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스로이스모터카는 25일 롤스로이스 플래그십 럭셔리 모델 팬텀 시리즈 II를 국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팬텀 시리즈 II는 2017년 첫 선을 보인 8세대 팬텀의 부분변경 모델로, 최소한의 변화를 요구한 목소리를 반영해 ‘라이트 터치’ 디자인과 가장 폭넓은 비스포크 옵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팬텀 시리즈 II의 전면부는 판테온 그릴 상단과 주간 주행등 사이에 세련된 수평선이 추가됐으며 그릴에 섬세하고 기하학적인 변형을 줬다. 또 복잡한 레이저 컷 베젤이 적용된 헤드라이트가 탑재됐다.

팬텀 시리즈 II. / 롤스로이스모터카
팬텀 시리즈 II. / 롤스로이스모터카
롤스로이스 특유의 짧은 오버행, 긴 휠베이스, 굵은 C필러와 더불어 환희의 여신상에서부터 후면부까지 이어지는 라인은 그대로 유지된다. 이어 전면부 휀더부터 리어 램프까지 이어지는 스플릿-벨트 라인으로 차량의 비율을 강조하고 과감하게 깎아낸 와프트 라인 등도 적용됐다.

휠 세트는 두 가지 형태로 제공된다. 3D 밀링 기법으로 제작된 스테인리스 스틸 휠을 전체 또는 부분 광택으로 주문하거나 1920년대 롤스로이스의 낭만을 떠올리게 하는 디스크 휠을 선택할 수 있다.

실내의 경우 호화로운 특징 그대로 유지하되 직접 운전 선호도가 증가함에 따라 미세하게 두꺼워진 스티어링 휠이 장착됐다. 새로운 스티어링 휠은 차량과 운전자가 연결된 느낌을 강화하면서 더욱 즉각적인 반응을 전달한다.

롤스로이스 팬텀 시리즈 II는 6.75ℓ 트윈 터보 V12 엔진을 탑재됐다. 1700 RPM에서 최대 91.8㎏·m(유럽기준: 900NM)의 토크를 발휘하며 최고 출력은 563bhp이다.

롤스로이스 팬텀 시리즈 II의 시작 가격은 팬텀 시리즈II 스탠타드 휠베이스가 7억1200만원, 팬텀 시리즈II 익스텐디드 휠베이스는 8억2600만원이다.

아이린 니케인 롤스로이스모터카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은 "새로운 팬텀 시리즈 Ⅱ는 더 젊은 고객층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스타일을 절묘하게 변화시켰다"며 "팬텀이야말로 영국 굿우드 장인들이 고객 각자의 취향에 맞춘 걸작을 제공할 수 있는 궁극의 캔버스다"고 말했다.

조성우 기자 good_sw@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