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9일 유통·e커머스·식품·패션·물류업계 동향·개점·프로모션·이벤트 정보 등을 정리했다.

◇롯데백화점, 설 상품권 패키지 선봬

롯데백화점은 내년 설을 맞아 19일부터 2023년 1월 20일까지 설 상품권 패키지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 상품권 패키지는 300만원, 500만원, 1000만원, 1억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구매 금액과 결제 방식에 따라 0.5%~3.7%에 해당하는 롯데상품권을 추가로 증정한다.

. / 롯데쇼핑
. / 롯데쇼핑
◇야나두, 자사 키즈몰 통해 교육 콘텐츠 80% 할인 프로모션 진행
야나두는 19일 자사 키즈 전용 쇼핑몰 ‘야나두키즈몰’(yanadookidsmall.com)을 통해 인기 상품을 특별 구성해 8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2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특별 프로모션을 통해 국내 최대 모바일 교육 플랫폼 '야나두키즈' 앱 1년 통합이용권과 60만원 상당의 야나두키즈 영어 전집, 40만원 상당의 위인전집으로 구성된 패키지 상품을 80% 할인된 24만9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여기에 1년 통합이용권의 경우 1개월 무료 이용도 추가로 제공한다.

야나두키즈와 정상어학원이 함께 제작한 영어 전집은 야나두키즈 앱에 있는 헬로 체스(Hello Chess)를 활용한 엄마표 영어교육이 가능하다. 특별 패키지로 함께 구성된 굿나잇스토리 위인전집은 초등 교과과정과 연계된 70여종의 위인전으로 구성됐다.

5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야나두키즈’는 3만700여편이 넘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모바일 유아동 교육 플랫폼이다. 대교, 한솔 신기한 한글나라, 정상어학원 등 유명 교육 브랜드의 차별화된 교육 콘텐츠와 ‘뽀로로’, ‘핑크퐁’, ‘콩순이’, ‘폴리’ 등 인기 애니메이션, 동요, 동화, 창의학습, 언어학습 등 놀이와 학습이 결합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 / 야나두
. / 야나두
◇이그니스, ‘클룹 제로소다’ 3주만에 100만캔 판매

푸드테크 기업 이그니스는 19일 자사 과일향 탄산음료 ‘클룹 제로소다’가 출시 3주만에 초도 물량 100만캔을 완판했다고 밝혔다.

클룹 제로소다는 향긋한 천연 과일향은 유지하면서 대체감미료로 단맛을 구현한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로, 포도·복숭아·파인애플 세 가지 맛으로 출시됐다. 여기에 열고 닫을 수 있는 뚜껑 ‘클룹캡’을 적용해 탄산을 장시간 유지할 수 있으며, 간편하게 보관이 가능하다.

이그니스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클룹 제로소다를 사랑해주신 덕분에 좋은 결과를 얻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이그니스는 소비자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며, 기대에 부응하는 식음료 제품을 지속 출시할 것이다"고 밝혔다.

. / 이그니스
. / 이그니스
◇CJ대한통운, 선화주 상생협력 우수사례 최우수상

CJ대한통운은 국내 선사와 협력해 부산항과 미국 서부를 연결하는 콜드체인 복합물류 서비스를 구축한 사례가 선화주 상생협력 우수사례 1위에 선정됐다고 전했다.

CJ대한통운은 한국해양진흥공사가 개최한 ‘선화주 상생협력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1등상인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CJ대한통운이 최우수상을 받은 사례는 ‘리퍼 라운드 트립 서비스 및 트럭킹(Reefer Round-Trip & Trucking)’으로, 부산항과 미국 서부지역 항만 간 수출입 냉동냉장 화물의 왕복 서비스 체계 구축을 위해 SM상선과 협력한다는 내용이 골자다.

리퍼 라운드 트립은 정기 해운노선을 왕복하는 선박에 냉동냉장(리퍼) 컨테이너를 실어 화물을 운송하는 해운물류를 의미하며 트럭킹은 대형 화물차를 활용한 내륙 운송서비스를 말한다. 온도조절이 가능한 냉동냉장 컨테이너 활용 콜드체인 서비스로 신선식품과 의약품 등 온도관리가 필수인 화물의 장거리운송에 적합하다.

