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3월 8~10일 식품·프랜차이즈 업계 동향·프로모션·신상품 정보 등을 정리했다.

◇오뚜기, 걸그룹 마마무 ‘화사’ 진비빔면 새 모델로 선정

오뚜기는 치열한 비빔면 시장을 겨냥해, 걸그룹 마마무의 화사를 ‘진비빔면’ 새 모델로 발탁하고 3일 신규 TV CF를 온에어했다고 전했다. 이번 광고를 통해 ‘먹방여신’ 화사가 진비빔면을 한층 더 맛깔스럽게 표현해 제품의 차별성을 더욱 강조했다는 설명이다.

오뚜기가 지난 2020년 출시한 ‘진비빔면’은 출시 3개월만에 3000만 봉지 이상 판매됐다.

오뚜기 관계자는 "자신만의 개성과 색깔로 사랑받는 화사를 진비빔면 새 모델로 발탁해, 경쟁이 심화되는 비빔면 시장에서 제품의 차별성을 더욱 효과적으로 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 / 오뚜기
. / 오뚜기
◇스타벅스, 커티스 쿨릭 협업 상품 선봬

스타벅스 코리아는 화이트 데이 시즌을 겨냥해 대표 시그니처 아트웍인 ‘LOVE’, ‘LOVE ME’로 유명한 아티스트인 커티스 쿨릭과 협업한 푸드와 상품, 스타벅스 카드를 3월 7일부터 새롭게 선보여 전국 매장에서 판매 중이라고 전했다.

‘커티스 쿨릭 러브스 카라멜’은 고급스러운 틴 케이스에 다크 초콜릿, 밀크 초콜릿을 코팅한 카라멜과 하트 모양의 라즈베리 초콜릿을 담아 핑크와 골드 두 가지 색상의 패키지로 선보인다.

‘LOVE’ 아트웍을 활용한 다양한 디자인의 MD 상품도 선보인다. 보냉 파우치와 투명한 버킷백이 한 세트로 구성되어 각각 단독으로도 사용 가능한 원형 모양의 커티스 쿨릭 클리어 버킷백을 비롯해 피크닉 매트, 머그, 텀블러 등 협업 상품을 출시했다. 커티스 쿨릭 아트웍이 새겨진 스타벅스 카드도 만나볼 수 있다.

. / SCK컴퍼니
. / SCK컴퍼니
◇스타벅스, 1호점서 앰배서더가 직접 추출한 커피 판매

스타벅스 코리아는 10일부터 2주간 매주 금요일 14시에서 16시까지 스타벅스 코리아의 최고의 커피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커피 앰배서더’가 1999년 개점한 스타벅스 코리아 1호점인 이대R점에서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커피의 순간인 ‘스타벅스 커피 모먼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타벅스 커피 모먼트’를 통해 이대R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스타벅스 ‘커피 앰배서더’가 직접 추출하는 다양한 리저브 커피를 경험할 수 있다. 전문 바리스타의 테이스팅 방식에 따라 커피의 맛과 향을 더 풍부하게 느낄 수 있는 '스타벅스 커피 테이스팅' 시간도 체험할 수 있다.

고의정 스타벅스 운영 팀장은 "많은 고객들이 스타벅스 1호점이라는 특별한 공간에서 스타벅스 최고 커피 전문가들이 소개하는 커피를 즐기시기를 희망한다"며 "스타벅스 최고의 커피도 마시고, 베어리스타와 사진도 찍으며 뜻깊은 추억을 만드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 SCK컴퍼니
. / SCK컴퍼니
◇팔도, ‘팔도비빔장 저칼로리’ 출시

팔도는 8일 ‘팔도비빔장 저칼로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팔도는 이번 신제품 출시로 저칼로리 소스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팔도비빔장 제품 라인업도 기존 4종에서 5종으로 확대한다. 신제품은 팔도비빔장을 저칼로리 트렌드에 맞춰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100g당 칼로리는 39kcal다. 이는 기존 자사 제품의 15% 수준이다.

민하원 팔도 마케팅 담당은 "‘팔도비빔장 저칼로리’는 맛있는 음식을 칼로리 부담 없이 먹고 싶어 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출시한 제품이다"며 "소스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세분화되는 만큼, 앞으로도 신제품 출시를 통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혀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팔도비빔면’의 액상스프를 제품화한 팔도비빔장은 2022년말 기준 누적 판매량 2000만개를 돌파했다.

