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7~21일 유통·식품·패션업계 동향·개점·프로모션·이벤트 정보 등을 정리했다.

◇LG생활건강, ‘폐플라스틱 열분해유’ 친환경 화장품 용기 제품에 적용

LG생활건강은 17일 ‘폐플라스틱 열분해유’를 원료로 만든 친환경 화장품 용기를 제품에 적용한다고 밝혔다.

지금도 사용하고 버린 페트병을 일부 재활용한 화학적 재활용 패트(CR-PET)가 생수 용기 등으로 사용되고 있지만, 100% 폐플라스틱 열분해유를 활용해 만든 용기에 화장품을 담아 판매하는 건 LG생활건강이 처음이라는 설명이다.

폐플라스틱 열분해유는 폐비닐, 복합 재질 등 재활용이 어려운 플라스틱 폐기물을 무산소 상태에서 300~500℃의 고열로 가열해서 만든 기름이다. 폐플라스틱을 소각하지 않고 다시 원료로 사용한다는 점에서 온실가스 감축 효과가 매우 크다. 실제로 플라스틱 원료를 일반 원유에서 열분해유로 대체하면 온실가스 배출량이 약 2배 가량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열분해유 플라스틱으로 만든 첫 용기는 LG생활건강의 클린뷰티 브랜드 비욘드의 히트상품인 ‘엔젤 아쿠아 수분 진정 크림’과 ‘엔젤 아쿠아 보습 장벽 크림’ 2종에 동시 적용된다. 열분해유 용기의 강도와 유해물질 유무 등 안전성 평가를 거쳐 2023년 1월부터 본격적으로 양산할 예정이다.

LG생활건강 ESG 관계자는 "ESG 선도기업으로서 LG생활건강은 더 많은 친환경 소재 개발과 확보에 주력하겠다"며 "2050년 탄소중립 달성을 목표로 저탄소 경영 환경을 조성하고, 실제 탄소 배출량 감축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비욘드 엔젤 아쿠아 수분 진정 크림 제품. / LG생활건강
비욘드 엔젤 아쿠아 수분 진정 크림 제품. / LG생활건강
◇고피자, KT이용자 대상 ‘피자+콜라 3500원’ 프로모션 진행

고피자는 17일부터 31일까지 피자와 콜라 세트를 3500원에 즐길 수 있는 ‘KT 나의 초이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KT 멤버십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을 다운로드 후 매장 주문 시 제시하면 ‘페퍼로니 피자 & 콜라 세트’를 60% 할인된 3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해당 쿠폰은 10월 17일부터 31일까지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프로모션 기간 내 1회만 사용할 수 있다.

고피자 관계자는 "지속되는 물가 상승으로 외식비에 대한 부담이 가중된 고객들을 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피자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준비했다"고 말했다.

. / 고피자
. / 고피자
◇골프존, 럭키드로우 이벤트 진행

골프존은 12월 11일까지 루이비통 가방, LG 스탠바이미, 스카티카메론 퍼터 등 총 7000만원 상당 경품을 제공하는 ‘골프존파크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10월 9일까지 가입한 골프존 회원을 대상으로 하며, 미션 달성을 통한 경품 응모 이벤트, 명예의 전당, 라운드 미션 총 3가지로 마련됐다.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골프존파크에서 투비전 스트로크, 대회, 배틀존, 네트워크 플레이 모드에서 참여 가능하다. 단, 파3 챌린지 모드는 적용되지 않는다.

첫 번째 미션 달성 응모 이벤트는 1라운드 18홀 완료 시 지급되는 응모권 1장과 미션 달성에 따라 제공되는 응모권을 이용해 골프존 앱에서 자신이 원하는 경품에 응모를 하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제공한다.

두 번째 이벤트는 ‘럭키드로우 명예의 전당’으로 응모권을 가장 많이 획득한 남녀 이용자 각각 1명을 응모왕으로 선정하고 신규 회원 중 최다 라운드 기록자 남녀 각각 1명을 새싹왕으로 뽑는다. 응모왕과 새싹왕 각각 남녀 1위에게는 순금 1돈을 선물할 예정이다.

천승희 골프존 GS마케팅팀장은 "앞으로도 스크린골프의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 / 골프존
. / 골프존
◇삼성물산 패션, 현대百 무역점에 ‘자크뮈스' 매장 열어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17일 ‘10 꼬르소 꼬모 서울(10 Corso Como Seoul)’이 운영하는 프랑스 브랜드 ‘자크뮈스(Jacquemus)’가 현대백화점 무역점 3층에 79.18㎡(24평) 규모로 오픈했다고 밝혔다.

자크뮈스는 현대백화점 무역점을 비롯해 10 꼬르소 꼬모 서울 청담점과 에비뉴엘점, SSF샵 등을 통해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전보라 10 꼬르소 꼬모 팀장은 "생동감 넘치는 컬렉션과 감각적인 이미지로 전세계에 정평이 나있는 자크뮈스에 대한 관심에 힘입어 국내 첫번째 공식 매장을 오픈하게 됐다"며 "MZ세대가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하게 소유하고 싶어하는 브랜드를 만나고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유통 전략을 펼쳐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 / 삼성물산 패션부문
. / 삼성물산 패션부문
◇오비맥주, ‘한맥' 하반기 캠페인 시작

오비맥주는 17일 한맥이 ‘강압적인 회식을 반대합니다’ 캐치프레이즈를 앞세워 하반기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한맥 브랜드는 직장인들이 회식을 불편해하는 이유를 ‘강압적인 분위기’에서 찾고,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부드러운 회식 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소비자들은 한맥 패키지의 QR코드를 스캔하면 ‘내가 원하는 부드러운 회식 16강’ 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한맥은 ‘부드러운 회식’ 연계 콘텐츠로 개그맨 문세윤 등과 함께 제작한 4편의 유튜브 시리즈도 공개한다. 여러 기업들과 협업해 회사 내에 '부드러운 회식 존'을 설치하고 부드러운 회식 문화를 경험하는 내용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직장인들이 원하는 긍정적인 회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상품도 제작할 계획이다. 부드러운 회식을 이끌어줄 편안한 대화 주제를 담은 브로슈어, 주량에 따라 한맥을 자유롭게 따라 마실 수 있는 다양한 사이즈의 잔 세트 등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즐거운 회식 문화 전파를 위해 앞으로 전개될 다양한 이벤트와 콘텐츠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 오비맥주
. / 오비맥주
◇하이트진로, 미국 코스트코 17개 매장에 입점

하이트진로는 최근 미국 코스트코(Costco) 17개 매장에 자사 과일리큐르 4종이 입점했다고 밝혔다.

경제 규모 세계 1위인 미국 시장에, 특히 한인 교포 밀집도가 적은 중부 지역 가정채널에 하이트진로 소주 제품을 입점한 것은 현지화에 한발 더 다가갔다는 평가다.

하이트진로의 올해 상반기 미국 소주 수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07.4% 증가했다. 하이트진로는 코로나19 기간 가정시장을 강화, 주요 유통 채널을 공략해왔다. 5월 코스트코 뉴욕 매장 첫 입점을 시작으로 10월 뉴욕, 미네소타, 위스콘신, 일리노이, 켄터키 등 17개 매장에 과일리큐르 4종(자몽에이슬, 청포도에이슬, 자두에이슬, 딸기에이슬)을 입점했다. 올해 안에 코스트코 캘리포니아 샌디에고 5개 매장에도 입점 승인될 것으로 예상된다.

코스트코는 미국에만 581개 매장을 운영 중인 세계 3위 규모 대형 유통사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총괄 전무는 "경제 규모 세계 1위이자 다민족, 다인종 국가인 미국에서의 성공은 소주 현지화의 최종 관문 같은 것으로, 세계화에도 한발짝 다가간 것에 의미가 있다"며 "가정채널을 계속해서 강화해 나갈 것은 물론, 유흥 채널에서 다양한 브랜드 홍보 활동도 적극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미국 LA지역 타켓(Target) 내 하이트진로 과일리큐르 제품 진열 사진. / 하이트진로
미국 LA지역 타켓(Target) 내 하이트진로 과일리큐르 제품 진열 사진. / 하이트진로
◇카카오스타일, 지그재그 통해 친환경 상품 판매 활성화

카카오스타일은 17일 지그재그를 통해 친환경 상품 판매 활성화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MZ세대를 중심으로 친환경 상품 소비와 ‘제로 웨이스트(Zero-Waste)’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지그재그에서는 10월 들어(10월1~11일) ‘텀블러’ 관련 상품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273% 늘었다. 같은 기간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상품들의 거래액도 전년 대비 176%, 전월 대비 10% 증가했다.

지그재그는 누구나 친환경을 위한 작은 실천에 도전할 수 있도록 31일까지 ‘WE THINK GREEN’ 기획전을 진행하고 일회용품 대용품인 텀블러, 다회용기,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주방 용품들을 모아 최대 86% 할인 판매한다.

지그재그는 이번 기획전에 참여하는 친환경 상품들의 판매가 활성화되고,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제로 웨이스트에 도전할 수 있도록 할인쿠폰 형태로 환경지원금을 제공한다. ‘GREEN THINK 쿠폰’을 제공해 기획전에서 판매 중인 상품을 최대 15%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친환경 실천을 위해 일상 속 작은 습관부터 바꿔보자는 취지로 대표적인 주방 용품과 친환경 브랜드들을 모아 이번 기획전을 선보이게 됐다"며 "12월 일부 지역에서 일회용 컵 보증금 반환제도가 시행될 예정인 데다, 최근 사회적으로 친환경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텀블러 등 관련 상품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 / 카카오스타일
. / 카카오스타일
◇KT&G, 사회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열어

KT&G는 17일 자사 장학재단이 창의적 아이디어를 지닌 사회혁신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전국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사회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회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은 사회, 기후환경, 청년·대학생 관련 문제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고민하는 혁신 인재의 발굴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된다.

이번 공모전은 대학생 2~4인 팀 단위로 오는 11월 6일까지 모집하며, 다양한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서비스, 제품, 프로젝트와 관련된 아이디어는 무엇이든 응모 가능하다.

안홍필 KT&G장학재단 사무국장은 "‘사회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은 대학생들이 사회적 기업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시행 중이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소셜 비즈니스 아이템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 KT&G
. / KT&G
◇SK스토아, ‘슈퍼위크' 프로모션 진행

SK스토아는 30일까지 ‘슈퍼위크’ 행사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행사 기간 동안 소비자들에게 최대 50%의 쇼핑지원금을 제공한다.

SK스토아는 주요 브랜드를 모아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는 ‘브랜드 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19~20일 헬린카렌·인디코드 ▲21~23일 LG전자 ▲24~25일자 쿠쿠·코지마 ▲26~27일 종근당건강 ▲28~30일 센텔리안24 등 일정으로 구성됐다. 해당 일정에 선보이는 브랜드 별 행사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30% 적립금을 지급한다.