CJ대한통운은 미국통합법인 CJ로지스틱스 아메리카가 미국 현지에 보유한 운송역량과 네트워크를 연계해 항만에서부터 고객이 원하는 최종 목적지까지 화물을 안전하게 운송하는 라스트마일(Lastmile)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CJ대한통운 사례는 물류기업과 선사가 육상과 해상운송 역량이라는 각각의 강점과 노하우를 결합, 글로벌 시너지를 창출하는 상생협력을 이뤄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 / CJ대한통운
. / CJ대한통운
◇아모레퍼시픽, 동물실험 대체시험법 세미나 열어

아모레퍼시픽은 14~16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아시아동물실험대체법학회(ACAAE, Asian Congress for Alternatives to Animal Experiments)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해당 행사에서 아모레퍼시픽은 세미나를 열고, 그동안 이어온 동물실험 대체시험법 연구 성과와 앞으로 이어갈 연구 방향에 대해 발표했다.

아모레퍼시픽 R&I 센터 안전성연구랩장 안수선 박사는 그동안 아모레퍼시픽이 이어온 동물실험 대체법 연구 히스토리를 발표했고, 아모레퍼시픽 R&I센터 서정은 박사는 디지털과 바이오 기술을 활용해 기존의 동물대체시험법을 대체할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한 연구 결과를 공유했다.

아모레퍼시픽은 1994년 서울대학교 피부과, 원자력병원과 함께 인공피부제조에 관한 공동연구를 진행했고, 1997년에는 정부 과제로 피부전용제제의 안전성평가를 위한 in vitro 대체시험법 개발 과제를 수행했다. 이는 국내 동물대체시험연구 초석 마련에 큰 역할을 했다고 평가받는다. 더불어 국내에서 개발한 시험법이 OECD 시험법으로 등재되는 데에도 기여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새로운 동물대체시험법과 기술을 확보하기 위해 ▲마이크로 디바이스 기반 3D 하이브리드 인공조직 개발 ▲화장품 성분의 피부 투과도 DB 구축 및 예측프로그램 개발 ▲인공피부 진피 강화를 위한 신기술 개발 ▲인공피부 3D 바이오프린팅 기술 연구 등 다양한 공동 연구도 진행했다. 이러한 연구를 기반으로 동물실험 대체시험법 관련 논문을 54편 발표했고, 특허 15건을 출원 및 등록했다.

박영호 아모레퍼시픽 R&I 센터장은 "화장품의 효능과 안전성에 대한 충분한 검증을 하면서도 동물권을 보호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탐구하는 것은 자연과 사람, 기업의 아름다운 공존을 추구하는 아모레퍼시픽의 여러 노력의 일환이다"며 "앞으로도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동물실험을 대체할 수 있는 실험법을 개발하고, 생태계 구성원으로서 모든 생명체의 존재의 가치를 존중하는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 / 아모레퍼시픽
. / 아모레퍼시픽
◇KT&G, 연탄런·김장나눔 등 사회공헌 활동 진행

KT&G는 전국 40여개 사회복지기관을 대상으로 6억4000만원 규모 ‘상상펀드 연말 나눔’ 행사를 진행 중이라고 19일 전했다.

KT&G의 사회공헌 활동인 ‘상상펀드 연말 나눔’ 행사는 한파로 힘든 겨울을 보내는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지역본부, 공장 등 KT&G 전국기관에서 연말까지 진행된다. 각 기관은 11월부터 지역 사회복지기관을 통해 월동용품‧식자재 등 겨울나기에 필요한 물품을 취약계층에 전달하고 있다.

KT&G는 나눔행사의 일환으로 에너지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연탄런’을 진행한 바 있다. 2회차를 맞은 ‘연탄런’은 러닝과 기부를 결합한 참여형 봉사활동으로, KT&G 임직원들이 달린 거리만큼의 연탄을 적립해 나눔활동을 진행한다. 올해는 임직원 250여명이 참여해 총 8000만원 상당의 연탄과 월동용품을 전달했다.

KT&G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보탬이 되고자 ‘상상펀드 연말 나눔’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목표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에 나눔을 실천할 것이다"고 밝혔다.