. / 팔도
. / 팔도
◇롯데제과, 친환경 포장재 카스타드 제품에 적용

롯데제과는 롯데중앙연구소, 유상공업과 협업해 ‘플렉소’ 방식 인쇄 설비로 제조한 친환경 포장재를 카스타드 제품에 적용했다고 9일 밝혔다. 수성잉크를 사용하는 플렉소 인쇄로 제품의 낱개 속포장재를 제조해 오염물질 배출을 최소화 했다.

이번에 활용한 플렉소 인쇄 방식은 환경오염 방지와 탄소 배출 감소에 적합해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국가 공인 녹색기술 인증을 취득했다. 유성잉크가 사용되는 기존 인쇄 방식과 달리 안전성 높은 수성잉크가 사용되는 것이 특징이며, 양각 인쇄로 잉크는 물론 유해화학물인 유기용제 사용량도 대폭 절감 가능하다. 또한 기존과 다른 건조 방식을 통해 온실가스 배출량이 절감돼 탄소중립에 도움이 되는 효과도 있다는 설명이다.

롯데제과는 추후에 칙촉, 카스타드에 이어 몽쉘, 빈츠, 하비스트, 야채크래커 등 대표 제품의 낱개 속포장재를 플렉소 인쇄 방식으로 생산할 계획이며 추후 꼬깔콘 외포장재까지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포장재 제조 시 사용하는 잉크 및 유기용제의 양을 기존 대비 연간 100톤 가량 줄일 계획이다.

. / 롯데제과
. / 롯데제과
◇롯데칠성음료, ‘아이시스' 앞세워 해양생물 보호 캠페인 진행

롯데칠성음료는 8일 먹는샘물 브랜드 ‘아이시스8.0’가 사회적 기업 스프링샤인과 함께 해양생물을 지키기 위해 ‘리멤버 미 캠페인 시즌2’를 펼친다고 밝혔다.

‘리멤버 미 캠페인’은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먹는샘물 브랜드 ‘아이시스8.0’을 통해 사라져가는 해양 생물을 떠올리고 멸종 위기 생물 보호 의미를 되살리는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롯데칠성음료는 스프링샤인 작가와 협업해 제품에 멸종 위기에 처해있는 ‘범고래’, ‘매부리바다거북’, ‘뿔쇠오리’ 총 3종의 해양생물 캐릭터 이미지를 라벨에 표현한 ‘아이시스8.0X스프링샤인 에디션’을 출시한다. 롯데칠성음료는 올 한 해 판매된 ‘아이시스 8.0X스프링샤인 에디션’ 수익금 일부를 ‘자연환경국민신탁’에 기부할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리멤버 미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들이 멸종 위기 해양생물 보호에 더 많은 관심을 갖길 기대한다"며 "당사는 최근 ‘아이시스’ 브랜드를 리뉴얼 하며 숏라벨을 사용하여 플라스틱 사용량 감축을 추진하기도 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 / 롯데칠성음료
. / 롯데칠성음료
◇롯데중앙연구소 식품안전센터, 중소업체 식품안전교육 진행

롯데중앙연구소 식품안전센터(이하 롯데안전센터)는 30일부터 중소업체 식품안전 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식품안전교육 ‘LOTTE Safety Academy(LSA)’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2010년을 시작으로 올해 14년차를 맞은 LSA는 식품안전 관리를 주제로 한 온‧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이다.

2023년 LSA 교육과정은 ▲개정 정책 및 법규 ▲이물/방충 관리 ▲식품안전심사 ▲HACCP ▲글로벌 식품안전 트렌드 ▲식품공전 이해 ▲식품표시광고법 ▲중대재해처벌법 ▲Audit 전문과정 관련 주제로 구성됐다. 직접 촬영한 복습 영상 자료를 제공하고 Q&A 센터를 운영하는 등 수강생들이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 학습 효과를 더욱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 / 롯데중앙연구소
. / 롯데중앙연구소
◇롯데칠성음료, 유가증권시장 공시우수법인 선정

롯데칠성음료는 한국거래소가 주관하는 ‘2022년 유가증권시장 공시우수법인’ 시상식에서 유가증권시장 공시우수법인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공시우수법인은 지난 한 해 동안 공시 실적 등을 기초로 한 정량 평가와 공시 인프라, 기업설명회(IR) 개최, 영문공시, 공시 담당자의 업무 수행 우수성 등 정성 평가를 합산해 선정된다.