최대 50%의 쇼핑지원금을 제공하는 행사도 마련했다. 17, 19, 21, 24, 26, 28일에 진행되는 ‘슈퍼 특가’ 행사를 통해 일자 별 행사 상품을 50% 쿠폰가에 판매한다.

17일부터 23일까지는 ‘알뜰쇼핑’ 행사를 통해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행사명에 걸맞게 건강기능식품, 식품, 디지털가전, 생활용품, 가구 등 다양한 상품을 마련했으며 구매자에게는 10% 적립금도 제공한다.

24일부터 30일까지는 각종 패션·뷰티 상품을 판매하는 ‘패션위크’ 행사를 연다. 화장품, 패션, 잡화, 스포츠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걸쳐 300종의 상품을 선보이며 구매자에게 10% 적립금을 지급한다.

유지원 SK스토아 홍보마케팅팀장은 "최근 물가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쇼핑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 / SK스토아
. / SK스토아
◇배민, 개발인력 양성 무료 교육생 모집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내년 2월부터 총 10개월 간 진행되는 무료 IT 교육프로그램 우아한테크코스(이하 우테코)의 5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5기부터는 기존 선발 과정이었던 온라인 코딩테스트를 폐지하고, 우테코 과정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프리코스(pre-course)’를 지원자 전원에게 제공한다. 지원자는 4주 간의 프리코스 기간동안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기본적인 우테코 프로그램을 체험해볼 수 있다.

우테코는 우아한형제들이 2019년 IT업계의 개발자 인력난을 해결하고 우수 개발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한 무료 IT 교육 프로그램이다.

우테코만의 교육방식은 실제 수료생들의 높은 취업률로 이어지고 있다. 1기~3기 총 수료생 171명 가운데 154명이 실제 개발자로 입사하며 90%가 넘는 취업률을 기록했다.

우테코 5기는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경험이 있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웹 백엔드와 프론트엔드에 각각 100명과 50명, 새로 추가되는 모바일 안드로이드 과정에 25명을 선발해 총 175명을 모집한다.

박재성 우아한형제들 테크코스교육개발팀 이사는 "단순히 채용이 아닌, 개발자 생태계에 선한 영향력을 미치고 좋은 개발자를 양성하기 위해 우테코를 운영해 나가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좀 더 많은 예비 개발자들이 스스로 성장하고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 / 우아한형제들
. / 우아한형제들
◇디딤, ‘100년가 공화춘’ 모델로 유튜버 조나단 기용

디딤은 17일 유튜버 조나단을 중식 프랜차이즈 ‘100년가공화춘’ 광고모델로 기용했다고 밝혔다.

한국 최초 짜장면집으로 유명한 '공화춘'의 깊은 전통의 맛과 브랜드 파워는 유지하되, 트렌디한 맛과 멋을 가미해 젊은 고객층 확보에 주력하겠다는 전략이다.

디딤 가맹사업본부 관계자는 "'공화춘'은 인천 차이나타운에서 시작된 우리나라 최초의 짜장면집으로 깊은 전통의 맛으로 유명하다. 회사는 '공화춘' 원조 브랜드를 기반으로 캐주얼 중식 프랜차이즈 컨셉에 적합한 브랜드를 고민해 오던 중 '100년가공화춘' 브랜드를 재탄생시켰다"며 "요즘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는 조나단이 캐주얼 중식 브랜드로 전환하고자 하는 '100년가공화춘'의 브랜드 컨셉 이미지와 부합하고 '100년가공화춘'의 트렌디하고 밝은 이미지와 만나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해 모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 / 디딤
. / 디딤
◇CJ CGV, 버추얼 아이돌 그룹 ‘레볼루션 하트’ 쇼케이스 진행

CJ CGV는 국내 버추얼 아이돌 그룹인 ‘레볼루션 하트’의 디지털 싱글 앨범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레볼루션 하트’는 잭, 제미니, 오뉴, 류로 구성된 4인조 아이돌 그룹이다. 카론 유니버스 소속으로 2021년 데뷔했다.

‘레볼루션 하트’의 쇼케이스는 10월 29일 오후 2시 CGV용산아이파크몰, 왕십리, 영등포 등 3개 극장에서 진행된다. CGV왕십리에서는 ‘카론 유니버스’ 신예지 대표가 레볼루션 하트의 앨범 소개 및 향후 계획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라 1시 50분에 시작한다.

이정국 CGV ICECON사업팀장은 "국내 최초로 CGV에서 버추얼 아이돌 그룹인 레볼루션 하트의 쇼케이스를 진행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 / CJ CGV
. / CJ CGV
◇GS리테일, 넥슨 메타버스 플랫폼에 GS월드 열어

GS리테일은 넥슨과 손잡고 넥슨의 메타버스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 내 ‘우리동네GS 월드’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메타버스 상의 ‘우리동네GS 월드’는 GS리테일의 대표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가상 공간으로서 현실 세상의 통합앱인 ‘우리동네 GS’ 를 Z세대에게 더 재미있고 친근하게 알리는 집중할 예정이다.

GS리테일은 메타버스 상에서 구현된 GS25, GS더프레시, 우리동네 딜리버리 등 사업을 고객 일상과 밀접하게 연계된 ‘가까이, 24시간, 365일 고객 삶 속의 월드’로 키운다는 계획이다.

문석현 GS리테일 메타버스전략 TFT 매니저는 "GS리테일은 이번 제휴를 계기로 메타버스 영역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 / GS리테일
. / GS리테일
◇전자랜드 "외식 물가 상승에 집밥족 증가"

전자랜드는 2022년 10월 1일부터 10일까지 전기오븐, 전기밥솥, 에어프라이어의 판매량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56%, 34%, 30% 상승했다고 밝혔다.

전자랜드는 최근 외식 물가가 나날이 치솟고 10월에 접어들면서 날씨가 급격히 쌀쌀해져 외식 대신 직접 집에서 요리를 해먹는 소비자들이 증가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 영향으로 집밥 트렌드와 함께 홈카페 트렌드도 다시 떠오르고 있다. 10월 동기간 전자랜드의 커피머신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했다. 카페 커피의 가격도 외식 물가와 함께 상승하면서 집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커피를 해결하는 소비자가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코로나19 여파가 완화됐음에도 지난해보다 집밥 관련 가전 판매량이 증가한 것이 주목할 만한 점이다"며 "코로나19 시기에 집에서 음식과 커피를 해결한 소비자들이 그 경험을 살려 이번 물가 상승 현상을 합리적으로 해결하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 / 전자랜드
. / 전자랜드
◇아모레퍼시픽 일리윤, 미노이 모델 발탁

아모레퍼시픽은 17일 더마 보습 전문 브랜드 일리윤이 MZ세대 대표 싱어송라이터 미노이를 모델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캠페인 영상은 일리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고, ‘민감한 노래’는 추후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 / 아모레퍼시픽
. / 아모레퍼시픽
◇홈플러스, 할로윈 기획전 진행

홈플러스는 할로윈을 맞아 20일부터 11월 2일까지 신선식품을 비롯한 먹거리와 파티용품, 문화센터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기획전을 연다고 17일 밝혔다.

할로윈의 상징 호박부터 파프리카, 연어, 양숄더랙 등 다양한 신선식품을 할인 판매한다. 마녀 손가락 콘셉트의 ‘스윗 사파이어 포도’를 필두로 제스프리 키위, 망고, 파인애플, 오렌지에 핼러윈 패키지를 적용해 파티 분위기를 연출했다. 제주밀감, 사과, 단감, 키위 구매 시에는 유령 얼굴 스티커를 함께 제공해 꾸미는 재미도 더했다.

아울러 전국 홈플러스 점포에서 420여종의 행사 상품을 2만원 이상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하고 온라인에서는 마일리지 5000점 적립을 제공한다.

심완섭 홈플러스 신선식품MD팀장은 "코로나19로 참아온 할로윈 파티를 즐겁게 해줄 신선식품 특집을 처음으로 기획했다"고 말했다.

. / 홈플러스
. / 홈플러스
◇인터파크, 항공권 최저가 보상제 진행

인터파크는 17일부터 유튜브와 SNS를 통해 ‘인터파크 항공권이 제일 싸다'는 점을 부각하는 브랜드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인터파크는 11일부터 연말까지 3개월간 구매한 항공권이 최저가가 아닐 경우, 차액을 100% 보상하는 ‘해외 항공권 최저가 보상제’를 진행하고 있다. 항공권을 발권한 뒤 타 업체에서 더 저렴한 상품을 발견할 경우, 해당 이미지를 캡쳐해 7일 이내에 대화형 인공지능(AI) 챗봇인 ‘톡집사’를 통해 접수하면 인터파크에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 가능한 ‘아이포인트’(I-Point)로 차액을 100% 지급한다.

인터파크는 해외 항공권을 구매하면 카드사별 최대 20% 할인, 1만5000원 재구매 쿠폰, 해외항공 소아 운임 최대 35% 할인을 제공한다.

신정호 인터파크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엔데믹 시대에도 항공권 하면 인터파크를 바로 떠올릴 수 있도록 고객 혜택을 극대화한 캠페인을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선제 대응해 ‘해외 항공권 최저가 보상제’, ‘믹스 왕복항공권’, 모바일 사전탑승 수속 등과 같이 국내 유일, 국내 최초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 / 인터파크
. / 인터파크
◇더본코리아, 배민 5천원 할인 프로모션 진행

더본코리아는 17일부터 30일까지 배달의민족과 제휴를 맺고 최대 5000원 할인을 제공하는 '백종원x배민 더본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프로모션 기간 중 1주차(10월 17일~23일)에는 ▲홍콩반점0410 ▲새마을식당 ▲리춘시장 ▲빽보이피자 ▲인생설렁탕 ▲미정국수0410 ▲돌배기집 ▲백스비어 총 8개 브랜드, 2주차(10월 24일~30일)에는 ▲한신포차 ▲롤링파스타 ▲역전우동0410 ▲연돈볼카츠 ▲본가 ▲막이오름 ▲원조쌈밥집 ▲성성식당 총 8개 브랜드로 나눠 진행된다.

배달의민족 앱 내에 '백종원x배민 더본위크' 이벤트 페이지 또는 각 브랜드관 페이지에서 최대 5천원 할인쿠폰을 내려받아 사용하면 된다. 할인 쿠폰은 각 브랜드별로 1일 1회 사용할 수 있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부쩍 추워진 날씨에 배달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어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 / 더본코리아
. / 더본코리아
◇SSG닷컴, 티웨이항공 손잡고 MZ세대 겨냥 프로모션 진행

SSG닷컴은 티웨이항공과 함께 17일부터 23일까지 ‘민지의 장바구니 with t’w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민지는 MZ세대를 친근하게 지칭하는 용어로 ‘MZ 세대의 장바구니’를 의미한다. MZ세대가 선호할 만한 장보기 아이템과 트렌드 신상품, 1인 가구를 타겟으로 한 소용량 및 간편식 위주로 상품을 제안한다.

