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스타트업 특화 육성 기관인 ‘AI 양재 허브’에서 오는 12일까지 2023년도 1차 신규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AI 양재 허브 입주기업 모집 포스터 / AI 양재 허브
AI 양재 허브 입주기업 모집 포스터 / AI 양재 허브
AI 양재 허브는 인공지능 전문 스타트업을 육성하기 위해 매년 입주 기업을 모집한다. 올해 입주 모집은 오는 12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입주 대상은 인공지능 관련 분야의 기술을 보유하거나 사업을 계획 또는 진행 중인 예비창업자, 스타트업 및 벤처·중소기업이다.

입주 시 주요 혜택으로는 저렴한 입주비용 뿐만 아니라, 기업 간 교류 및 협력 확대, 투자 유치 및 글로벌 진출 지원, 대·중견기업과의 협업, 기업 인턴지원제, 고성능 컴퓨팅 인프라 지원 등 인공지능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모집 규모는 독립형 사무공간 최대 18개실 및 쉐어드 오피스 형태의 개방형 사무공간 지정 좌석 최대 80석이며, 모집 규모와 관계없이 평가를 통해 최종 선발된 적격기업에게 입주혜택이 주어지게 된다.

접수방법은 공고의 제출서류를 작성해 스타트업플러스에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모집공고 및 지원 방법은 AI 양재 허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 2017년에 문을 연 'AI 양재 허브'는 서울특별시가 AI 인재와 기업이 밀집한 인공지능 특화거점으로 조성하기 위해 오픈한 AI 분야 기술창업 육성 전문기관이다. 또한 기술 자원 및 연구 역량, 개방형 혁신 연구 문화를 바탕으로 인공지능 관련 전문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AI 양재 허브가 최근 발표한 2022년 하반기 입주기업 성과 관련 자료에 따르면 개관 후 올해 상반기까지 입주기업의 누적 매출은 2764억원을 창출한 것으로 조사됐다. 개관 후 현재까지 입주기업의 총 투자유치액은 3161억원, 신규 고용인원은 2809명이다.

조상록 기자 jsrok@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