롯데칠성음료는 투자자 소통 창구 일원화를 위해 IR팀을 중심으로 공시 업무를 진행하고 있고 내부적으로 공시 프로세스 인프라를 구축해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로 투자자와 소통하고 있다. 다수의 기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영문공시를 도입하는 등 투자자의 정보 접근성 향상과 정보 비대칭성 해소에 노력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 / 롯데칠성음료
. /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 에비앙 X 투르드프랑스 협업 전시 이벤트 열어

롯데칠성음료는 ‘에비앙’과 세계 최대 규모의 사이클 대회인 ‘투르드프랑스’가 협업한 전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성수동에 위치한 프랑스 감성 편집숍 ‘제인마치메종’에서 10일부터 18일까지진행된다. 프랑스 알프스를 모티브한 디자인으로 포토월, 포스터, 굿즈 등을 전시해 자연 친화적인 아트워크를 관람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에비앙이 소비자들을 직접 만나 더욱 친근하고 가까워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 롯데칠성음료
. / 롯데칠성음료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정책방향 세미나 열어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는 24일 ‘2023 건강기능식품 정책방향 및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세미나는 올해 예상되는 정부 정책 변화와 산업 트렌드를 공유함으로써, 협회 회원사의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행사는 판교에 위치한 코리아바이오파크 대강당에서 개최되며, 오후 1시 30분부터 3시간쯤 진행된다.

연사로는 식약처 건강기능식품정책과와 영양기능연구과 등 주요 정부 부처 관계자를 비롯한 시장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23년 건강기능식품 주요 정책 개정사항 및 향후 방향 ▲23년 기능성 원료 인정심사 동향 및 향후 방향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시장동향 ▲23년 건강기능식품 시장 트렌드 및 전망 등에 관해 발표할 예정이다.

협회 관계자는 "건강기능식품 산업이 꾸준히 건전한 성장을 이어가기 위해서는 정책 및 시장 상황을 정확하게 분석하고, 이에 기반한 정교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협회는 앞으로도 업계 내 전문적이고 실용적인 정보가 공유될 수 있도록 필요한 자리를 마련해 갈 것이다"고 말했다.

. /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 /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대상웰라이프, 뉴케어 ‘당플랜 병아리콩 해물볶음밥’ 출시

대상웰라이프는 환자용 식품 브랜드 '뉴케어'가 당뇨환자용 식단형 식품 ‘당플랜 병아리콩 해물볶음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당플랜 병아리콩 해물볶음밥’은 음식 섭취에 제약이 많은 당뇨환자들을 위해 균형 있게 설계된 제품이다. 식약처가 정한 표준 기준에 맞춰 생산된 당뇨환자용 식단형 식품으로, 당뇨환자 등 당질 섭취관리가 필요한 이들이 한 끼 식사로 걱정 없이 섭취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당플랜 볶음밥 라인업을 확대하며 당뇨인들이 영양 가득한 식사를 걱정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더욱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당뇨환자용 식품 대표 브랜드로서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와 제품 개발을 통해 ‘당뇨환자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권리’를 지키는 데 앞장서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 / 대상웰라이프
. / 대상웰라이프
◇CJ푸드빌 뚜레쥬르, 남해마늘 활용 신제품 2종 출시

CJ푸드빌은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남해마늘을 활용한 신제품 2종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CJ푸드빌은 작년 남해군과 상생 협약 체결에 따라 지역 대표 특산물인 남해마늘로 만든 제품을 출시하는 등 ‘로코노미’ 트렌드를 이끌어가고 있다. 로코노미는 로컬(Local)과 이코노미(Economy)의 합성어로, 지역의 가치를 담은 제품을 생산, 소비하는 문화를 뜻한다.

