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KB국민은행 기업용 앱을 쓰는 사용자들은 로그인을 하지 않고도 시장동향이나 금융상품, 부동산·재테크 노하우 등 자료를 찾아볼 수 있다. 처음 이용자의 접근을 용이하게 해 보다 많은 고객을 확보하겠다는 복안이다.

KB국민은행은 ‘KB스타기업뱅킹’ 서비스를 사용자 중심으로 전면 개편했다고 28일 밝혔다. 국민은행은 이번 개편으로 KB스타기업뱅킹은 모바일 사용자 환경과 경험(UI·UX)이 강화됐다.

/ KB국민은행
/ KB국민은행
로그인 후 첫 화면에 들어가면 결재 현황과 대표계좌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별 맞춤형 알림 정보를 시인성 있게 배치하는 등 사용자 중심으로 UI·UX를 개편했다. 각 메뉴는 고객의 필요에 의해 조정될 수 있다. 하단에는 업종별, 사용자별 유형을 고려한 다양한 비금융 서비스, 자금운영전략 등 맞춤형 비즈니스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신규 고객도 쉽게 가입하고 편리한 이용 ▲기업의 모든 뱅킹 업무 지원 ▲KB금융그룹 플랫폼과 외부 플랫폼 연계 강화를 중심으로 앱 개편이 진행됐다.

바뀐 앱에서는 첫 거래 고객을 위한 이용가이드, 기업뱅킹 활용방법, 시장동향, 금융상품, 부동산, 재테크, 자동차, 건강 정보 등을 로그인 전에 제공한다. 개인사업자, 법인의 계좌 개설과 뱅킹 신규 절차도 간소화 했다. 통합검색 기능으로 메뉴, 상품, 이벤트, 공지사항 등 기업뱅킹 내 모든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비밀번호 오류 해제, OTP 분실신고 해제 등 영업점에 꼭 방문해야 처리 가능했던 업무를 스마트폰에서 처리할 수 있게 비대면 편의 서비스를 신설했다. 비대면 거래에는 다국어(영어, 중국어, 일본어)서비스를 제공한다.

계열사 주요 서비스도 제공한다. 계열사 플랫폼으로의 연동 로그인 기능도 신설했다. 또한 경쟁력 있는 외부업체와 제휴한 자금관리 서비스를 도입,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및 관리 업무와 간편 세무장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작년 기업인터넷뱅킹 웹사이트 고도화에 이어 올해 KB스타기업뱅킹 앱 리뉴얼을 통해 넘버원(No.1) 기업금융플랫폼을 구축하도록 완성도를 제고하고,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고 했다.

박소영 기자 sozero@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