SSG닷컴은 ‘민지들의 싱가포르 썰바이벌’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응모 방법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싱가포르 여행을 가고 싶은 이유, 싱가포르 여행 준비 경험담 등 싱가포르와 관련된 에피소드를 댓글로 공유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싱가포르 왕복항공권 2매, 티웨이항공 비행기 모형, 비행기 모양 USB, 티웨이항공 마스코트 ‘부토’ 인형 등을 증정한다. 추가로, SSG닷컴 고객 선착순 1만명에게는 티웨이항공 국제선 및 싱가포르 노선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5만원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SSG닷컴에서 당일 시간대 지정 ‘쓱배송’ 혹은 ‘새벽배송’으로 2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은 티웨이항공 국내선에 사용할 수 있는 최대 10% 할인 코드를 선착순으로 발급할 수 있다.

이경준 SSG닷컴 e프로모션팀장은 "MZ세대에게 친근하고 자연스럽게 다가가고자 ‘여행’ 테마를 선정했으며 쓱닷컴 장보기를 통해 싱가포르 여행 기회를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 / SSG닷컴
. / SSG닷컴
◇bhc치킨, 배달앱 ‘땡겨요' 입점 할인 프로모션 진행

bhc치킨은 배달앱 ‘땡겨요’에 입점을 완료하고 땡겨요 사용자를 대상으로 배달 및 포장 주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입점 기념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17일부터 23일까지 bhc치킨 전 메뉴를 대상으로 5000원을 할인받아 구매할 수 있다.

bhc치킨 관계자는 "앞으로도 배달앱 플랫폼과의 다양한 마케팅 강화와 지속적인 신메뉴 개발로 가맹점 매출이 확대될 수 있도록 핵심 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이마트, 31일까지 할로윈 할인전 개최

이마트는 10월 20일부터 31일까지 ‘할로윈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마트는 이번 할로윈데이를 위해 작년보다 30%가량 더 많은 상품을 준비했다. 할로윈데이 기간 동안 과자, 캔디, 젤리 등 60여종의 먹거리 상품부터 원통 호박바구니, 호박의상 등 140여종의 생활용품까지 총 200여종의 상품에 대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는 31일까지 초콜릿, 캔디, 젤리류 전품목에 대해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 3종을 제공한다. 할인쿠폰은 1만원 이상 구매 시 10% 할인, 2만원 이상 구매 시 20% 할인, 3만원 이상 구매 시 30% 할인하는 쿠폰 등 총 3장이며, 이마트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할로윈 체험형 매장을 선보였다. 이마트 용산점에 ‘좀비 타운’ 컨셉으로 한 체험형 공간이 운영된다. 체험형 매장은 각종 공포 소품과 인형을 배치했으며, 무료 4컷 포토 기계를 설치했다.

이마트가 최근 5년 동안 할로윈 기간 매출을 조사한 결과, 이마트에서 할로윈 상품을 구매하는 연령층은 30-40대를 넘어 전 연령층으로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18년 10월에는 할로윈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 중 30-40대 연령층 비중이 95.5%를 차지했지만, 2021년 10월은 78.2%로 대폭 감소했다. 대신 50대, 60대 비중이 18년에 비해 각각 4배, 7배가량 늘었다.

이마트 할로윈 상품들은 매년 20% 이상씩 매출이 늘어나고 있다. 올해 10월1~16일 동안 할로윈 생활용품은 작년 동기 대비 3배가량 매출이 증가했다.

김효수 이마트 초콜릿·캔디 바이어는 "할로윈데이가 MZ세대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들에게 축제로 인식, 관련 용품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마트 용산점 할로윈 체험매장. / 이마트
이마트 용산점 할로윈 체험매장. / 이마트
◇지마켓, 유기동물 사료기부 캠페인 진행

지마켓은 G마켓과 옥션을 통해 ‘유기동물 사료기부 캠페인’을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쿠쿠의 렌탈 상품 계약 1건당 1㎏의 사료를 유기동물을 위해 적립하는 행사다. G마켓과 옥션을 통해 쿠쿠 상품을 렌탈하면, 쿠쿠가 사료를 후원하는 방식이다.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선보이는 공기청정기, 정수기, 안마의자 등 쿠쿠의 모든 렌탈 상품 구매 시 적용된다. 기부된 사료는 올 연말 동물 보호 단체인 ‘동물자유연대’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영은 G마켓 구독/렌탈서비스팀 매니저는 "브랜드사와 협력해 릴레이 형식으로 렌탈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데, 이번에는 쿠쿠와 함께 유기동물을 위한 기부에 나선다"고 말했다.

. / 지마켓
. / 지마켓
◇위메프, 전통 디저트 판매 증가세

위메프는 최근 한 달간(9월 17일~10월 16일)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통 디저트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크게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떡’ 관련 거래액이 1169% 급증하며 뚜렷한 상승세를 나타냈다. 쌀을 이용해 고소함과 단맛을 살린 전통 간식도 판매가 두드러졌다. 대표적으로 모나카(112%), 뻥튀기(58%), 누룽지(24%) 매출이 증가했다. 수정과(225%), 미숫가루(84%), 두유(30%) 등의 전통 음료 상품도 많이 팔렸다.

위메프 관계자는 "어른들이 즐겨 먹던 음식들이 젊은 층 사이에 트렌디한 간식으로 자리 잡았다"고 말했다.

. / 위메프
. / 위메프
◇배상면주가, 홈술닷컴 통해 막걸리 10% 할인판매

배상면주가는 18일 홈술닷컴을 통해 막걸리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느린마을막걸리(3입, 5입, 20입), 느린마을막걸리 한번더(1입, 3입) 등 배상면주가의 무(無)아스파탐 막걸리 제품은 최대 10% 할인 판매한다. 우곡생주∙호랑이생막걸리(배혜정도가), 해창막걸리(해창주조장), 팔팔막걸리(팔팔양조장) 등 타사 막걸리 제품은 최대 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3만원 이상 구매 시 느린마을막걸리 ‘블랙’ 전용잔을 1개 증정한다.

배상면주가 관계자는 "10월 추수철을 맞아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우리쌀로 빚은 막걸리를 알리고,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 / 배상면주가
. / 배상면주가
◇지앤푸드 굽네, 피자 사면 바게트볼 무료 증정

지앤푸드는 18일 프랜차이즈 굽네를 통해 프로모션 ‘트릭 오어 트릿’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굽네만의 오븐구이 노하우를 활용한 시카고 피자 3종(‘시카고 딥디쉬 피자’, ‘바비큐 시카고 딥디쉬 피자’, ‘리코타&브리 시카고 딥디쉬 피자’)주문 시 3000원 상당 바게트볼을 무료 증정한다.

정태용 지앤푸드 대표는 "할로윈 파티에 어울릴만한 스테디셀러 메뉴를 선별해 소비자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재미와 맛 모두를 겨냥한 프로모션으로 고객 만족 확대에 나설 것이다"고 밝혔다.

. / 지앤푸드
. / 지앤푸드
◇쿠팡, 슈퍼세일위크 3주차 행사 통해 생활·주방가전 할인 판매

쿠팡은 23일까지 생활 및 주방가전 용품을 할인 판매하는 ‘슈퍼세일위크’ 3주차 행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10월 한 달간 일주일 간격으로 진행되고 있는 쿠팡 ‘슈퍼세일위크’는 그동안 세부 카테고리별로 진행되던 가전제품 프로모션을 일원화한 기획전이다. 3일부터 일주일 간격으로 총 4차례에 걸쳐 진행되는 ‘슈퍼세일위크’의 이번 3주 차 행사에서는 히터, 전기요, 전자레인지, 드라이기, 스팀다리미, 면도기, 비데 등 생활 및 주방가전 용품을 대상으로 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추워진 날씨를 맞아 ‘클래파 전기요’, ‘클래파 에코 히터’, ‘한일전기 극세사 미피 전기요', ’한경희 PTC 스탠드 온풍기’ 등 각종 난방가전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쿠팡 즉시할인과 더불어 카드사 중복할인을 제공한다.

오는 4주 차에는 창고대방출을 테마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창고대방출에는 리퍼상품과 깜짝 할인되는 품목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좋은 품질의 가전제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를 위해 준비한 이번 기획전이 많은 고객의 성원 속에서 현재 중간 단계까지 진행되고 있다"며 "이번 주 진행되는 3주차 행사를 통해 평소 필요했던 생활 및 주방가전을 할인된 가격에 장만해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 쿠팡
. / 쿠팡
◇RXC 프리즘,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 패키지 60% 할인판매

알엑스씨(RXC)는 18일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 앱 ‘프리즘(PRIZM)’을 통해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한정 패키지를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소피텔의 패키지 상품은 프리즘 체크인 쇼룸을 통해서 소개되며, 방송은 18일 오후 8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다. 동시에 패키지 구매 인증, 체크인 팔로우 이벤트와 570만원 상당의 패키지를 경매하는 라이브 옥션도 준비했다.

프리즘과 소피텔에서 연계한 호텔 패키지는 모두 방송 시작 시간부터 25일 오후 11시 59분까지 프리즘 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구매한 패키지의 숙박 가능 기간은 26일부터 2023년 1월 31일까지다.

유한익 알엑스씨(RXC) 대표는 "'소피텔은 아코르 브랜드 중 최상위 호텔 브랜드로서 세계 주요 도시에 위치하고 있다"며 "이번 라이브 방송은 합리적인 가격, 풍성한 혜택, 서비스 만족도까지 모두 잡을 수 있는 일석삼조의 좋은 기회다"고 말했다.

. / RXC
. / RXC
◇CJ제일제당, 유럽·일본에 현지화된 ‘김스낵' 선봬

CJ제일제당은 18일 김스낵을 유럽과 일본에서 처음 선보이며 글로벌 식품사업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국가별 식문화와 소비 니즈를 반영해 연구 개발한 제품으로 현지화 전략을 펼치는 데 초점을 뒀다는 설명이다.

CJ제일제당은 웰빙 간식에 대한 수요가 높은 유럽과 김 소비가 활발한 일본을 전략국가로 삼았다.

유럽에서는 기존 도시락김 제품의 형태를 먹기 편한 크기와 식감의 스낵으로 진화시켰다. 'bibigo seaweed snack'은 한 입씩 베어먹을 수 있는 긴 스틱 형태의 제품이다. 플라스틱 트레이는 종이로 대체해 환경을 중시하는 유럽 소비 트렌드를 반영했다. 영국 코스트코(Costco) 등 메인스트림 유통채널에 입점할 계획이다.

일본에서는 자국의 두꺼운 초밥용 김과 다른 새로운 형태와 식감의 김스낵을 선보이는데 주력했다. 신제품 'bibigo WASAC'은 일본 소비자가 좋아하는 김 특유의 풍미를 강화했고, 얇은 김 사이에 라이스 퍼핑볼을 넣어 샌드 형태로 만들었다. 현지인 입맛을 고려해 참깨와 와사비 맛 두 종류로 출시했으며, 일본 세븐일레븐에 입점시켜 새로운 한국발 안주스낵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출시를 기념해 시부야에서는 배우 박서준을 모델로 한 옥외 광고와 샘플링도 진행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고품질의 한국 김이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음식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 개발에 주력할 계획이다"면서 "CJ의 한국 식문화 세계화 경영철학에 맞춰 K-푸드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 앞장설 것이다"고 말했다.