22일 서울시 성동구청 광장에서 열린 나눔 행사에서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왼쪽 두 번째)과 임직원들이 김장 봉사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 / KT&G
22일 서울시 성동구청 광장에서 열린 나눔 행사에서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왼쪽 두 번째)과 임직원들이 김장 봉사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 / KT&G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복합문화공간 ‘어반베이스 동탄’ 열어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어반베이스와 함께 리조트 내 여가와 레저, 문화 시설을 두루 갖춘 복합문화공간 조성을 위한 ‘어반베이스 동탄’을 16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어반베이스 동탄’은 ‘상상이 현실이 되는 곳, 상상하우스’ 콘셉트로 한화리조트 용인 베잔송에 자리 잡았다. 해당 공간에서 상설 운영되는 ‘어반베이스전(展)’은 프리미엄 가구 전시 외에도 취향 분석, 공간 컨설팅 등 인테리어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해 준다. 인테리어 취향에 맞춰 실시간으로 고객 집 도면을 3D로 연출해 집안 분위기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귀가 후에도 증강현실(AR) 서비스 지원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김형조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대표는 "한화리조트 용인 베잔송은 숙박은 물론 키즈 테마시설, F&B, 전시 및 인테리어 컨설팅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다"며 "앞으로도 레저&서비스 문화를 선도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어반베이스는 전국 아파트 도면의 97%를 3D 가상세계로 구축해 인테리어 시뮬레이션 구현이 가능한 종합 리빙 플랫폼 기업이다. 지난해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어반베이스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고 130억원 규모 투자를 진행했다.

하진우 어반베이스 대표(왼쪽에서 세 번째), 김형조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대표(왼쪽에서 네 번째).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하진우 어반베이스 대표(왼쪽에서 세 번째), 김형조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대표(왼쪽에서 네 번째).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BAT로스만스, 저소득 가구에 지원금 500만원

BAT로스만스는 연말을 맞아 서울 중구지역 내 저소득가정의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기부금 500만원을 대한사회복지회에 기탁했다고 19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서울 중구 지역 내 중위소득 80% 이하 저소득 가정이며, 중구청이 지원 대상 가구 모집 후 선정된 가구에 총 500만원의 지원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지원금은 소상공인 매출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화폐(전통시장상품권)로 지급된다.

BAT로스만스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와 경기침체 등의 여파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이 보다 따뜻한 연말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기부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더 좋은 내일’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상생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 BAT로스만스
. / BAT로스만스
◇롯데하이마트, 피파 23 게임대회 열어

롯데하이마트는 17일 서울 송파구 소재 메가스토어 잠실점에서 ‘롯데하이마트배 피파 23 토너먼트’ 게임대회를 개최했다고 19일 전했다. 9월 ‘스플래툰3’ 게임대회에 이어 두 번째 열린 행사다. 13일간 모집한 참가 신청에 770여 개 팀이 접수해 24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게임 종목인 ‘EA스포츠 FIFA 23(피파 23)’은 축구의 액션과 현실감을 생생하게 구현한 축구 게임이다.

경기는 메가스토어 잠실점 1층에 위치한 ‘시스기어 e-스포츠 아레나’에서 치러졌다. 1개팀 2인 구성으로, 총 29개팀이 참여했다. 경기는 1대 1 팀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우승을 한 김승주(34)씨와 윤웅종(34)씨는 "색다른 곳에서 같이 게임하는 즐거움을 느껴보고자 참가 신청을 하게 됐는데, 우승까지 하다니 매우 기쁘다"며 소감을 밝혔다. 우승팀에는 ‘플레이스테이션5 디스크에디션 피파23 번들’이 각각 주어졌다.

손우람 롯데하이마트 스마트상품팀 팀장은 "이제 막 게임에 입문한 고객들부터 마니아층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행사를 고민한 결과 축구 게임대회를 열게 됐다"며 "롯데하이마트는 앞으로도 특별한 체험 행사들을 선보이며 게임 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 / 롯데하이마트
. / 롯데하이마트
◇롯데제과, ‘Chefood 버슐랭’ 라이브커머스 진행

롯데제과는 자사의 온라인몰 ‘롯데 푸드몰’에서 최근 선보인 새로운 프로모션 ‘Chefood 버슐랭’의 관련 기획전과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21일 오전 11시부터 한시간 동안 푸드몰에서 라이브 방송을 실시한다. 동시에 버슐랭 세트 400개 한정 판매 기획전도 진행한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Chefood 버슐랭 이벤트를 즐겨보고 싶지만 일정이 맞지 않아 아쉬움을 느끼는 고객들에게 좋은 기회다"며 "간편식으로도 누구나 셰프가 될 수 있다는 Chefood의 브랜드 경험을 지속적으로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 / 롯데제과
. / 롯데제과
◇골프존, 소외계층 어린이 3300명에게 학용품·장난감 전달

