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AI대상] 메가존클라우드, "AI 프로젝트 개발 운영 효율화" 쾌거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2.11.24 12:31 | 수정 2022.11.24 19:16
메가존클라우드가 ‘2022 대한민국 인공지능 대상'에서 우수상인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메가존클라우드가 24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 호텔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인공지능 대상’에서 수상했다. 사진은 상을 수상한 황인철 메가존클라우드 공동대표(오른쪽) / IT조선 DB
24일 오전 웨스틴조선 서울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인공지능 대상 시상식에 참석한 황인철 메가존클라우드 공동대표는 "국내 회사들이 해외에서 더 빛이 날 수 있도록 클라우드 기반으로 한 AI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인공지능(AI)의 시작인 데이터로부터 모델 개발 학습 서비스 배포 및 모니터링까지 전체 워크 플로우를 하나로 통합하는 기능과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AI 개발 환경 구성 시간 단축과 효과적 자원 관리, 관리 인력 투입 최소화 등 기업들의 업무 효율화를 돕고 있다.

대표 서비스로 클라우드 기반 전사 통합 데이터 분석 환경 및 AI 운영(Ops) 개발 환경을 통한 디지털전환(DT) 역량을 확보할 수 있는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이 있다.

제조업 고객사와 AI 기술을 통해 인공지능 프로젝트 개발과 운영의 효율화를 함께 이뤄낸 플랫폼이다.

산재해 있는 공정 데이터를 중앙 저장소에 통합하고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환경을 구축해
클라우드 기반 공정 데이터 분석을 통한 고객사 경쟁력 증대를 이뤘다는 평가를 받는다. AI 분석 기반 방대한 공정 프로세스, 시간, 설비, 품질간 개선 방안 및 스마트 팩토리 기반을 조성하기도 했다.

황 대표는 "앞으로도 관심 가지고 메가존 클라우드를 지켜봐 주시고 열심히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인애 기자 22nae@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