. / CJ제일제당
. / CJ제일제당
◇교촌F&B, 기부활동 펼친 정왕1호점 점주에 격려금 전달

교촌치킨 운영사 교촌에프앤비는 지역사회에 기부활동을 펼친 ‘교촌치킨 정왕1호점’ 구승본 점주’를 ‘교촌 드림히어로’로 선정하고 표창 및 격려금을 전달했다. 경기도 시흥시에서 ‘교촌치킨 정왕1호점’을 운영 중인 구승본 점주(이하 구점주)는 2019년 6월부터 현재까지, 3년 4개월 간 시흥시 정왕본동에 치킨 쿠폰 30매를 매달 지원해왔다.

구점주가 전한 치킨 쿠폰은 정왕본동 내 지역센터 및 나눔이 필요한 주변 이웃들에게 전달되어왔다. 이에 교촌은 지역사회에 꾸준히 나눔을 이어온 구점주를 ‘교촌 드림히어로’로 선정해 표창장과 격려금을 전달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꾸준히 기부활동으로 지역사회에 따뜻한 마음과 나눔을 전하고 있는 교촌의 점주님들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사회 전반에 교촌의 작은 정성과 따뜻함이 널리 전파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 / 교촌F&B
. / 교촌F&B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연어 쿠킹클래스 진행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는 18일 ‘노르웨이 연어는 언제나 옳다’ 쿠킹클래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쿠킹클래스는 참가자들에게 보다 특별하고 맛있는 연어 레시피를 배울 기회를 제공하여 노르웨이 연어의 우수성 및 씨푸드프롬노르웨이 인증 마크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마련됐다.

이번에 특별히 마련된 쿠킹클래스는 총 4명의 요리연구가 및 요리 인플루언서와 함께 각각 다른 주제 및 노르웨이 연어 요리 레시피로 오는 10월 18일, 21일, 25일, 28일에 걸쳐 총 4차례 운영된다. 클래스는 전문가의 시연과 참가자(2인 1조)의 실습으로 진행되며, 참가자는 4개 수업 중 랜덤으로 배정된 1개의 수업을 들을 수 있다.

미아 번하드센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한국 매니저는 "노르웨이 연어를 더욱 다양하게 활용하는 방법을 배우고 직접 만들어 먹는 체험을 통해 국내 소비자가 노르웨이 연어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쌓고, 일상에서 노르웨이 연어를 더욱 활발하게 소비할 수 있도록 이번 쿠킹클래스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 /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 /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골프존, 배틀존 동반자배틀 스탬프 이벤트 진행

골프존은 11월 6일까지 3주간 동반자들과 배틀존 플레이를 하며 경품도 받아 갈 수 있는 ‘배틀존 동반자배틀 스탬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동반자배틀 스탬프 이벤트 참가를 원하는 이용객은 전국 골프존 비전, 투비전 설치 매장에서 동반자 배틀 모드를 선택 후 개인 또는 팀 대결로 참여하면 된다. 동반자배틀 모드로 18홀을 완료할 때마다 스탬프 1개가 지급되며, 골프존 앱 내 선물상자에서 스탬프를 찍으면 달성 구간마다 경품에 응모된다.

총 4000만원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1라운드 참여자에게 100% 지급되는 착한형님 테마아이템 14일권을 비롯해 추첨을 통해 배틀존 전용 이용권과 골프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 특히 동반자배틀 스탬프를 30개 이상 모은 이용객 전원에게는 총 3000만원 상금을 달성자 수에 나눠 지급할 예정이다.

천승희 골프존 GS마케팅팀장 프로는 "배틀존의 동반자배틀 모드를 통해 스크린골프를 함께하는 동반자들이 더욱 재밌고 짜릿한 플레이를 즐기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욱 즐겁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 / 골프존
. / 골프존
◇동서식품, 스타필드 고양서 오레오 팝업스토어 운영

동서식품은 31일까지 스타필드 고양점에서 오레오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오레오의 할로윈 대모험’이라는 콘셉트로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할로윈 파티를 향해 오레오 쿠키와 마스코트 친구들이 모험을 떠난 끝에 파티 장소에 도착해 할로윈을 함께 즐긴다는 스토리를 3층 이벤트홀과 1층 센트럴 아트리움에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행사 기간 내 팝업스토어에서 인증샷을 찍어 SNS에 게시하면 나만의 할로윈 쿠키를 직접 만들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인 ‘오레오 할로윈 파티세리’에 참여할 수 있다. 우수 인증샷을 선정해 오레오 선물 세트를 비롯한 경품도 증정한다.

이수아 동서식품 마케팅 매니저는 "독특한 브랜드 경험을 즐기는 MZ세대는 물론 남녀노소 누구나 마치 유령의 할로윈 파티에 온 듯한 색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 / 동서식품
. / 동서식품
◇일동후디스, ‘하이뮨’ 장민호와 전속모델 재계약

일동후디스는 19일 자사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하이뮨’이 장민호와 전속모델 재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일동후디스는 지난해 ‘하이뮨’을 건강기능식품 통합 브랜드로 확대하고, 장민호를 전속모델로 활용하고 있다. 일동후디스는 앞으로도 하이뮨 제품 라인업 확대와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폭넓은 소비자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하이뮨 출시부터 1등 브랜드가 되기까지 함께 성장해온 장민호와 소중한 인연을 이어가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하이뮨하면 장민호를 떠올리는 소비자들이 많은 만큼 앞으로도 모델과 함께 하이뮨의 기분 좋은 에너지와 건강함을 전파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선보일 것이다"고 말했다.

. / 일동후디스
. / 일동후디스
◇텐가, AK&홍대서 팝업스토어 운영

글로벌 성인용품 브랜드 텐가(TENGA)는 10월 28일부터 내년 1월 5일까지 홍대에 위치한 AK&홍대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텐가는 소비자들에게 직접 브랜드 철학과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지난 2020년 서울 연남동에 첫 팝업스토어를 진행했다. 2년 만에 오픈하는 이번 팝업스토어 역시 성인용품에 대한 편견을 무너뜨리고, 접근성이 높은 쇼핑몰 내에 위치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높일 수 있는 공간이 될 전망이다.

홍대 팝업스토어에는 남성용 셀프 플레저 브랜드 ‘텐가’를 비롯한 여성용 브랜드 ‘이로하(iroha)’, 성생활 개선을 위한 브랜드 ‘텐가 헬스케어(TENGA Healthcare)’ 등 텐가그룹 내 다양한 제품들을 경험할 수 있도록 꾸며질 예정이다.

매장 내부는 셀프 플레저 제품을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는 성인 전용 공간과 전용 굿즈 및 잡화류가 비치된 공간이 마련된다. 또한 국내 한정판 컬래버레이션 제품과 남성의 정자 움직임을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는 ‘텐가 멘즈루페’도 만날 수 있다.

AK&홍대 1층 '아카블랭크’에 위치한 팝업스토어는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한다. 팝업스토어는 누구나 입장 가능하며 셀프 플레저 체험 공간은 신분증을 지참한 19세 이상의 성인만 가능하다.

텐가코리아 관계자는 "새로운 문화와 트렌드를 선도해온 홍대에 이번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게 되었다"라며 "건강한 성문화 정착을 위해 진행될 텐가의 다양한 활동들을 지켜봐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 텐가
. / 텐가
◇바버, 고양 스타필드에 매장 열어

영국 패션 브랜드 바버(Barbour)는 고양 스타필드에 새 매장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고양 스타필드의 바버 매장은 전국에서 가장 큰 바버 매장으로 바버의 핵심상품은 물론 키즈, 엑세사리, 도그 등 바버의 모든 라인들을 만나 볼 수 있다. 스타필드 고양은 애완동물 출입이 가능한 매장으로 바버의 개성과 특징이 묻어나는 도그 라인의 옷도 직접 입혀 볼 수 있다.

더 현대 서울에 있던 바버 리왁싱 스테이션 또한 바버 고양 스타필드로 이전했다. 리왁싱은 왁스 자켓으로 탄생한 브랜드 바버의 정수를 느끼고 경험할 수 있는 작업으로 매장 가장자리 통로쪽에 위치하여 전문가가 시연하는 리왁싱 작업을 볼 수 있으며 누구나 소통이 가능하도록 공간이 오픈 되어 있어 바버 자켓에 대한 궁금증을 물어보고 답을 들을 수 있다.

한편, 바버는 1894년에 설립된 영국 패션 브랜드다.

. / 바버
. / 바버
◇더본코리아, 빽보이피자 론칭 5개월만에 50호점 문 열어

더본코리아는 19일 자사 피자 포장∙배달 전문 브랜드 빽보이피자가 18일 인천 서구 가좌동에 매장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가맹사업을 시작한지 5개월만에 50호점의 문을 열었다는 설명이다. 회사에 따르면 80호점 계약이 완료됐다. 연내 100호점 매장 개설까지 목표하고 있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빽보이피자는 지속적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겨냥한 신메뉴를 개발하고 운영 개선 등 고객 유입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한 덕분에 50호점을 돌파할 수 있었다"며 "소비자들과 가맹점주 모두가 만족하는 브랜드로 성장해 연내에 100호점 오픈을 목표하고 있다"고 전했다.

빽보이피자는 부담 없는 가격에 풍성한 토핑을 얹은 피자를 맛볼 수 있는 브랜드로, 최소 1~2인이 운영 가능한 소규모 포장∙배달 전문 매장이다.

. / 더본코리아
. / 더본코리아
◇GS25, 소비자 의견 반영 김밥 리뉴얼 나서

GS리테일은 19일 편의점 GS25 김밥 리뉴얼에 나선다고 밝혔다. GS25 김밥 담당자가 7월 한달 동안 직영점 이용 소비자를 대상으로 선호하는 원재료, 가격대, 중량 등에 대해 심층 인터뷰를 진행했고, 이를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취향, 상품 등을 분석해 상품 전략에 반영한 김밥을 이달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GS25의 NEW 김밥 전략은 ▲토핑 강화 ▲취식(얹어 먹는, 찍어 먹는, 뜯어 먹는) 방법의 다양화 ▲디자인 차별화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정기적 레벨업 등이다. 고물가, 런치플레이션 등에 대응해 ‘제대로 된 한끼’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상품을 제공하고, 인기 상품에 대한 정기적 업그레이드를 통해 소비자 만족감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18일부터 전체 김밥 디자인을 변경했다. 외부 패키지에 풍부한 색감을 적극 반영해 프레시푸드의 신선함을 살렸다. 각 김밥 카테고리별로 디자인을 구분하고, 재료별 특성을 맞는 컬러에 반영했다.