뚜레쥬르는 작년 11월 남해마늘을 활용해 출시한 갈릭 브레드 시리즈에 이어, 올 봄철 입맛을 돋우어줄 고로케와 꽈배기 2종을 추가로 선보이며 남해마늘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소비자들에게 지속 전달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동반 성장을 위한 남해군과의 상생 협약을 기반으로, 신선하고 건강한 남해마늘을 활용하여 뚜레쥬르만의 차별화된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품질의 지역 특산물을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 / CJ푸드빌
. / CJ푸드빌
◇KGC인삼공사, 생일 프로모션 진행

KGC인삼공사는 ‘생일이 된다, 어른이 된다’ 캠페인을 4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정관장 생일 캠페인은 자신의 생일날이 축하와 선물을 받는 날이었다면 이제는 부모님께도 감사의 뜻을 전하는 날로 바꾸자는 뜻을 담고 있다. 정관장은 내 생일에 가장 아팠던 어머니, 어깨가 무거워졌을 아버지 등을 위한 감사의 선물에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생일을 맞은 정관장 멤버스 고객에게 등급에 따라 다양한 혜택이 제공됨은 물론, 3월 20일부터 4월 20일까지 정관장 홍삼정(240g), 홍삼톤골드(30포), 에브리타임(30포), 화애락진(30포)를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개당 1만원의 가격 혜택을 제공한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정관장은 생일날에 나만 선물 받는 것이 아니라, 나에게 소중한 사람에게도 선물하자는 의미를 담아 새로운 생일 문화를 제안한다"면서 "낳아주신 부모님께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기 위해 다양한 혜택으로 생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말했다.

. / KGC인삼공사
. / KGC인삼공사
◇유한건강생활, 쓴맛 줄인 ‘전홍삼스틱 마일드’ 출시

유한건강생활은 뉴오리진 브랜드가 홍삼의 쓴맛을 줄여 입문자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전홍삼스틱 마일드’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홍삼의 대표적인 기능성으로 알려진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및 항산화 효과에 도움을 주는 기능 성분은 사포닌의 일종인 ‘진세노사이드’이다. 인삼은 각 부위마다 다양한 진세노사이드가 분포되어 있기 때문에 열매, 잎, 뿌리를 모두 함께 섭취해야 다양한 진세노사이드를 섭취할 수 있으며 부작용 또한 줄일 수 있다는 설명이다.

뉴오리진 ‘전홍삼스틱 마일드’는 국내 최초로 뿌리부터 잎, 열매까지 인삼의 전체를 온전하게 담아 만든 전(全)홍삼제품으로 균형 있는 진세노사이드의 섭취가 가능하다. 인삼잎, 열매는 항당뇨, 콜레스테롤 대사 촉진작용을 하는 진세노사이드 Re가 뿌리 대비 4배 이상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 뿌리만 사용하는 일반 홍삼 대비 효능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다. 사용된 인삼은 100% 개성인삼의 발원지인 김포 파주 계약 농가에서 철저한 관리를 통해 재배 및 생산되는 6년근만을 사용한다.

유한건강생활 관계자는 "그동안 특유의 쓴맛으로 홍삼 섭취를 부담스러워하던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하면서도 뉴오리진의 철학을 그대로 지킬 수 있는 첨가물 없는 온전한 홍삼인 ‘전홍삼스틱 마일드’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 / 유한건강생활
. / 유한건강생활
◇프레시지, 워커힐 협업 ‘민물장어 덮밥’ 간편식 선봬

프레시지는 올해 창립 60주년을 맞은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와 협업해 두 번째 레스토랑 간편식(RMR) 신제품으로 ‘민물장어 덮밥’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민물장어 덮밥’은 지난해 6월 출시된 워커힐 고메 프리미엄 밀키트 3종(‘시그니처 채끝 스테이크’, ‘트러플 화이트 라구 파스타’, ‘쉬림프 비스크 리조또’)의 인기에 힘입어 두 번째 선보이는 협업 제품이다. 워커힐 호텔의 엄격한 기준을 담아 원재료 선정부터 레시피 완성까지 호텔 셰프들이 직접 참여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고급스러운 맛과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점이 큰 특징이라는 설명이다.

. / 프레시지
. / 프레시지
◇오리온, 풍선껌 ‘와우 레인보우’ 출시

오리온은 풍선껌 ‘와우 레인보우’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와우 레인보우는 파인애플, 레몬, 라즈베리 등 3가지의 과일 향으로 상큼한 과일 샤베트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노란색 껌에 6가지 색의 레인보우 플레이크를 더해 한층 알록달록한 색깔을 담았다.