골프존은 19일 자사 문화재단이 연말을 맞아 대전 골프존 조이마루에서 지역 소외계층 아동들을 위한 ‘2022 희망행복나눔 선물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골프존문화재단은 2010년 설립 이후, 매년 연말마다 지역사회 소외계층 아동들을 위해 문화 공연과 먹거리 부스 운영 등의 사회공헌활동 ‘희망행복나눔페스티벌’을 개최해오고 있다. 이날 골프존문화재단에서 준비한 선물은 대전, 청주, 구미, 제주 등 각 지역 내 아동센터를 통해 총 3300명의 어린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학용품, 위생용품, 장난감 등이 담겼다.

김영찬 골프존문화재단 이사장은 "다문화가정, 한부모가정 자녀 등 경제적, 문화적으로 소외된 가정의 아이들에게 임직원들의 작은 정성을 전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 골프존
. / 골프존
◇포시즌스 호텔, 식음료 부문 총괄 디렉터 ‘마르코 리바’ 임명

포시즌스 호텔 서울은 19일 식음료 부문 총괄 디렉터로 ‘마르코 리바(Marco Riva)’를 임명했다고 밝혔다. 30년이상 경력의 마르코는 호텔의 서비스와 조리를 포함한 식음료 전 영역을 총괄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 전까지는 포시즌스 호텔 도쿄 앳 오테마치에서 동일한 업무를 수행했다.

마르코 리바 식음료 부문 총괄 디렉터. / 포시즌스 호텔 서울
마르코 리바 식음료 부문 총괄 디렉터. / 포시즌스 호텔 서울
◇컬리, 앱 내 커뮤니티 ‘컬리로그' 선봬

컬리는 이용자들이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하는 앱 내 온라인 커뮤니티 ‘컬리로그(Kurlylog)’의 베타 버전을 선보였다고 19일 밝혔다.

컬리로그는 마켓컬리 및 뷰티컬리 이용 고객들이 음식 레시피, 특별한 메뉴, 뷰티 정보, 생활 꿀팁 등을 서로 공유하는 온라인 소통 공간으로 기획됐다. 컬리 이용자들은 컬리로그에서 자신과 취향이 비슷한 사람들의 일상 속 콘텐츠를 통해 유익한 라이프스타일 팁(tip)을 주고받을 수 있다.

컬리로그는 컬리 앱(app) 실행 후 하단의 좌측 두 번째 탭에 위치해 있다. 현재 베타 버전은 글쓰기 권한이 일부 이용자들에게만 부여되어 있다. 회사는 향후 서비스 고도화를 진행할 예정이며, 내년 그랜드 오픈을 계획 중이다.

컬리 관계자는 "컬리 이용자들이 자유롭고 활발하게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에 집중했다"며 "컬리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스스로의 취향을 발견하고 소개하며 라이프스타일 정보를 서로 나눌 수 있는 유익한 커뮤니티로 발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 컬리
. / 컬리
◇버거킹, 조식 메뉴 ‘킹모닝’ 3주만에 1만4천개 판매

버거킹은 19일 조식 메뉴 ‘킹모닝’이 출시 3주만에 전국 41개 매장에서 1만4000개가 판매됐다고 밝혔다.

‘킹모닝’은 버거킹이 2년 만에 선보인 조식 메뉴로 오전 4시부터 11시까지 한정된 시간에만 판매한다. 회사에 따르면 판매 첫 주 목표치의 138%에 달하는 판매량을 기록했다.

버거킹 관계자는 "킹모닝은 2년만의 재출시인 만큼, 메뉴 개발부터 전국에 걸친 판매 매장 선정에 이르기까지 소비자들의 니즈를 면밀히 분석했다"며 "아침에 부담 없이 든든하게 즐기기 좋은 오믈렛의 맛과 폭신한 질감을 햄버거로 재해석한 것이 주요한 성공 요인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 버거킹
. / 버거킹
◇에버랜드, 크리스마스 프로그램 선봬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19일 에버랜드가 이번 주말로 다가온 크리스마스를 더욱 특별하게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전했다.

