가 생기지 않도록 국내 서비스와 분리, 운영된다. 다만 운영 방식은 같다. 영어와 독어, 프랑스어, 일어. 중국어(간/번체) 등 총 10개 언어로 서비스된다.

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올스타즈’ 신규 원작 캐릭터 유미코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는 모바일 수집형 RPG ‘워킹데드:올스타즈’에 신규 원작 캐릭터 ‘유미코’를 업데이트했다. 유미코는 워킹데드 코믹스 원작에 등장하는 캐릭터로 활을 주무기로 활용하는 방관 성향의 레인저다. 컴투스홀딩스는 신규 캐릭터와 함께 신규 콘텐츠 ‘생존기록’도 추가했다. 메인 콘텐츠 ‘월드’에서 스테이지 19-4 클리어시 새롭게 추가된 ‘생존기록 1-9’ 탐험을 진행해 기술 문서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캐릭터 획득이 가능한 ‘생존 지원 7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 ‘프렌즈팝콘’ 6주년 기념 업데이트 사전예약

카카오게임즈가 모버일 퍼즐게임 ‘프렌즈팝콘’의 6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프렌즈팝콘은 3매치 퍼즐게임으로 2016년 출시됐다. 이후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이번 사전예약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인 춘식이 테마로 진행한다. 10월 23일까지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여하면 ‘하트 이용권 6시간’을 받을 수 있다. 또 사전예약 소식을 공유한 이용자는 횟수에 따라 럭키 픽업권, 선택 픽업권, 프리미엄 픽업권 등 추가 보상받는다. 이 외에도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3일 출석 시 ‘베어꾸 이모티콘’을 지급한다.

시프트업, ‘데스티니 차일드’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

시프트업은 모바일 RPG ‘데스티니 차일드’와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데스티니 차일드에는 길티기어 스트라이브의 솔, 램리썰, 밀리아 등 3종의 캐릭터가 추가된다. 10월 27일까지 내러티브 던전에는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캐릭터 콜라보 한정 스토리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데스티니 차일드 6주년을 기념해 접속 일수에 따라 콜라보 한정 소울카르타와 장비 세공석 100개, 골드 등을 얻을 수 있는 ‘메이의 긴급 지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접속한 날부터 12일간 진행되는 ‘리자의 특별 과외’, 오는 11월 10일까지 접속한 모든 이용자 대상으로 하루 한번 ‘차일드 11연속 무료소환’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엠게임, 개발 신작 ‘루아’ 원스토어 베타테스트 시작

엠게임이 원스토어에서 올해 하반기 선보일 모바일 신작 ‘루아’의 베타테스트를 10월 19일까지 실시한다. 루아는 전략시뮬레이션 게임(SLG) 장르에 3매치 퍼즐 전투 시스템을 접목한 모바일 게임이다. 자원 채취·생산, 병력 배치, 훈련병 키우기, 영토 확장 등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번 베타테스트에서는 레벨 제한 없이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다양한 캐릭터와 서버전, 클랜전, 아레나와 월드 전투 등 다양한 콘텐츠도 선보인다. 엠게임은 베타테스트 기간 동안 주성 레벨 13을 달성하고 설문을 완료한 이용자 총 100명을 추첨해 원스토어 1만 캐시를 지급한다.

컬러버스 ‘퍼피레드’ 신규 웹예능 공개…마스코트 아요 탄생 그린다

컬러버스는 3D 메타버스 ‘퍼피레드’의 신규 웹예능 ‘아요TV’를 공개했다. 이는 퍼피레드 마스코트인 ‘아요’의 환생을 모티브로 현실 버전의 일상을 다룬 웹예능이다. 메타버스 개념을 하나의 서비스나 공간에 한정하지 않고 모두와 소통할 수 있는 ‘연결’에 방점을 뒀다. 첫 에피소드는 아요가 수많은 행인에게 인사하며 분주한 활동을 이어 나가는 내용을 담았다.

송가영 기자 sgy0116@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