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세미나 ‘핀테크·블록체인 콘퍼런스’ 진행

조선미디어그룹의 테크 전문 매체이자 대한민국 넘버원 DX 리더 IT조선이 핀테크·블록체인 콘퍼런스 Fin:D 2022를 개최합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블록체인 빅블러(Big Blur) 전망과 대비’라는 주제로 가상자산과 블록체인의 융합과 확장, 그리고 관련 산업의 미래에 대해 이야기 해 보려고 합니다.

올 한해 가상자산은 테라-루나 사태와 세계 3위 거래소 FTX의 파산, 여기에 주요 거래소의 위믹스 거래정지 이슈까지 적지 않은 부침을 겪었습니다. 이에 회의론도 만만치 않게 일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각에선 이러한 논란이 법적인 규제의 틀 안에 있었다면 방지할 수도 있었을 것이란 아쉬움을 토로하기도 합니다.

가상자산은 사실 블록체인이라는 거대한 미래 기술의 한 단면입니다. 이미 예술시장에선 NFT가 거대한 흐름이 됐습니다. 지난해 100억원 규모였던 블록체인 기반의 신원인증 기술인 DID 시장은 10년 뒤 9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구글과 페이스북, 아마존 등이 이끌었던 웹 2.0을 대신해 이제는 블록체인으로 무장한 웹 3.0 시대의 도래를 예상하는 목소리가 높습니다.

이미 국내 많은 기업들도 블록체인을 활용, 다양한 비즈니스에 접목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은 더이상 일부 코인에만 국한된 소재가 아닙니다.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실제 현장에서 활용되고 있는 블록체인의 다양한 확장성, 잠재력, 그리고 그 무한한 가능성을 시현해 보일 것입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제대로 된 규제 방안을 도모, 투자자 보호와 산업 진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 혜안이 모아지기를 기대합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행사는 유튜브 채널 ‘테크잼연구소’를 통해서도 누구나 시청 가능합니다.

주 제 : 블록체인 빅블러(Big Blur) 전망과 대비
일 정 : 2022년 12월 15일 (목) 오전 9시 30분 ~ 5시 30분
장 소 : 국회 의원회관 3세미나실
공동주최 : 국회의원 변재일, 노웅래, 이상헌, 윤한홍, 성일종, 조명희, 김희곤, 이정문
주 관 : IT조선, 한국핀테크산업협회
후 원 : 금융위원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서울특별시, 은행연합회
문 의 : 사무국 (070-4285-0546 / eventit@chosunbiz.com)
홈페이지 : https://sites.google.com/chosunbiz.com/find2022/


손희동 기자 sonny@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