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은 PC 관련 신제품과 이벤트를 한 자리에 모아볼 수 있는 ‘PC마켓’ 코너를 운영합니다. 12월 다섯째 주 한 주간 소식을 모았습니다. [편집자주]

에이서, 무안경 3D 디스플레이 구현 기술 ‘스페이셜랩스’ 적용 제품 국내 출시 검토

에이서 ‘프레데터 헬리오스 300 스페이셜랩스 에디션’ /에이서
에이서 ‘프레데터 헬리오스 300 스페이셜랩스 에디션’ /에이서
에이서는 안경 없이 3D 디스플레이를 구현하는 기술 ‘스페이셜랩스(SpatialLabs)’ 기술을 자사 제품에 확대 적용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관련 제품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에이서의 스페이셜랩스 기술은 디스플레이 상단에 탑재된 스테레오 카메라가 사용자의 시선을 추적해 별도의 특수 안경 없이도 3D 환경을 구현하는 기술이다. 이 기술이 적용된 게이밍 노트북 ‘프레데터 헬리오스 300 스페이셜랩스 에디션(Predator Helios 300 SpatialLabs Edition, PH315-55s)’은 15.6인치 UHD 2D 패널과 그 위에 광학 결합된 액정 렌티큘러 렌즈의 상호 작용으로, 2D와 입체 3D가 상호 전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스페이셜랩스 트루게임’ 애플리케이션은 특수 안경 없이도 손쉽게 3D 모드가 지원되는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게 한다. 현재 스페이셜랩스 트루게임에는 50여 개 게임 프로필이 지원되며, 새로운 프로필도 추가적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에이서는 스페이셜랩스 기술이 적용된 독립형 디스플레이 제품도 출시했다. 개인 엔터테인먼트용 에이서 스페이셜랩스 View와 기업용 View Pro 두 가지 버전이 있다. 두 제품 모두 15.6인치 4K 디스플레이로, 최대 400니트 밝기와 어도비 RGB 색 영역 100%의 표현력을 제공한다. View 버전에는 입체 3D 게임 플랫폼 스페이셜랩스 트루게임이 함께 제공되며, View Pro에는 사용자의 창작물을 실현하고 인텔리전트 산업 디자인의 디스플레이를 단순화하는데 필요한 기술을 제공한다.

◇ MSI, CES 2023에서 4K 144Hz 미니 LED 노트북 공개 예정


MSI의 ‘타이탄 GT77’ 게이밍 노트북 /MSI
MSI의 ‘타이탄 GT77’ 게이밍 노트북 /MSI
MSI는 2023년 1월 5일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3에서 플래그십 게이밍 노트북 신제품 ‘타이탄 GT77’ 모델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2023년형 타이탄 GT77은 MSI 게이밍 노트북 중 최초로 미니 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한 단계 더 진화한 비주얼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타이탄 GT77에 탑재된 미니 LED 디스플레이는 4K급 고해상도에 144Hz 고주사율까지 지원해 게이머에게 끊김 없이 생생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 큐냅, 10GbE 및 2.5GbE 지원 SD-WAN QHora 유선 공유기 출시

큐냅(QNAP)은 멀티미디어 사용자, 파워 유저나 중소기업에 적합한 10GbE/2.5GbE 지원 유선 공유기인 QHora-322, QHora-321 모델을 출시했다. 두 모델 모두 마벨 CN9130 쿼드 코어 프로세서와 4GB 메모리를 탑재하고, 엔터프라이즈급 메시 VPN 네트워킹과 유선 연결을 제공한다.

QHora-322는 3개의 10GbE 포트와 6개의 2.5GbE 포트를 제공하며, QHora-321은 6개의 2.5GbE 포트를 제공한다. 두 모델 모두 다양한 WAN/LAN 구성을 쉽게 설정 가능하다. 이들 제품은 최적화된 네트워크 구성을 통해 고속 LAN망 설정, 멀티사이트-사무실간 손쉬운 파일 전송, 다양한 연결기기에 대한 독립적인 운영 및 다중 사이트에 대한 메시 VPN 자동 구축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보안 측면에서도 웹 사이트 필터링, VPN 서버, VPN 클라이언트, 방화벽, 포트 포워딩 및 액세스 제어를 포함한 다양한 보안 기능을 통해 신뢰할 수 없는 연결 및 로그인 시도를 효과적으로 필터링하고 차단할 수 있다.

◇ 마이크로닉스, CES 2023 참가 ‘K-게이밍 기어’ 선보인다

한미마이크로닉스가 2023년 1월 5일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CES 2023에 참가해, 게이밍 기어를 비롯해 파워서플라이와 PC 케이스, 냉각 솔루션 등 30여 종의 제품군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출시 준비 중인 제품도 CES 2023에서 미리 선보인다.

이미 지난해에도 CES에 선보인 바 있는 메카(MECHA)·워프(WARP)·모프(MORPH) 제품군은 올해에도 등장해 ‘K-게이밍 기어’를 알리는 역할을 맡게 된다. 세 게이밍 기어 브랜드는 각각 디자인 테마를 부여한 것이 특징이다.

파워서플라이는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출범한 ‘위즈맥스(WIZMAX)’ 브랜드 외에 자사 프리미엄 브랜드 중 하나인 아스트로(ASTRO) 시리즈를 전시해 고효율과 뛰어난 출력 능력 등을 알릴 예정이다. PC 케이스와 쿨링 솔루션 제품도 자체 개발 역량을 강조, 관람객의 시선을 모을 계획이다.

◇ 디앤디컴, ‘애즈락 B550 팬텀게이밍 4’ 눈꽃 터치장갑 증정 이벤트

디앤디컴은 ‘애즈락 B550 팬텀게이밍 4’ 메인보드 구매 시 스마트폰 터치가 가능한 눈꽃 무늬 장갑을 일대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2023년 1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애즈락 B550 팬텀게이밍 4 메인보드는 AMD 라이젠 5000시리즈 프로세서의 성능을 극대화하는 PBO(프리시전 부스트 오버드라이브) 기능을 지원한다. PCIe 4.0 인터페이스로 최고 64Gbps를 지원하는 NVMe SSD를 사용할 수 있어 컴퓨팅 성능을 최대로 끌어올릴 수 있다.

권용만 기자 yongman.kwon@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