'블링블링 X-mas 퍼레이드'에서는 산타 할아버지, 루돌프, 요정 등 수십 명의 연기자가 캐럴에 맞춰 춤을 추며 행진하고, 산타 마을의 이야기를 담은 댄스 공연 '베리메리(Very Merry) 산타 빌리지'도 그랜드스테이지에서 매일 2회씩 진행된다.

라이브 뮤지컬쇼 '레니의 대모험'에서는 어린이들과 함께 캐럴에 맞춰 춤추고 노래하는 크리스마스 싱어롱쇼가 진행되며, 멀티미디어 불꽃쇼도 12월말까지 포시즌스가든에서 매일 밤 진행된다.

홀랜드빌리지에서는 특선메뉴를 맛볼 수 있는 '크리스마스 푸드 마켓'이 펼쳐진다.

눈썰매장 '스노우 버스터'는 어린이 동반 가족을 위한 패밀리 코스와 눈썰매 경주를 할 수 있는 레이싱 코스가 오픈했으며, 크리스마스 이브인 24일에는 4인승 눈썰매에 탑승해 200미터 슬로프를 질주하는 익스프레스 코스가 추가 오픈할 예정이다.

. /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 /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요기요, 겨울철 식중독 예방 캠페인 진행

배달앱 요기요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와 함께 배달음식점의 위생 점검 및 겨울철 식중독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겨울철에 유행하는 노로바이러스 식중독을 예방하고, 소비자들이 배달 음식을 안심하고 주문할 수 있도록 요기요와 식약처가 공동으로 준비했다. 퀴즈 이벤트는 요기요 사장님포털에서 진행되며 식중독 예방법과 관련된 5개의 퀴즈를 맞히는 방식이다. 예방법은 이벤트 페이지와 연동된 식약처 공식 SNS 콘텐츠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21일까지다.

퀴즈의 정답을 모두 맞힌 사장님 가운데 추첨을 통해 선발된 45명에게는 주방 위생을 위한 필수품을 요기요가 전액 부담해 선물로 제공한다. 선물은 30만원 상당의 ‘칼, 도마 자외선 살균 소독기’다.

김수정 요기요 머천트 커뮤니케이션실장은 "앞으로도 사장님들의 매장 운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성 콘텐츠 제작과 더불어 소비자들 역시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배달앱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 / 위대한상상
. / 위대한상상
◇쿠팡이츠로 주문하고, 쿠팡트래블로 여행 떠난다…협업 이벤트 진행

쿠팡이츠는 19일 쿠팡트래블과 협업해 31일까지 연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벤트는 소비자들이 쿠팡이츠에서 음식을 주문하고 쿠팡트래블에서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쿠팡이츠로 음식을 주문한 소비자 중 추첨을 통해 쿠팡캐시 총 300만원을 증정한다. 쿠팡캐시는 쿠팡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쿠팡트래블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 역시 쿠팡캐시를 사용할 수 있다.

쿠팡트래블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면 추첨을 통해 쿠팡이츠 5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장성 쿠팡트래블 마케팅팀장은 "한 해를 마무리하며 쿠팡 고객들이 맛있게 먹고 즐겁게 여행할 수 있도록 쿠팡이츠와 쿠팡트래블이 협업하는 연말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쿠팡트래블은 연말을 맞아 연말 여행 상품을 최대 69% 할인한다.

. / 쿠팡이츠
. / 쿠팡이츠
◇롯데마트, ‘디즈니마켓' 덕에 제타플렉스 토이저러스 이용객 2배 늘어

롯데마트는 19일 토이저러스 제타플렉스점이 2일 디즈니 캐릭터 상품 700여종을 만나볼 수 있는 ‘디즈니마켓’ 1호점을 오픈했다고 전했다. 회사에 따르면 ‘디즈니마켓’ 오픈 이후 10일간 토이저러스 제타플렉스점은 이용객수는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디즈니마켓’은 기존 토이저러스 보다 4배 이상 많은 디즈니 캐릭터 상품을 운영하고 있으며, 어린이 장난감뿐만 아니라 캐릭터 선호도가 높은 1030 여성 소비자를 타겟으로 문구, 팬시, 인테리어 소품, 디지털 액세서리 상품군까지 강화했다.

디즈니 관련 상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디즈니마켓’이 큰 인기를 끌었다는 것이 롯데마트측 분석이다.