와우는 1997년 블랙커런트 맛과 플럼 맛을 처음으로 출시한 이래 풍선껌 시장을 선도하며 포도, 소다, 콜라, 레몬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맛을 선보여 왔다.

오리온 관계자는 "와우 특유의 펀(fun) 콘셉트에 맞춘 알록달록한 색깔과 다양한 과일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고 말했다.

. / 오리온
. / 오리온
◇KFC, 야구 한일전 겨냥 치킨 할인 이벤트 진행

KFC는 10일 진행되는 한국과 일본의 야구 경기 일정에 맞춰 치킨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0일 단 하루 기존 가격보다 25%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치킨 메뉴는 육즙 가득한 통닭다리살로 만든 ‘블랙라벨치킨(8조각)’이다. 할인을 받기 위해선 KFC 앱에서 발급된 쿠폰을 다운 받아 주문하면 된다.

KFC 관계자는 "주요 스포츠 경기가 있는 날에는 KFC 치킨과 함께 응원할 수 있도록 할인 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 / KFC
. / KFC
◇생활맥주, 초신선 한정맥주 ‘노이어’ 완판행진

생활맥주는 3월 초신선 한정맥주 ‘노이어’가 15회차에 이어서 또 한번 조기 완판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생활맥주는 매월 초 양조장에서 갓 생산된 수제맥주를 매장으로 직배송해 가장 신선할 때 판매하는 ‘초신선 한정맥주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노이어는 씨트라, 사브로, 트라이얼블랜드 홉을 블랜딩 한 헤이지 페일에일이다. 1월 재출시해 1~2월 모두 완판행진을 이었다는 설명이다.

생활맥주 관계자는 "15차까지 모두 조기 완판돼 16차에는 물량과 판매 매장을 늘렸음에도 완판을 기록했다"고 말했다.

생활맥주는 현재 직영점 40여개를 포함해 전국 20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 / 데일리비어
. / 데일리비어
◇BBQ, WBC 겨냥 치킨 할인 이벤트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은 6년만에 열린 ‘국제 야구 대회’와 ‘ISU 세계 쇼트트랙 선수권대회’에 출전하는 국가대표 선수단의 황금빛 승리를 기원하기 위해 'BBQ 응원세트'를 출시하고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응원세트는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 치킨’과 '오리지날 양념치킨',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 및 BBQ 수제맥주 바이젠(Weizen), 페일 에일(Pale Ale) 2종 등 메뉴로 구성했다.

이번 행사는 BBQ앱과 웹에서 'BBQ 응원세트'를 주문하고 주문 창 내 ‘응원 메시지 남기기'에 응원 메시지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응모 할 수 있다. 가입자를 대상으로 이벤트에 참여한 소비자에게는 22일부터 한달간 BBQ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2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며 행사는 쿠폰 소진시까지 자동 종료된다.

BBQ 관계자는 "전세계인이 즐기는 스포츠 대회에 출전해 최선을 다하는 대표팀 선수들을 다 함께 응원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 / 제너시스BBQ
. / 제너시스BBQ
◇배상면주가, ‘느린마을막걸리 방울톡’ 5대 편의점 동시 입점

배상면주가는 신제품 ‘느린마을막걸리 방울톡’을 5대 편의점(GS25∙CU∙세븐일레븐∙이마트24∙미니스톱)에 동시 입점시켰다고 10일 밝혔다. 제품은 인공감미료 없이 빚은 막걸리에 세밀한 탄산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밀폐 용기를 사용해 생막걸리임에도 눕혀서 보관해도 내용물이 새지 않고, 유통기한도 35일로 늘어 편의성 또한 크게 향상됐다는 설명이다.

. / 배상면주가
. / 배상면주가
◇SPC 파리바게뜨, 노스피크 협업 ‘시에라컵 세트’ 판매

SPC그룹은 자사 파리바게뜨가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피크(Northpeak)’와 협업해 선보인 캠핑 상품 ‘시에라컵 세트’를 사전예약 판매한다고 밝혔다.

