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랜서 플랫폼 ‘크몽’과 터보 김정남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돕기 위한 ‘2023 터보 김정남이 광고모델이 되어드립니다’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터보 김정남 / 크몽
터보 김정남 / 크몽
이 캠페인은 터보 김정남이 크몽과 손잡고 대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마케팅 열세에 놓여 있는 ‘중소상공인’의 광고모델이 되어 이들의 브랜드 홍보와 매출 신장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김정남은 자신이 1년 동안 중소기업의 인턴사원으로 입사해 일한다는 마음으로 광고모델 게런티(연봉)를 대폭 낮춰 이번 캠페인에 임한다. 크몽은 여러 연예인 중 이번 취지에 가장 공감한 터보 김정남을 1호 캠페인 모델로 선정해 두 가지 옵션으로 캠페인을 진행한다.

첫 번째는 대기업 광고모델처럼 제품을 대표하는 전속 광고모델이다. 이 옵션을 선택한 기업은 광고주의 니즈에 맞춰 별도의 광고 화보와 CF광고 촬영이 가능하다.

두 번째는 사전에 촬영된 김정남의 사진 이미지를 기업의 홍보 광고물에 사용하는 개념이다. 이벤트고지, 전단지 광고물, 명절 행사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을 기획한 크몽 관계자는 "유명 연예인을 광고모델로 쓰고 싶은데 컨텍 포인트를 모르는 중소기업에게는 좋은 창구가 될 것이다"며 "소상공인과 광고모델이 모두가 윈윈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향후 크몽은 김정남과의 광고모델 캠페인을 시작으로 ‘김정남에게 직접 배우는 터보안무댄스, 소식먹방 등의 다채로운 후속 프로그램도 준비해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 캠페인에 대한 세부사항은 크몽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

크몽은 IT 프로그래밍,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이들을 필요로 하는 의뢰인을 매칭 해주는 플랫폼이다.

김정남은 1995년 그룹 ‘터보’로 데뷔했으며, 이번 크몽과의 캠페인을 시작으로 내년부터는 사회환원캠페인, 골프예능 등 대외적인 활동도 준비하고 있다.

조상록 기자 jsrok@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