김경근 롯데마트 TRU(토이저러스)팀 팀장은 "전연령층에게 사랑받고있는 디즈니 콘텐츠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며 "제타플렉스점을 시작으로 수원점 등으로 ’디즈니마켓’ 오픈을 확대해 디즈니 팬들은 물론 어린이, 어른이들의 발길을 사로잡는 새로운 핫플레이스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 롯데쇼핑
. / 롯데쇼핑
◇쿠캣, 푸드커머스 서비스 ‘신상공개’ 파일럿 론칭

쿠캣은 미공개 신상품 선판매 푸드커머스 서비스 ‘신상공개’를 파일럿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

신상공개는 생소하고 새로운 먹거리에 목마른 ‘얼리어먹터(얼리어답터+먹는다)’를 위한 신개념 서비스다. 쿠캣이 운영하는 간편식 전문몰 쿠캣에서 신메뉴 및 신제품을 정식 출시 전에 특별 할인가로 일정 기간 동안 선착순 한정 판매한다. 간편식과 같이 택배로 배송되는 실물 제품은 물론, 배달 주문 또는 매장 방문 시에 이용 가능한 모바일 메뉴 교환권, 모바일 식사권까지 모두 신상공개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쿠캣은 매월 신상공개를 진행하며 서비스 고도화 과정을 거친 뒤, 내년 상반기 공식 서비스를 론칭할 계획이다.

이문주 쿠캣 대표는 "식음료, 외식, 프랜차이즈 등 각 카테고리별로 다양한 브랜드가 신상공개에 참여할 예정이다"며 "신상공개를 통해 따끈한 신상 먹거리를 다시 돌아오지 않는 특별한 가격으로 누구보다 빠르게 만날 수 있다"고 말했다.

. / 쿠캣
. / 쿠캣
◇CJ CGV, 무역센터 일대 전광판 통해 미디어아트위크 개최

CJ CGV는 12월 21일부터 25일까지 삼성동 무역센터 일대 전광판을 통해서 ‘2022 서울미디어아트위크’(이하 SMAW)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다양한 장르의 수준 높은 미디어아트 작품 송출을 통해 디지털 광고 매체의 예술적 활용 가능성을 탐색하고, 시민들에게 새로운 형태의 즐길 거리를 제공함으로써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의 공적 기능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SMAW 전시 기간 동안 삼성동 무역센터 일대에 설치된 실내와 실외 미디어 총 57개에서는 CJ CGV를 비롯한 서울문화재단, 그라운드엑스, 레이빌리지, 중앙일보, 메가박스 등 콘텐츠 파트너사 6곳이 준비한 미디어아트 작품을 만날 수 있다. 12월 21일부터 25일까지 12시 22분, 18시 22분, 19시 22분, 20시 22분, 21시 22분 등 하루 총 5회씩 매회 7분간 송출된다.

최인정 CJ CGV 크리에이티브팀장은 "무역센터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에서 선보이는 이번 전시를 통해 우리나라 미디어아트의 현주소와 그 미래를 함께 확인하고 즐기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 / CJ CGV
. / CJ CGV
◇CJ제일제당, ‘올해의 대리점 동행기업’ 선정

CJ제일제당은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가 뽑은 ‘올해의 대리점 동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대리점 동행기업’은 대리점 분야 상생 문화 확산을 위해 공정위가 운영하는 제도로, CJ제일제당은 ▲대리점 전자계약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계약의 공정성 확립에 노력한 점 ▲대리점 업무 전(全) 과정 전산화를 통해 투명성을 확보한 점 ▲실질적인 도움을 위해 1년 동안 판촉지원금 64억원을 마련한 점 등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사업보국(事業報國)’ 경영철학을 토대로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 질서 확립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상생하는 식품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속가능경영(ESG) 실천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김상익 CJ제일제당 부사장(오른쪽)이 한기정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으로부터 선정서를 받고 있다. / CJ제일제당
김상익 CJ제일제당 부사장(오른쪽)이 한기정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으로부터 선정서를 받고 있다. / CJ제일제당
◇대상, ‘대리점 동행기업’ 선정

대상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대리점 동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대리점 동행기업’에 선정되기 위해서는 ▲최초 계약 시 계약기간 또는 계약갱신요구권 보장기간을 5년 이상으로 설정 ▲최초 인테리어 비용과 리뉴얼 시 소요 비용의 70% 이상 지원 ▲금리·임대료 지원 등 금융·자금 지원 제도 운영 ▲온·오프라인 상생모델을 모범적으로 활용 ▲최근 1년 내 대리점분야 협약이행평가 최우수 및 우수 기업 등 5가지 요건 중 하나 이상을 충족해야 한다.