‘시에라컵 세트’는 400㎖ 사이즈의 스테인리스컵 4개세트와 파우치로 구성됐다. 파리바게뜨는 7일부터 10일까지 SPC그룹 통합 배달 어플리케이션 ‘해피오더앱’과 파리바게뜨 전용 어플리케이션 '파바앱'을 통해 ‘시에라컵 세트’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노스피크와 함께 선보인 캠핑 굿즈들이 꾸준히 좋은 반응을 얻어온 덕분에, 파리바게뜨가 ‘캠핑 굿즈 맛집’이라는 감사한 닉네임을 얻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 함께 실용성과 디자인을 모두 갖춘 굿즈를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시에라컵 세트’ 현장 판매는 오는 3월 16일부터 파리바게뜨 매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 / SPC
. / SPC
◇SPC삼립, ‘로만밀 통밀빵’ 출시

SPC삼립은 로만밀 통밀을 사용한 ‘로만밀 통밀빵’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로만밀 통밀빵’은 정통의 세계적인 통곡물 전문 브랜드인 미국 ‘로만밀(Roman Meal)’社의 통밀을 사용한 빵이다. 과거 로마 병사들이 체력 강화를 위해 매일 통밀과 호밀을 섭취했던 것에 착안해 통밀과 호두, 해바라기씨, 아마씨 등 슈퍼푸드를 넣어 식이섬유와 단백질을 높였다.

신제품은 ‘로만밀 통밀 모닝롤’과 ‘로만밀 통밀 스틱빵’등으로 통곡물과 견과류를 조화롭게 넣어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살렸으며, 일반적인 곡물빵의 거친 식감과 달리 부드러운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전국 마트, 슈퍼에서 구매할 수 있다.

. / SPC삼립
. / SPC삼립
◇SPC, 고용노동부와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 진행

SPC는 고용노동부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성남지청과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 전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SPC는 이번 협약을 통해 산업 현장에서의 재해예방, 지역사회 안전의식 내재화 등 경기동부지역의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고용노동부 성남지청과 공동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사업주와 근로자뿐만 아니라 일상생활 속에서 시민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을 추진한다.

SPC는 6월까지 파리크라상, 샤니 등 경기 성남시 소재 사업장에서 생산하는 제품 포장지 겉면에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을 알리는 홍보 문구와 로고를 부착해 안전문화에 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에 앞장선다. 또한, 다양한 안전문화 행사를 지원하고, 노사 합동 안전점검 등 안전보건 예방자율체계 구축을 위한 활동을 펼친다.

SPC 관계자는 "기업과 시민이 폭넓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안전문화 활동을 기획, 주최해 안전 주체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황재복 SPC 파리크라상 대표(오른쪽), 김영미 중부지방고용노동청성남지청장. / SPC
황재복 SPC 파리크라상 대표(오른쪽), 김영미 중부지방고용노동청성남지청장. / SPC
◇할리스, 블렌드 캡슐커피 2종 출시

할리스는 10일 프리미엄 커피 및 디카페인 커피 수요 증가에 따라 프리미엄, 디카페인 블렌드 캡슐커피 2종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할리스에 따르면 국내 캡슐커피 시장은 2022년도 기준 4000억원 규모다. 할리스는 2021년 9월 캡슐커피 시장에 진출했다.

이번 할리스 신규 캡슐커피 블렌드 2종은 할리스만의 노하우가 담겼다. 에티오피아 원두와 콜롬비아 원두를 블렌딩해 화사한 산미와 과일과 같은 달콤한 맛이 특징이며, 깔끔한 후미와 미디엄 바디감을 갖췄다. 아이스 아메리카노로 마셨을 때는 산뜻한 커피 맛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할리스 관계자는 "홈카페 트렌드가 증가하면서 집안, 사무실 등에서 손쉽게 원두커피를 즐길 수 있는 캡슐커피에 대한 소비자 선호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 / 할리스
. / 할리스
◇샘표, ‘질러 크리스피 황태스틱‘ 2종 출시

샘표는 10일 황태로 만든 고단백 어포 ‘질러 크리스피 황태스틱‘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질러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크리스피 황태스틱 2종에 이어서, 건강과 맛을 모두 잡은 맛있는 건강 간식들을 계속 출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 샘표
. / 샘표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