18일 첫 선을 보인 김밥은 왕땡초불고기김밥, 밥부리또참치샐러드다. 해당 상품은 김밥 및 삼각김밥 등 미반(쌀밥) 상품 전문 연구원이 소비자들이 제시한 의견을 1차적으로 반영 개발하고, 심층 인터뷰 때 아이디어를 적극 제안해준 소비자와 사전 품평회를 추가 진행해 보완 개발한 상품이다.

민정환 GS리테일 데일리푸드팀 MD는 "한국인의 소울 푸드인 김밥의 수준을 높이기 위해 편의점을 찾는 많은 고객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의견을 적극 반영한 상품을 출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 / GS리테일
. / GS리테일
◇중고나라, ‘360도 뷰어’ 기능 시범 도입

중고나라는 19일 360도 뷰어 기능을 시범 도입한다고 밝혔다. 중고나라는 이번 뷰어 기능 도입으로 이용자가 정확한 상품 정보를 확인해 개인 거래 분쟁 감소와 더 편리한 중고거래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중고나라의 360도 뷰어 기능 도입으로 이용자는 중고거래 상품을 눈앞에서 보는 것처럼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360도 뷰어 기능이 적용된 상품은 중고나라 공식 앱에 별도로 표시된 상품을 누르면 해당 상품을 360도 스크롤 기능으로 상품 정보를 확인 가능하다. 중고나라는 360도 뷰어 기능을 오토바이 분야의 주요 매물부터 시범 서비스를 시작하고 추후 중고 자전거 분야를 걸쳐 전 분야로의 도입을 검토할 예정이다.

홍준 중고나라 대표는 "이번 중고나라의 360도 뷰어 도입은 이용자가 더 정확한 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거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 / 중고나라
. / 중고나라
◇홈플러스, 한우 반값 할인전 진행

홈플러스는 한우 전 품목을 최대 ‘반값’에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홈플러스 마트에서 행사카드 결제자를 대상으로 행사를 진행하며, 24일부터 나흘간은 한우 전 품목을 최대 40% 할인가에, 28일부터 내달 2일까지는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마이홈플러스’ 앱 멤버십 클럽 ‘미트 클럽’ 가입자의 경우 5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내달 1일에는 홈플러스 마트에서 한우 행사 품목 10만원 이상 구매 시 고기 전용 집게를 선착순 4600명 한정으로 증정한다.

홈플러스는 8~9월 온라인 한우 품목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73% 신장했다고 전했다. 치솟는 외식 물가로 인해 온라인으로 신선식품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어난 영향이라는 분석이다. 통계청 국가통계포털에 따르면 외식 물가가 9% 상승하며 30년여 만에 가장 높은 수준을 나타냈다.

안선욱 홈플러스 축산팀 바이어는 "물가와 환율이 급등하면서 소비자들로부터 ‘반값 상품’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품질, 가격을 모두 갖춘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임으로써 ‘물가안정’ 기조를 이어갈 것이다"고 말했다.

. / 홈플러스
. / 홈플러스
◇삼성물산 패션, 한남에 멀티 브랜드샵 ‘ZIP739’ 오픈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예술, 문화 중심지로 알려진 한남에 ‘영 앤드 리치(Young & Rich)’ 컨셉의 멀티 브랜드샵 ‘ZIP739’를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ZIP739는 페미닌한 감성의 패션, 아트, 라이프스타일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멀티 브랜드샵이다. ‘ZIP’은 압축의 의미와 함께 한국어 발음으로 집(ZIP)을 의미한다. ‘739’는 이태원역과 한강진역 사이의 꼼데길이라고 불리는 꼼데가르송, 란스미어, 띠어리, 비이커, 코스 등 패션 매장이 즐비한 지역의 지번이다.

ZIP739는 예술, 음악, 갤러리 등 한남의 지역성을 토대로 패션과 아트,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대표 여성복 구호, 르베이지, 구호플러스, 코텔로 등 패션 브랜드는 물론 젊은 스타일을 추구하는 글로벌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가나아트센터 라운지를 운영하며 아트 콘텐츠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ZIP739는 박승근 삼성물산 패션부문 비주얼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의 주도로, 구호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를 리뉴얼해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총 3개층 628㎡(190평) 규모로 새단장했다. 지하 1층은 구호와 르베이지의 시즌별 컬렉션과 액세서리, 라이프스타일 및 아트 피스 등으로 구성해 럭셔리 감성을 강화했다. 지상 1층은 구호플러스, 코텔로 등 국내 브랜드 뿐 아니라 알렉스밀(ALEX MILL), 사이먼밀러(SIMONMILLER), 존엘리엇(JOHN ELLIOTT) 등 다양한 해외 브랜드를 토대로, 젊은 감성의 콘텐츠를 강화하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지상 2층은 ZIP739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아트 콘텐츠 공간으로 만들었다.

박영미 여성복사업부장은 "K패션을 비롯, 문화, 라이프스타일을 리딩하는 패션 허브로서 ZIP739가 역할을 펼쳐나갈 것이다"며 "한남이 가지고 있는 지역성과 ZIP739의 차별화된 공간을 통한 접목이 새로움을 추구하는 젊은 감성의 고객에게 새로운 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할 것이다"고 말했다.

. / 삼성물산 패션부문
. / 삼성물산 패션부문
◇BAT로스만스, ‘글로 프로 슬림’ 9900원 프로모션 진행

BAT로스만스는 자사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 ‘글로 프로 슬림(glo pro slim)’을 9900원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아웃도어의 계절 가을을 맞아 진행되는 ‘어디서나 즐거움을 부스트’ 캠페인의 일환으로 일상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흡연자들을 위해 마련됐다. 글로 공식 웹사이트 ‘디스커버글로(discoverglo)’를 비롯한 다양한 온라인 판매처와 9월부터 협업을 진행 중인 백야드빌더(Backyard Builder)에서 글로 프로 슬림을 특별 할인가인 9900원에 판매한다.

글로 프로 슬림은 슬림한 디자인과 74g의 가벼운 무게로 야외 활동시 편리한 휴대성을 자랑한다. 바쁘고 활동적인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한 번의 충전으로 하루종일 충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언제 어디서나 기기 충전상태와 사용모드를 확인할 수 있는 컬러 LED 표시등을 탑재했다.

BAT로스만스 관계자는 "아웃도어의 계절을 맞아 다양한 외부 활동 중에도 낮부터 밤까지 충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글로 프로 슬림을 합리적인 가격에 경험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슬림한 디자인에 뛰어난 휴대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흡연자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 / BAT로스만스
. / BAT로스만스
◇로보아르테, 성수동에 ‘롸버트치킨' 1호점 열어

로보아르테는 19일 프랜차이즈 ‘롸버트치킨’ 가맹 1호 성수점을 열었다고 밝혔다. 롸버트치킨은 주방에 조리로봇을 배치해 1인이 운영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조리로봇은 인공지능(AI) 기반 조리 최적화로 치킨 외에도 감자튀김, 핫도그 등 튀김 메뉴 조리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로보아르테 관계자는 "성수점을 시작으로 가맹 사업을 본격화할 예정이다"라며 "롸버트치킨은 단순히 로봇이 만드는 치킨이 아니라 푸드와 테크놀로지를 결합한 잇노베이션(Eatnovation)을 슬로건으로 삼고 혁신적인 푸드 산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로보아르테는 2023년까지 전국 100개 가맹점을 오픈한다는 목표다.

. / 로보아르테
. / 로보아르테
◇골프존, 전국 규모 장타대회 개최

골프존은 GDR아카데미를 통해 전국 규모 장타대회 ‘2022 GDR The Longest’를 개최하고 10월 한달간 참가 신청 및 예선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대회는 총상금 3700만원 규모로, 본선에 출전하여 입상한 골퍼에게는 GDR PLUS 시스템 1대를 포함해 세라젬 마스터 V6, 클리브랜드 골프웨어 의류 교환권, 골프문화상품권 등 부상이 주어진다. 또 1위부터 4위 입상자에게는 GDR 공식 미디어 프로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돼 국내 장타자들의 도전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GDR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10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GDR시스템을 통해 드라이버 비거리를 측정한 뒤 GDR 키오스크에 표시된 비거리와 자신의 닉네임이 함께 나오도록 촬영한 인증 사진을 신청 양식과 함께 제출하면 예선 참가자로 접수가 완료된다. 드라이버 비거리 상위 32인을 예선 통과자로 선발해 본선 대회를 개최한다. 본선은 11월 20일 GDR아카데미 강남 센터필드점에서 진행된다.

. / 골프존
. / 골프존
◇스타필드, 점포별 소비자 특성 반영 할로윈 페스티벌 개최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를 통해 ‘할로윈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점포별로 고객 특성을 반영해 특화한 할로윈 콘텐츠를 선보인다. 인근의 미군 가족과 반려견 동반 가족이 많이 방문하는 스타필드 안성은 펫 할로윈 페스티벌을, 유아동 가족이 많이 방문하는 스타필드 고양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과자 브랜드와 협업을, MZ세대가 많이 방문하는 스타필드 코엑스몰은 스릴 넘치는 레이스를 진행한다.

이창승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운영담당은 "할로윈 데이는 MZ세대와 어린이 고객들을 중심으로 새로운 놀이 문화로 자리잡았다"며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3년 만에 맞는 할로윈 시즌인 만큼 고객들이 어울려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마련했다"고 말했다.

. / 신세계프라퍼티
. / 신세계프라퍼티
◇CJ제일제당, 성수동에 ‘햇반' 팝업스토어 운영

CJ제일제당은 ‘햇반’ 브랜드 팝업스토어 ‘알면 알수록 마음이 놓이는 쌀창고등학교’를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햇반 브랜드는 지난달 30일 서울 성수동에 햇반의 가상 세계관인 ‘쌀창고등학교’를 구현한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쌀창고등학교는 완전무결한 햇반이 되기 위한 특별한 학교를 콘셉트로 한다. 쌀창고 방문 시 맞춤 교복을 입고 ‘3무(無) 커리큘럼’을 수강할 수 있고, 쌀로 만든 한정판 디저트를 맛보는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 3무 커리큘럼은 햇반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3가지를 학습하는 프로그램으로, 사전 및 현장 예약자를 대상으로 완성도 높게 꾸며진 미술실, 과학실, 보건실에서 진행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햇반의 맛, 안전성의 비결을 MZ 세대 고객들의 감성에 맞춰 흥미롭게 전달하기 위해 팝업스토어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 / CJ제일제당
. / CJ제일제당
◇대원미디어, 용산 아이파크몰서 ‘기동전사 건담 수성의 마녀’ 협업 카페 운영

대원미디어는 19일 자사 캐릭터 카페 팝퍼블을 통해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 수성의 마녀’ 협업 프로모션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대원미디어의 캐릭터 카페 팝퍼블은 용산 아이파크몰 ‘팝콘D스퀘어’에 위치했다. ‘기동전사 건담 수성의 마녀’ 협업 카페는 11월 27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수성의 마녀에 등장하는 다양한 건담 기체와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다.

한정 메뉴(르브리스 건프라 & 에이드 세트)는 세트 구성에 한정판 건담 프라모델이 포함됐다. 오픈 첫날 3시간만에 한정 수량이 조기 소진됐다.

