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블레이드&소울2, ‘역습’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엔씨, NC)는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소울2(블소2)’에 대규모 업데이트 ‘역습’을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블소2에는 신규 액션 시스템 4종이 추가되며 액션성이 강화됐다. 이용자는 ▲캐릭터 시선 반대 방향으로 긴 거리를 빠르게 도약하는 ‘후방 이동’ ▲후방 이동 성공 시 원거리에서 추가 타격이 가능한 무기별 신규 액션 무공 ▲신규 액션 무공을 활용해 보스 몬스터 공략이 가능한 ‘위세 게이지’ 시스템 ▲기절 상태를 해제할 수 있는 ‘탈출’ 등을 새롭게 즐길 수 있다.
시로, 파사, 야루 서버는 월드 던전 ‘공덕의 심판소’ 3층의 신규 월드 보스 ‘재앙의 귀면술사 흑마영’을 선보인다. 흑마영을 처치하면 ▲’영원의 심장’ ▲’불사의 비원’ 등 전설 등급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기존 4인 파티 던전 ‘나선의 미궁’에는 2구역이 추가됐다. 1구역보다 높아진 최고 난이도다. 2구역의 보스 몬스터 ‘절대자 풍신’과 ‘절대자 뇌신’을 처치한 이용자는 ▲신규 전설 의상 ‘최후의 번개’ ▲‘휘장’ ▲전설 장비 제작 재료인 ’진화의 균열’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신규 소울 효과 ‘공명기’도 업데이트됐다. 전투에서 ‘절대자 풍신’과 ‘절대자 뇌신’의 소울을 함께 착용하고 각 소울의 효과가 모두 활성화되었을 때 공명기를 사용할 수 있다. 공명기를 적중하면 대상이 공중에 떠오르고 활성화된 액션 무공을 사용해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다.
‘클래스 리뉴얼’과 ‘클래스 체인지’도 선보인다. 모든 액티브 무공에 더 강력한 ‘초월’ 단계를 추가하고 무기별 밸런스 조정을 실시했다. 클래스 체인지를 원하는 이용자는 역습 업데이트 푸시 보상으로 받은 클래스 체인지권을 활용하거나 상점의 ‘클래스 전환’ 탭에서 구매하여 진행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신규 유물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가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업데이트로 신규 ‘유물’ 48종이 추가됐다. 기존 소환 방식은 ‘일반 소환’으로 변경되며 ‘고급 소환’이 새롭게 도입됐다. ‘고급 소환’에선 고급~영웅 등급 유물과 고급~전설 등급 장비를 얻을 수 있다.
5챕터 ‘무스펠하임’과 6챕터 ‘아스가르드’ 난이도는 하향됐다. 각 챕터의 필드 몬스터와 퀘스트 보스 난이도가 조정됐으며 6챕터 필드 선공 몬스터는 분산시켜 이용자가 수월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신규 영웅 ‘순백의 기사 브란셀’ 등 업데이트

넷마블은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신규 영웅 ‘순백의 기사 브란셀’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순백의 브란셀은 빛 속성 근거리 딜러다. 검을 활용해 적을 공격하고 상대를 견제하는 빛의 구슬을 발사하는 스킬을 보유했다. ‘검은 구원자 브란즈’와 함께 편성 시 추가 시너지 효과가 발생한다.
넷마블은 또 5대 5 영웅전 콘텐츠를 개편했다. 맵 중앙 구조물 형태를 변경해 상단과 하단 라인을 중심으로 전투가 펼쳐진다. 가장 가까운 위치의 대상부터 공격하도록 타깃 규칙도 변경했다.


‘승리의 여신: 니케’ SSR 캐릭터 ‘비스킷’ 추가

레벨 인피니트는 세계 탈환을 위한 미소녀 건슈팅 액션 ‘승리의 여신: 니케’에 신규 캐릭터 ‘비스킷’을 추가했다. 강아지처럼 귀여운 외모를 자랑하는 ‘비스킷’은 테트라 소속의 지원형 SSR 니케다. 해피퍼피라는 런처와 지원형 스킬을 사용해 아군 전체의 사기를 높여준다. 특히 니케 중 최초로 엄폐물 부활 기능을 보유해 전장에서 아군 생존력을 향상시키고,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또 스킬 효과가 아군의 클래스에 따라 달라져 화력형과 지원형에는 크리티컬 확률 증가와 지속 회복 효과를 제공한다. 방어형 아군에는 체력 일정량 이하 시 회복과 무적 효과를 부여해 일반 전투는 물론 아레나에서도 활용도가 높다.

