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게이트 'TGV포털', 조달청 우수제품 지정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2.11.21 13:35
클라우드·IT 솔루션 전문기업 타임게이트는 자사가 개발한 티지브이포털(TGVportal v2.0)이 지난 16일 서울지방조달청에서 열린 ‘우수제품 지정증서 수여식’에서 우수제품으로 지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왼쪽부터) 이종욱 조달청장, 김경철 타임게이트 부사장. / 타임게이트
티지브이포털은 클라우드 관리 제품이다. 일종의 데스크톱 가상화 환경 통합 운영 관리 솔루션으로 ▲사용자가 가상 데스크톱을 쉽게 관리할 수 있는 사용자 포털 ▲자동 프로비저닝과 운영 관리를 위한 관리자 포털 ▲계정관리솔루션 액티브 디렉토리(Active Directory)와 연동되는 사용자 관리 기능 ▲안정적인 운영과 장애관리를 위한 모니터링 기능 ▲내·외부 보안 강화 기능 등을 종합 제공한다.

특히 가상 데스크톱을 통한 자료 유출, 불법 프로그램 설치로 인한 주요 정보의 불법적 취득 등 보안 관련 사고에 대비한다. ▲인증된 사용자에 대한 계정관리 ▲주요 프로세스 강제 종료 방지 기능 ▲화면 캡쳐 방지 기능 ▲비밀번호 등 키 입력 정보 수집 방지 기능 ▲통신 암호화 기능 등을 제공, 시스템과 사용자에 대한 보안성을 갖췄다.

타임게이트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공공기관에서 재택근무나 스마트 워킹을 위해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VDI) 환경을 가장 많이 도입하고 있다"며 "이에 따라 국내 기관의 눈높이에 맞춰 마이그레이션이 가능하고, 한곳에서 편리하게 관리하면서 자료 유출이나 해킹 등 주요 정보 유출 방지하기 위해 티지브이포털을 개발했다"고 개발 배경을 설명했다.

김경철 타임게이트 부사장은 "티지브이포털은 보안 기능을 한 차원 강화시켜 차별성을 확보했다"며 "쉽고 빠른 설치를 통해 파트너사도 쉽게 공급하도록 지원하고 있고, 다양한 이기종 하이퍼바이저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티지브이포털은 50개 이상의 고객사에서 사용되고 있다. 2021년 7월 GS인증을 획득하고 2022년 6월에는 2건의 특허를 출원했다.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