대원미디어는 연말 ‘파이널 판타지14’ 협업 카페를 운영할 예정이다.

대원미디어 관계자는 "어린 시절 열광하고, 어른이 되어서도 이를 여전히 찾게 되는 지식재산권(IP)의 힘은 무궁무진하다"며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서 마니아층 뿐만 아니라 가족 혹은 연인들이 방문해 이를 함께 즐기는 모습을 확인하면서 콘텐츠 사업의 미래 가치와 높은 잠재력을 재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 / 대원미디어
. / 대원미디어
◇동화약품, 활명수1897 팝업스토어 운영

동화약품은 활명수 탄생 및 창립 125주년을 기념해 ‘활명수 1897’ 팝업스토어를 19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팝업스토어는 11월 10일까지 성수동 서울숲 카페거리에서 진행되며 매일 오후 12시에서 오후 9시까지 운영된다. 총 5개의 공간으로 구성해 19세기에서 21세기까지 활명수의 탄생부터 현재까지의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동화약품은 1897년 탄생한 활명수를 시작으로 125년 동안 국민의 곁을 지켜왔다. 이번 팝업 스토어를 통해 활명수의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히스토리를 공유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동화약품은 일반의약품인 활명수를 포함해 까스활명수, 활명수-유, 꼬마활명수와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까스활(活), 미인활(活) 등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 / 동화약품
. / 동화약품
◇프레시지, 마켓컬리서 밀키트·간편식 30% 할인 판매

프레시지는 27일까지 마켓컬리에서 프레시지의 밀키트와 도시락 제품 등을 만나볼 수 있는 ‘간편식 브랜드위크’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프레시지의 ‘마켓컬리 밀키트 브랜드위크’는 소비자에게 기존 인기 밀키트와 신상 냉동 밀키트를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프레시지는 이번 행사를 통해 새로 출시한 냉동 밀키트 브랜드 ‘듬뿍담은’ 제품을 최초로 선보이는 등 총 87개 제품을 대상으로 최대 30%의 할인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레시지는 마켓컬리와 함께하는 프로모션으로 간편하고 건강한 한끼 식사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한발 더 다가간다는 계획이다. 최근 선보인 인기 외식 메뉴를 가성비 높게 구성한 ‘탐나는 밥상’과 푸짐한 주재료로 가심비를 높인 ‘듬뿍담은’ 등 소비자 취향을 반영하고 편의성을 극대화한 신규 밀키트 브랜드 제품을 통해 편리하고 간편한 식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이미지를 공고히 해 나갈 방침이다.

프레시지 관계자는 "프레시지는 간편식 선도기업으로서 소비자 수요에 최적화된 제품을 통해 새로운 식문화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듬뿍담은 얼큰칼제비. / 프레시지
듬뿍담은 얼큰칼제비. / 프레시지
◇11번가, 수입 장난감 최대 59% 할인전 진행

11번가는 해외 수입 장난감을 최대 절반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행사를 연다.

11번가는 수입완구 유통 전문기업 ‘나비타월드’와 협업해 21일 ‘나비타월드 스페셜 데이’ 기획전을 진행한다. 영유아를 위한 프리미엄 교육용 장난감과 수입 장난감을 최대 59% 할인가에 선보인다. 높아진 물가와 환율로 육아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들을 위한 행사로 이날 하루 ‘11번가 단독구성 세트’ 할인 판매, 라이브 방송, 타임딜 특가 등을 진행한다.

여동명 11번가 마트담당은 "높은 환율로 인해 최근 선뜻 구매하기 어려워진 수입 장난감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도록 특별 기획전을 진행하게 됐다"며 "고물가가 지속되는 상황이지만 고객들의 알뜰한 육아를 위해 다양한 혜택을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 / 11번가
. / 11번가
◇LF 트라이씨클, 롯데월드 제휴 프로모션 진행

LF 계열사 트라이씨클은 20일 할로윈데이를 앞두고 롯데월드와 제휴해 ‘해피 할로윈 월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11월 13일까지 자사가 전개하는 브랜드 패션 프리미엄 아울렛 ‘하프클럽’과 유아동 전문몰 ‘보리보리’를 통해 롯데월드 어드벤처 서울·부산의 입장권을 최대 할인가로 제공한다.

행사 기간 하프클럽 또는 보리보리에서 상품을 구매한 회원이라면 롯데월드 어드벤처 서울 입장권 최대 45% 할인과 좀비쿨에이드 무료 증정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에서는 입장권을 최대 23% 할인하고 쵸코츄러스를 증정한다.

김도운 LF 트라이씨클 서비스마케팅본부 상무는 "외부 활동이 잦아지는 요즘, 패션용품 쇼핑과 더불어 여행지 관련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다양한 곳과 제휴를 기획하게 됐다"며 "더 많은 고객이 더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행사를 마련해 가겠다"고 말했다.

. / LF 트라이씨클
. / LF 트라이씨클
◇피자알볼로, 창업박람회 참가

알볼로에프앤씨는 20일 피자알볼로 브랜드를 앞세워 2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2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수제 피자, 국내산 식재료 사용 등 차별화로 국내 토종 피자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피자알볼로는 2005년 창립 후 현재 314개의 가맹점을 운영 중이며 폐점률은 1%대다. 이번 창업 박람회에는 알볼로에프앤씨의 수제 버거 브랜드 목동버거도 함께 참가해 브랜드의 경쟁력, 성공 전략 등 창업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알볼로에프앤씨 관계자는 "피자알볼로는 가맹점 로열티 없이 창업에 필요한 시스템이 체계화되어 있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가맹점 지원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 / 알볼로에프앤씨
. / 알볼로에프앤씨
◇홈플러스, 21∙22일 델리 튀김류 11종 10% 할인 판매

홈플러스는 20일 당당 시리즈 누적 판매량 100만개 돌파를 기념해 21∙22일 ‘프라이 데이(Fry day)’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메뉴 ‘당당 한돈∙한돈갈비맛 후라이드’ 2종을 포함해 ‘당당 후라이드∙달콤양념∙콘소메∙매콤새우∙허니 치킨’ 5종, ‘당당 쉬림프∙칠리쉬림프 후라이드’ 2종, ‘한판닭강정’, ‘칠리크림콤보 중화새우’까지 델리 인기 튀김류 11종 중 2개 이상 구매 시 10% 할인을 제공한다.

‘당당 시리즈’는 ‘100% 당일조리 당일판매’를 슬로건으로 내세워 매일 각 매장에서 직접 조리한 제품을 한정 수량 판매한다. 17일 기준 ‘당당 시리즈’의 폐기율은 0.1%로, 각 점포의 규모와 시스템을 고려해 점포별 판매 시간과 판매 수량을 상이하게 운영하고 있다.

홈플러스는 리뉴얼 점포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을 통해 델리 강화에 나섰다. 간편함을 선호하는 먹거리 트렌드를 반영해 델리 코너 ‘푸드 투 고’를 매장 입구에 배치하고, 최근 한끼 식사로 많이 찾는 샐러드, 샌드위치 등 다양한 신메뉴를 선보였다. 여기에 ‘물가안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출시한 ‘당당 치킨’의 열풍이 더해져,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1호점 간석점 오픈일인 2월 17일부터 지난 16일까지 8개월간 델리 코너의 전체 매출이 32% 올랐다.

한상인 홈플러스 메뉴개발총괄이사는 "그간 ’당당 시리즈’에 보내주신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오는 금요일부터 이틀 동안 ‘프라이 데이’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당당 시리즈를 개발해 고객이 물가 부담 없이 맛있는 메뉴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최유정 홈플러스 델리사업팀 바이어(왼쪽)와 한상인 메뉴개발총괄이사가 신메뉴 ‘당당 한돈 후라이드’와 ‘당당 한돈 갈비맛 후라이드’를 소개하고 있다. / 홈플러스
최유정 홈플러스 델리사업팀 바이어(왼쪽)와 한상인 메뉴개발총괄이사가 신메뉴 ‘당당 한돈 후라이드’와 ‘당당 한돈 갈비맛 후라이드’를 소개하고 있다. / 홈플러스
◇블랙야크, 등산화 보상 판매 프로모션 진행

블랙야크는 11월 20일까지 ‘등산화 체인지’ 보상 판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지 않는 블랙야크 등산화를 반납하면 새로운 등산화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으로 20만원, 15만원 이상 구매 시 각각 3만원, 2만원을 할인해준다. 전국 블랙야크 매장을 방문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블랙야크 관계자는 "버려질 수도 있는 제품을 매개체로 환경을 보호하면서 소비자들에게는 혜택을, 어려운 이웃들에게는 도움을 줄 수 있는 선순환 구조의 보상 판매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 / 블랙야크
. / 블랙야크
◇삼성물산 패션, DDP서 하티스트 신상품 선봬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패션 브랜드 ‘하티스트(HEARTIST)’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디자인랩 3층서 열리는 ‘모두를 위한 기회(Opportunity for All)’ 전시에 참가해 2022년 겨울 시즌 신상품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하티스트는 기능성과 디자인을 갖춘 패션 브랜드다. 불필요한 부분은 없애고 필요한 부분은 살리면서 겉으로는 차별성이 없는 숨겨진 디테일로 장애와 비장애의 구분 없이 누구나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패션을 제안한다는 평가다.

2022년 가을겨울 시즌 상품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팝업 스토어도 마련했다. 소비자들은 상품에 부착된 QR코드를 통해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SSF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최명구 하티스트 그룹장은 "하티스트가 서울디자인재단의 ’모두를 위한 기회’ 전시에 참여해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를 위한 패션을 제안한다"며 "하티스트가 추구하는 유니버설 패션에 대한 철학뿐 아니라, 누가 입어도 세련되고 편안한 올겨울 신상품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 / 삼성물산 패션부문
. / 삼성물산 패션부문
◇GS25, 블랑제리뵈르 버터맥주 공급 물량 100만캔으로 확대

GS리테일은 20일 블랑제리뵈르의 버터맥주 4종의 공급 물량을 각 25만캔씩 총 100만캔으로 확대했다고 밝혔다.

이는 일주일 만에 완판된 초도 물량 20만캔 대비 무려 5배 늘린 규모로 롯데칠성음료가 버터맥주 4종의 새로운 OEM(주문자 상표부착 생산)에 나서며 급증한 수요 대비 어려웠던 공급을 단숨에 해결한 효과라고 업체측은 설명했다. GS25는 안정적인 대량 생산 시스템을 바탕으로 버터맥주 4종의 열풍을 가속화 하며 연말까지 최대 규모로 수제 맥주 매출을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실제로, 버터맥주 4종 출시 직후인 10월 수제 맥주 매출은 맥주 최성수기로 꼽히는 8월 매출을 이미 넘어선 것으로 확인됐다. 이달 1일~14일까지 2주간의 수제 맥주 매출이 지난 8월 동 기간의 수제 맥주 매출을 53.9% 상회하는 매출 데이터가 집계됐다.