대상은 금융·자금 지원제도 운영 공로를 인정받아 2년 연속 ‘대리점 동행기업’으로 선정됐다. 지난해 대상이 대리점에 지원한 총금액은 348억원 규모다. 대리점 공동창고, 인프라 수수료, 판촉비 부문 지원을 비롯해 저리로 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는 321억 원가량의 상생펀드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또 코로나19 상황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리점과의 상생을 위해 본사 차원에서 소독제, 마스크 등의 방역물품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임정배 대상 대표는 "대리점 등 파트너사와 기업의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 시대적 책무가 됐다"면서 "앞으로도 대리점과 함께 나아갈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임정배 대상 대표(오른쪽), 한기정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 / 대상
임정배 대상 대표(오른쪽), 한기정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 / 대상
◇이마트24, ‘3.27캐럿 다이아몬드·BMW 5’ 등 초고가 설 선물 선봬

이마트24가 2023년 설 선물로 초고가 상품을 준비했다.

이마트24는 국내 최대 보석감정원인 ‘우신’이 감정하고 인증한 3.27캐럿 다이아몬드를 판매한다. 그 동안 업계에서 명절 선물로 선보인 다이아몬드 가운데 가장 큰 사이즈로, 컬러는 F이며, 투명도는 SI1, 커팅은 트리플EX로 최상급에 해당하는 스펙이다. 가격은 5990만원이다.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이마트24 매장에 비치된 카달로그 내 바코드를 찍고, 결제하면 된다. 구입한 다이아몬드는 우신의 감정서와 함께 발렉스(VALEX)의 프리미엄 배송서비스를 이용해 전문요원이 보안차량으로 고객이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맞춰 대면 배송된다. 다이아몬드를 구입하는 소비자에게는 신세계상품권(50만원)도 선물한다.

이마트24는 벤츠 E클래스와 BMW 5시리즈 차량도 판매한다. 22일부터 31일까지 240시간 동안, 수입차 온라인구매 플랫폼 ‘카비(Carby)’와 손잡고, 벤츠 E클래스와 BMW 5시리즈를 판매한다. 구입을 원하는 고객은 이 기간 동안, 이마트24에서 예약 접수 하면 된다. 이후 해피콜 상담원이 사전 예약 시 남긴 연락처를 통해 신청부터 상품 탁송까지 모든 구매 절차를 안내해 준다. 소비자는 현금, 할부, 리스, 장기렌트 중 본인이 원하는 방식을 선택해 구입할 수 있다.

. / 이마트24
. / 이마트24
◇윙스탑, 내년 1월 강남에 국내 첫 매장 연다

치킨 브랜드 윙스탑은 2023년 1월 강남에 국내 첫 플래그십 레스토랑을 오픈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회사는 국내에 총 100개 레스토랑을 추가 오픈할 계획이다.

마이클 스킵워스(Michael Skipworth) 윙스탑 최고 경영자는 "전 세계의 다양한 맛과 풍미를 선보이는 것(to Serve the World Flavor)이 윙스탑의 미션이다. 2023년 1월 한국에서도 윙스탑을 선보이게 되어 굉장히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회사에 따르면 강남역 인근에 위치한 윙스탑 강남 1호점에서는 본토의 맛을 그대로 재현하기 위해 미국 달라스 본사에서 플레이버 엑스퍼트팀을 파견해 레시피 전수 교육 중이다.

. / 윙스탑
. / 윙스탑
◇메가커피, 해외 항공권 증정 이벤트 진행

메가MGC커피(이하 메가커피)는 연말연시를 맞아 ‘메가MGC커피에서 티웨이항공 타고 시드니 가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메가오더 앱을 이용해 지정 메뉴를 구매하면 이벤트에 응모된다. 메가커피는 이용객 중 구매왕 50명을 선정해 시드니, 싱가포르, 사이판 등의 항공권과 커피 이용권을 제공한다.
행사기간은 12월 19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다.