한구종 GS리테일 음용기획팀 MD는 "버터맥주, 원소주스피릿 등 GS25의 차별화 주류가 국내 주류 판도를 뒤흔드는 게임체인저 역할을 앞장 서 수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 / GS리테일
. / GS리테일
◇티몬, 쯔양 국과대표 ‘사과편' 공개

티몬은 20일 먹방 유튜버 쯔양과 함께하는 특별 기획 콘텐츠 ‘우리가 국과대표’의 4번째 시리즈 ‘사과편’을 공개하고, 제철 사과를 특가판매한다고 밝혔다. 쯔양의 유튜브 채널에서 선보이는 ‘우리가 국과대표 사과편’은 10월 24일 ‘사과데이’를 맞아 국산 사과의 맛과 장점을 알리고 판매를 지원하기 위해 준비했다. 쯔양은 충청북도 충주시의 사과 농원을 찾아 제철 사과를 수확하며, 새로운 품종인 ‘황금사과’ 맛보기에도 나서는 등 새참 먹방을 펼쳤다.

과일 생산 농가를 돕기 위한 티몬과 쯔양의 콘텐츠 협업은 눈에 띄는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 앞서 ‘우리가 국과대표’에서 소개한 복숭아, 포도, 배의 판매액은 전년 동기 대비 품목별로 많게는 60%까지 상승했다. 포도의 경우 방송 직전 대비 직후 2주간 11.3배의 매출 증가를 나타냈다.

박성호 티몬 제휴사업본부장은 "이번 상생 프로젝트로 쯔양의 선한 영향력이 고객의 ‘착한 소비’로 이어지는 중이다"라며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돕고 우수한 온라인 판매 파트너를 재발견하는 기회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 / 티몬
. / 티몬
◇GC녹십자웰빙, 수능수험생 응원 기획전 진행

GC녹십자웰빙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한 달여 앞두고 수험생과 수험생 가족을 응원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네이버 공식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11월 13일까지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인·홍삼 브랜드인 '어삼' 전 제품을 2+1으로 제공하고 최대 69% 할인 판매한다. 스토어 찜 10% 재구매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2% 추가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GC녹십자웰빙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피로회복과 면역력 증진이 필요한 수험생들에게 자사 제품들이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 GC녹십자웰빙
. / GC녹십자웰빙
◇할리스, 앱 신규 가입자 대상 프로모션 진행

할리스는 20일 멤버십 앱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웰컴 할리스(WELCOME HOLLYS)’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할리스 공식 멤버십 앱 신규 가입 회원들에게는 시그니처 메뉴 ‘바닐라 딜라이트’ 레귤러 사이즈를 100원에 즐길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한다. 쿠폰은 가입하는 즉시 쿠폰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발급일로부터 30일간 사용 가능하다.

‘웰컴 할리스’ 프로모션은 앱 신규 가입자를 환영하고, 할리스 앱을 처음 이용해 보는 고객이 다양한 멤버십 혜택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할리스는 멤버십 회원을 위해 색다른 즐거움을 주는 다양한 멤버십 혜택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등급에 따라 매달 새롭게 발행되는 멤버십 쿠폰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10월에는 모든 멤버십 회원들에게 할리스의 인기 음료인 할리치노 메뉴나 케이크 메뉴 구매 시 아메리카노 레귤러 사이즈 1잔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레드 등급 이상의 회원에게는 아메리카노 레귤러 사이즈 1+1, 카페라떼 레귤러 사이즈 무료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발급한다.

할리스 관계자는 "할리스 멤버십 앱을 처음 이용해 보는 신규 가입자들에게 멤버십의 다양한 혜택을 알리고, 할리스 인기 메뉴 ‘바닐라 딜라이트’를 즐길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신규 가입자부터 기존 회원들 모두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는 다양한 앱 프로모션과 혜택을 선보일 것이다"고 말했다.

. / 할리스
. / 할리스
◇버거킹, 리얼 독퍼 1+1 프로모션 진행

버거킹은 30일까지 ‘리얼 독퍼 1+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리얼 독퍼’는 버거킹이 하림펫푸드와 함께 만든 반려견 전용 메뉴다.

버거킹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숨어있는 할로윈 너겟킹을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26일부터 30일까지 버거킹의 신제품 ‘골든치즈렐라X’와 다양한 버거킹 메뉴로 가득 찬 할로윈 식탁에 숨겨진 인기 간식 ‘앵그리 너겟킹’의 수를 댓글로 다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버거킹은 정답을 맞힌 사람들 중 추첨을 통해 일부에게 버거킹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 / 버거킹
. / 버거킹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북촌서 전시 이벤트

아모레퍼시픽은 설화수 브랜드 전시 이벤트 ‘흙. 눈. 꽃 – 설화, 다시 피어나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북촌 설화수의 집’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는 10월 20일 프리뷰 오픈을 시작으로 11월 20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다.

이번 전시에는 국내외 아티스트 16명이 참여했다. 전시 큐레이터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서영희를 비롯해 한국을 대표하는 설치 미술가 이불, 한국에서 태어나 미국으로 입양된 개인적 경험을 작품에 투영시킨 다나 와이저(DanaWeiser) 등 동서양과 세대를 뛰어넘는 다양한 색채의 작가들이 동참했다. 이들은 설화수가 고집스럽게 걸어온 길을 흙, 눈, 꽃의 은유를 활용해 자신만의 언어로 재구성했다.

정가윤 설화수 마케팅 디비전장은 "이번 전시는 아티스트의 언어로 써 내려간 설화수의 회고록이자 선언문이다"며 "흙과 눈과 꽃이 하나로 이어져 설화의 탄생을 축복하듯, 아트 작품과 브랜드를 경험하는 모든 이들이 삶에 영감을 주는 씨앗을 발견하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 / 아모레퍼시픽
. / 아모레퍼시픽
◇하이트진로, 두껍베이커리 광주점 1주년 이벤트 진행

하이트진로는 광주동구지역자활센터와 함께 ‘두껍베이커리 광주점’의 성공적인 안착을 축하하고 지역민들의 따뜻한 관심에 보답하는 의미에서 오픈 1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2만원 이상 구매객에게 인기 상품인 두꺼비 키링을, 1만원 이상 구매자 선착순 50명에게는 두껍베이커리 전용 5000원 쿠폰을 증정한다. 또, 두껍베이커리 제빵 청년들이 직접 광주광역시 동구 관내 지역 아동센터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쿠킹 클래스를 열고 아이들에게도 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두껍베이커리가 청년 자립 지원 사업 성공 모델로 빠르게 자리매김해오고 있으며 2호점인 광주점도 1주년을 맞아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우리 사회의 미래인 청년들이 꿈을 갖고 사회적 자립을 이룰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여 다양한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 하이트진로
. / 하이트진로
◇몬스터에너지, 롤드컵 8강 진출 젠지 응원 이벤트 진행

몬스터에너지는 2022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8강 진출에 성공한 젠지를 응원하기 위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몬스터 에너지 홈페이지에서 ‘몬스터 에너지 X 젠지 응원 이벤트’를 11월 6일까지 진행한다. 젠지에게 응원 메시지를 남겨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1등 몬스터 에너지 게이밍 체어(5명) ▲2등 몬스터 에너지 게이밍 키보드(5명) ▲3등 몬스터 에너지 게이밍 백 팩(20명)을 제공한다.

네이버 스토어 몬스터 에너지 직영몰에서도 ‘몬스터 에너지 마시고 Gen.G 만나러 가자!’ 프로모션을 10월 20일부터 11월 3일까지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몬스터 에너지 1박스 이상 구매 후 11월 17일까지 구매 확정과 리뷰 작성을 완료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 젠지 팬미팅 초대권 2매(2명) ▲2등 몬스터 에너지 게이밍 키보드(5명) ▲3등 젠지 데스크 매트(25명) ▲4등 몬스터 에너지 후드티(100명)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 / 몬스터에너지
. / 몬스터에너지
◇KT&G, 상상마당 부산서 문화예술 공연

KT&G는 상상마당 부산에서 공연과 전시, 체험존 등을 함께 즐기는 ‘페스티벌 시옷’을 23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2022 페스티벌 시옷(소리의 파도)’은 상상마당 부산이 전하는 문화예술의 소리가 널리 영향을 퍼뜨린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상상마당 부산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부산을 대표하는 복합문화예술공간의 이미지를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페스티벌은 상상마당 부산의 모든 공간과 인근에 ‘차 없는 거리’로 조성되는 특설 야외무대에서 진행된다. 야외무대에서는 자우림, 딕펑스 등의 메인공연이 주말 동안 펼쳐진다. 라이브홀과 루프탑에서도 인디밴드들의 공연이 이어진다. 상상마당 인근에서는 소상공인들과 협업하는 플리마켓 부스가 운영된다. 갤러리에서는 시민 참여형 ‘아트월 페인팅’ 우수작품이 전시된다.

KT&G 상상마당 부산 관계자는 "상상마당 부산을 중심으로 문화 향유의 기회를 넓히고, 복합문화예술공간의 활성화를 위해 이번 페스티벌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문화예술 생태계 지원을 강화하고, 지역 밀착형 공헌사업을 꾸준히 이어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 / KT&G
. / KT&G
◇컬리, ‘아시아의 맛 탐험’ 기획전 열어

컬리는 집에서 해외 유명 미식을 즐길 수 있는 ‘아시아의 맛 탐험’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27일까지 열리는 이번 기획전에는 중국, 일본, 베트남, 태국, 인도 등 아시안 음식 80여가지를 한 데 모아 최대 24% 할인한다. 최근 해외 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점을 고려해 각 국가를 대표하는 인기 메뉴 중심으로 구성했다. 다채롭게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미식 정보도 함께 제안한다.

강민지 컬리 프로모션 마케팅팀 담당자는 "최근 방역 규제 완화로 일본 무비자 관광이 허용되는 등 해외 여행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는 분위기다"며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은 물론 여행의 추억을 되새기고픈 분들을 위해 마켓컬리에서 인기 해외 여행지의 대표 음식을 두루 즐길 수 있는 기획전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 / 컬리
. / 컬리
◇bhc 창고43, 부산 해운대점 오픈

bhc는 20일 한우 전문점 창고43이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동에 해운대점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밝혔다.