메가커피 관계자는 "연말연시를 맞아 메가커피를 사랑해 준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는 마음에서 더 큰 행복과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티웨이항공과 통 큰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 / 메가MGC커피
. / 메가MGC커피
◇티몬, 몬스터감사제 개최

티몬은 19일부터 23일까지 ‘몬스터감사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닌텐도 스위치 OLED(39만630원), ▲갤럭시 버즈2(8만4000원) ▲위드티몬 엘본스테이크(1만9900원) 등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감사제 기간 중에는 하루 1회 참여로 100% 당첨을 제공하는 ‘행운복권’이벤트가 열린다. 응모 만해도 250원부터 최대 5만원까지 적립금 획득이 가능하다. 19일 행운복권 경품으로는 BBQ황금올리브 치킨, 60계 치킨 후라이드 세트 등도 준비되어있다.

. / 티몬
. / 티몬
◇세븐일레븐, 2200만원짜리 고가 와인 판매

편의점 세븐일레븐에 2200만원짜리 초호화 와인이 등장했다. 세븐일레븐은 2023년 검은 토끼의 해를 맞아 ‘두 마리 토끼(프리미엄과 가심비)’ 컨셉의 설 선물세트 500여종을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에서 준비한 ‘프랑스 레어와인 세트(9종)’은 세계적인 와인 생산지인 ‘프랑스 보르도’ 지역에서 생산된 샤또 2017 빈티지로만 구성됐다. 전 세계 최고가 와인의 대표주자인 ‘샤또 페트뤼스 2017’를 비롯해 프랑스 5대 샤또 중 하나인 ‘샤또 오브리옹 2017’, 프랑스 쌩떼밀리옹 지역의 최고와인인 ‘샤또 오존 29017’ 등 9가지 희귀와인을 한 자리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상품은 단 3개 세트만 한정 판매하며 사전 예약을 통해 가까운 세븐일레븐 점포에서 수령할 수 있다. 가격은 2200만원이다.

이 밖에도 고가의 프랑스 특급와인 8종을 11만9000원부터 470만원까지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현호 세븐일레븐 상품운영팀장은 "검은 토끼해를 맞아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프리미엄과 가심비 컨셉으로 다양한 상품을 대거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오직 세븐일레븐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가치를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 / 코리아세븐
. / 코리아세븐
◇네파, 온라인몰 개편

네파는 19일 온라인몰을 전면 개편해 ‘엔플러스(Nplus)’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선보인다.

네파 온라인몰 ‘엔플러스’는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기는 모든 이들과 자연을 연결하는 접점이 되겠다는 포부를 토대로 기획됐다. 향후 ‘엔플러스’는 아웃도어 전문 커머스 플랫폼으로서 자사 뿐만 아니라 국내외 아웃도어 전문 브랜드 아이템을 발굴해 선보일 예정이다.

네파 관계자는 "지속 가능한 아웃도어 라이프에 관한 브랜드의 철학을 함께 나누고 최적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네파만의 온라인 플래그십 스토어로서 ‘엔플러스’를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 / 네파
. / 네파
◇캐치패션, 이용자가 원하는 명품을 선물하는 이벤트 진행

캐치패션은 갖고 싶은 명품을 선물하는 ‘캐치 유어 위시(CATCH YOUR WISH)’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25일까지 캐치패션에서 원하는 상품을 위시리스트에 담고, 해당 상품 이미지를 활용한 ‘캐치트리’를 완성해 개인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업로드 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스토리에 공유한 위시 아이템 중 1개를 랜덤으로 크리스마스 선물로 증정한다. ▲1등(1명) 최대 200만원, ▲2등(2명) 최대 50만원, ▲3등(3명) 최대 30만원 상당의 상품을 제공한다. 결과는 28일에 발표된다.

캐치패션 관계자는 "한 해 동안 고객들이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한 마음을 담아 캐치패션이 산타가 되어 고객들에게 깜짝 선물을 전하는 콘셉트의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 / 캐치패션
. / 캐치패션
◇롯데온, 올해 마지막 ‘온세일' 진행

롯데온은 19일부터 25일까지 올해 마지막 ‘온세일’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에는 최대 20% 할인 쿠폰 및 최대 15% 추가 즉시 카드 할인을 제공한다.

문경아 롯데온 프로모션기획자는 "매월 시즌 인기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롯데온 온세일’은 12월 연말을 맞아 선물과 겨울 용품을 주제로 준비했다"며 "주얼리부터 겨울 방한 용품, 먹거리 등 다양한 시즌 인기 상품과 고객이 뽑은 인기 브랜드의 대표 상품들까지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다"고 말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