창고43 해운대점은 총 3층 규모의 대형 매장으로 선보인다. 필로티 구조로 1층에는 주차공간을 마련했고, 2층은 184개의 좌석으로 구성된 테이블 석, 3층은 112개 좌석이 18개의 개별 룸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부산 대표 관광지인 해운대 해수욕장에 입점해 지역 주민은 물론, 각지 관광객까지 수용 가능한 지리적인 강점이 있다. 숙박 및 편의시설, 카페, 음식점 등이 즐비한 사거리에 있어 유동 인구 확보에도 효과적이란 설명이다.

bhc그룹 관계자는 "이번 해운대점 오픈으로 대구, 광주, 부산 등 주요 광역시로의 진출을 확대하며 서울 및 수도권 위주의 지역 서비스가 아닌 브랜드 전국화에 한 발 더 다가서게 됐다"며 "앞으로도 보다 다양한 지역에서 더욱 많은 분들이 창고43만의 차별화된 맛과 서비스를 오롯이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매장 확대에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 / bhc
. / bhc
◇골프존, 전북 골프협회장배 스크린 골프 대회 열어

골프존은 시도 협회를 후원하는 두 번째 대회로서 ‘전라북도 골프협회장배 스크린 골프 대회 with Golfzon’을 개최하고 11월 13일까지 예선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전라북도에 거주하고 있는 아마추어 남녀 통합대회로 프로선수는 참가가 불가하다. 예선은 10월 17일부터 11월 13일까지 4주간 진행되며 예선 성적 순위에 따라 40명의 본선 진출자를 선발한다. 본선은 11월 27일 10~18시 일정으로 전라북도 전주에 위치한 골프존파크 효자 천변점에서 2라운드 스트로크 플레이로 진행될 예정이다. 예선 코스는 A코스 장수CC, B코스 내장산CC 두 가지이고 본선 코스는 A코스 무안클린밸리CC, B코스 써미트CC(M·S코스)로 치러진다.

골프존 박강수 대표는 "스크린골프가 국내 체육계에서 하나의 메인 종목으로 인정받고 아마추어 선수들의 대회 참여 기회 또한 확대할 수 있도록 내년에도 시도골프협회와 협조하여 시도 주최 대회를 지속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 / 골프존
. / 골프존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성수동에 전기 세단 ‘더 뉴 EQE’ 체험존 운영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22일부터 서울 성수동에 전기 세단 ‘더 뉴 EQE’의 경험을 제공하는 ‘EQE 성수’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9월 국내 출시된 ‘더 뉴 EQE 350+(The new EQE 350+)’는 메르세데스-EQ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이 적용된 준대형 비즈니스 세단이다. 더 뉴 EQE는 471km의 주행거리와 더불어, 최신 MBUX 인포테인먼트, 대형 헤파필터를 포함한 공기 청정 패키지,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 등 혁신적인 최첨단 디지털 기술, 최고 수준의 안전 및 편의사양을 탑재했다.

EQE 성수는 더 뉴 EQE 350+의 국내 출시를 기념해 조성한 공간이다. 오래된 자동차 공업사를 개조해 최첨단 전기 세단 더 뉴 EQE를 소개하는 공간으로 재탄생시켰다는 설명이다. 더 뉴 EQE 성수는 10월 29일까지 오후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된다.

요하네스 슌(Johannes Schoen)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품, 마케팅 및 디지털 비즈니스 부문 총괄 부사장은 "앞으로도 메르세데스-벤츠 차량만의 매력을 보다 신선한 방법으로 고객들에게 전달할 수 있는 방법들을 찾아낼 것이다"고 말했다.

.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일동후디스 하이뮨,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서 팝업스토어 운영

일동후디스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하이뮨’의 신세계백화점 입점을 기념해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점, 부산 센텀시티점에서 27일까지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일동후디스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시작으로 올해 12월까지 다양한 지점의 신세계백화점에서 순차적으로 팝업스토어를 오픈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보다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첫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단백질 보충제 시장 선두 제품인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6종부터 생애주기별 맞춤형 영양 설계를 적용한 18종의 하이뮨 건강기능식품까지 다양한 인기 제품들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매장을 방문한 선착순 100명에게는 간편하게 마시는 팩 형태의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음료’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하이뮨이 준비한 특별한 선물과 함께 가족, 지인들과 환절기 건강을 챙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 일동후디스
. / 일동후디스
◇교촌F&B, 경북 구미 구운초등학교에 치킨 120마리 전달

교촌치킨 운영사 교촌에프앤비는 20일 경북 구미 '구운초등학교’에서 치킨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치킨나눔 활동은 지난 7월 지원자들의 사연을 전달해주는 라디오가 된다는 컨셉을 바탕으로, 교촌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나눔문화확산 프로젝트 ‘제2회 촌스러버(Chon’s lover) 선발대회, FM 30.1 초니라디오’를 통해 마련됐다. 교촌은 한 달간 사연 공모를 통해 총 120명의 ‘촌스러버’를 선정했으며, 이 중 특별한 사연을 가진 4곳을 선정해 사연의 주인공인 촌스러버와 함께 직접 현장을 방문해 치킨을 전달하고 있다.

이번 선정된 촌스러버는 '구운초등학교’에서 근무 중인 선생님으로, 순수함과 사랑으로 가득한 학생들과 학부모 및 학교를 위해 애쓰시는 동료 선생님들에 대한 고마움을 전하고자 했다. 또한 촌스러버의 사연에 따르면, 경북 구미시 고아읍에 위치한 '구운초등학교’는 학생 66여명이 재학 중이며, 인근 4㎞ 이내 편의점 등이 없어 학생들이 간식을 사먹기 쉽지 않은 곳이다.

교촌은 ‘구운초등학교’를 방문해 송정점(교촌통닭1호점), 옥계점, 논공점, 상인점을 운영하는 교촌 가맹점주, 교촌 임직원들이 함께 신메뉴 블랙시크릿오리지날 및 허니오리지날 120마리의 치킨을 전달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교촌치킨의 탄생을 알린 경북 구미에서 교촌통닭 1호점 점주 및 가맹점주들과 함께 해 더욱 의미가 깊은 나눔 활동이었다"고 말했다.

. / 교촌F&B
. / 교촌F&B
◇아성다이소, 겨울용품 기획전 진행

아성다이소는 21일 ‘겨울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겨울을 따뜻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했고, 리빙용품, 캐릭터용품, 의류용품 등 총 500여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기상청에 따르면 설악산 첫눈이 예년보다 9일 빠르게 내리는 등 쌀쌀한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며 "다이소에서 마련한 ‘겨울용품 기획전’으로 올겨울도 따뜻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 아성다이소
. / 아성다이소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41주년 기념 할로윈 파티 콘셉트 이벤트 열어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창립 41주년과 할로윈을 맞이해 ‘마켓 파라다이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9일과 30일 양일간 오후 12시부터 6시까지 신관 야외가든에서 진행되는 이번 ‘마켓 파라다이스’는 창립 41주년을 축하하는 의미를 담아 할로윈 파티를 콘셉트로 기획했다.

마켓 부스는 리빙, 푸드 패션, 펫 등 다양한 분야의 업체가 참여했을 뿐만 아니라 파라다이스 부티크 베이커리, 최근 오픈한 라이프 스타일 편집샵 ‘샵파트’ 등 호텔 운영 부스까지 선보인다. 할로윈을 테마로 캐리커처, 조향, 비즈 공예, 키링 제작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도 만나볼 수 있다. 오후 2시부터 4시까지는 어린이 동반 고객을 대상으로 레저 엔터테인먼트 전문가 레오(LEO)와 함께 하는 할로윈 풍선 아트 체험을 무료로 진행한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관계자는 "유구한 역사를 자랑하는 해운대 대표 특급호텔로서 창립 41주년을 맞아 파라다이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할로윈 마켓을 선보이게 됐다"며 "호텔에 투숙하지 않아도 누구나 자유롭게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이니 소중한 사람과 함께 방문해 할로윈 파티를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 /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티몬, 김장 기획전 열어

티몬은 12월 11일까지 절임 배추를 비롯해 각종 김장 재료와 김장 용품 등을 한데 모아 선보이는 ‘김장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김장철을 앞두고 절임 배추가 인기다. 티몬이 10월 1일~19일까지 절임 배추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3470% 증가했다. 회사측은 주요 이유로 ‘가격 경쟁력’과 ‘예약 배송제’를 꼽았다. 한 포기에 1만원을 넘나들며 ‘금배추’로도 불렸지만, 티몬은 가격과 수급안정을 위해 노력하며 반 값 수준으로 특가딜을 선보여 왔다. 또, 원하는 날짜에 절임 배추를 배송해주는 ‘예약 배송제’를 시행하며 편의성을 높여온 결과라고 설명했다.

최대 25% 할인도 마련했다. 먼저, 김장 기획전 전용 장바구니 쿠폰을 지급한다. 2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10% 쿠폰, 10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15% 쿠폰을 각 딜 상세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여기에 롯데카드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추가로 선착순 10% 쿠폰도 사용 가능하다.

티몬 관계자는 "배추 가격이 점차 안정세를 보이고 있지만 소비자들이 체감하는 물가 부담은 여전히 높은 상황이다"며 "국내산 절임 배추를 비롯해 가격 경쟁력 있는 상품들을 알차게 꾸려 기획전을 진행하니 올겨울 김장도 티몬에서 알뜰하게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 티몬
. / 티몬
◇한화 갤러리아백화점, 개점 43주년 프로모션 진행

갤러리아백화점은 개점 43주년을 맞아 전 지점에서 프로모션과 상품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갤러리아는 10월 21일부터 30일까지 전 지점에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갤러리아 앱 내 마련된 이벤트 페이지에 축하메시지를 작성하면 참여 가능하며, 추첨으로 ▲1등 43만 G캐시(5명) ▲2등 4.3만 G캐시(20명) ▲3등 4.3천 G캐시(300명)를 증정한다.

경품 이벤트와 함께 43주년을 맞아 감사의 마음을 담은 지점별 다채로운 상품 행사 및 팝업스토어도 선보인다.

갤러리아명품관에서는 리치몬트 그룹의 럭셔리 레더하우스 ‘델보(DELVAUX)’ 팝업스토어를 오는 31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팝업은 델보의 대표 상품인 ‘팽(Pin)’ 가방 50주년을 기념으로 진행된다. 지속가능한 패션을 추구하는 중고 명품 편집샵 ‘어플릭시’ 팝업을 31일까지 진행, 50만원 이상 구매시 어플릭시 모자를 랜덤 증정한다. 이외에도 식품관 고메이494에서는 무색소 컵케이크로 잘 알려진 고든베넷 컵케이크 팝업을 27일까지 진행한다.

갤러리아 광교에서는 21일부터 11월 20일까지 네덜란드 월데코 브랜드 ‘익시’에서 선보이는 ‘반 고흐 특별전’을 진행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별이 빛나는 밤에 ▲해바라기 ▲씨 뿌리는 사람 등 빈센트 반 고흐의 대표작들을 월데코로 재현한 특별한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지하1층 파사쥬에서는 ‘세포라 뷰티패스 멤버십 세일’을 20일부터 4일간 진행, 전 품목을 최대 25% 할인 판매한다.

대전에 위치한 타임월드에서는 럭셔리 데일리웨어 브랜드 ‘제임스펄스’에서 21일부터 3일간 브랜드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10% 특별 할인 혜택 제공과 함께 50만원 이상 구매시 스타벅스 이용권(1만원)을 선착순 증정한다.

그 외에도 ▲파라점퍼스 10% 할인전 ▲타미진 22FW 품목 30% 할인전 ▲시몬스 침대 혼수 특가 상품전 등 다채로운 상품 행사를 진행한다.

. / 갤러리아백화점
. / 갤러리아백화점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