펄어비스, 검은사막에 공헌도 업데이트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에 공헌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복귀 이용자가 더 빠르고 즐겁게 플레이하도록 했다. 공헌도는 검은사막에서 즐길 수 있는 모험 중 황실납품, 일꾼 일 시키기, 아이템 제작, 거점연결 무역하기, 거점연결 사냥터 활성화, 집 구매 등에 사용할 수 있는 가문 기반의 포인트다. 공헌도를 원하는 곳에 다양하게 사용해 특산품 생산 및 무역 거래 시 보다 높은 수익까지 올릴 수 있다.
모험가는 업데이트 후 검은사막 주요 도시에 위치한 NPC ‘리아나’를 통해 공헌도 주간 의뢰를 수주할 수 있다. ▲토벌 ▲채집 ▲조련 ▲재배 ▲교역 ▲항해 ▲수렵 중 원하는 주간 의뢰를 선택해 완료 시 공헌도 경험치를 대량으로 획득 가능하다. 공헌도 경험치는 현재 보유 중인 공헌도에 따라 차등 지급되며, 300이상 공헌도를 보유한 모험가는 공헌도 경험치를 최대 1만4650 포인트까지 받는다.
펄어비스는 또 수렵 활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신규 아이템 '야생의 별'을 추가했다. '야생의 별'은 수렵 몬스터를 도축 시 획득 가능하며 10개를 모아 NPC '리아나'에 ▲흉포한 야수의 내단 ▲검은 결정 파편 5개 ▲공헌도 경험치 900 + 수렵 경험치 30 중 하나를 선택해 교환할 수 있다.

‘모두의마블’, 버추얼 아이돌 '메이브'와 콜라보레이션

넷마블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 버추얼 아이돌 그룹 '메이브(MAVE:)'와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실시한다. 메이브는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가 제작한 버추얼 아이돌 그룹이다. 1월 첫 앨범 '판도라스 박스'로 데뷔했다.

컴투스홀딩스 ‘안녕 엘라’, 첫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는 모바일 수집형 RPG ‘안녕 엘라(Dear, ELLA)’의 첫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영웅 ‘라시드’가 등장한다. 라시드는 ‘카만 왕국’ 황제의 딸이자 치명적인 태양의 주술을 사용하는 마법사다. 한 번에 여러 명의 적을 공격하고 자신의 체력이 높을수록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는 스킬로 공격을 보조할 수 있어 활용성이 높다. 라시드의 등장과 함께 전용 장비 ‘케아라’도 추가되어 위력을 발휘한다.
또 영웅의 특별 능력을 발동시키는 ‘각성’과 ‘특성’ 시스템이 추가된다. 각성은 50레벨 이상 영웅이 SSR 랭크와 각인 9레벨을 달성하면 진행할 수 있다. 각성된 영웅은 기본 능력치가 높아질 뿐 아니라 새로운 각성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이번에는 ‘엘라’의 각성이 먼저 열린다. 여타 영웅의 각성은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특성’은 영웅별 고유의 능력이다. 여러 영웅의 특성을 고려해 체인 스킬로 조합하면 강력한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라시드’의 특성이 공개되며, 앞으로는 기존 영웅의 특성도 추가될 예정이다.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콘텐츠도 공개된다. 처음으로 선보이는 ‘각성 레이드’는 최대 15명의 영웅과 함께할 수 있는 대규모 모험 콘텐츠다. ‘일반 던전 7-15’를 클리어하면 입장할 수 있다. 기존 던전보다 상위 난이도의 ‘네르모아’ 던전도 열린다. 네르모아 던전은 한층 강한 보스와 몬스터를 상대해야 하는 만큼 보상이 상향되어 유저들의 승부욕을 자극한다.
‘안녕 엘라’는 컴투스홀딩스와 ‘알피지리퍼블릭(대표 이재영)’이 손잡고 선보이는 첫번째 작품이다. 판타지 세계인 에스페란서 대륙을 무대로 시간을 초월해 운명적 모험에 나서는 ‘엘라’와 동료들의 이야기를 감성적인 애니메이션과 컷툰(모바일용 웹툰)으로 담았다. 여러 영웅의 스킬을 조합해 시너지를 만드는 ‘체인 스킬 시스템’으로 전략적인 전투의 재미와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다.

크래프톤 5민랩 ‘스매시 레전드’ 출시 2주년 업데이트

크래프톤 독립 스튜디오 5민랩이 실시간 PvP 액션게임 ‘스매시 레전드(SMASH LEGENDS)’의 출시 2주년을 기념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2주년 한정 스킨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입문자용 업적 보상 시스템인 ‘트로피 로드’ 등이 추가됐다. 또 다음달 18일까지 진행되는 출석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는 게임에 매일 접속할 때마다 ‘레드’의 2주년 기념 스킨을 비롯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다양한 인게임 미션 이벤트를 수행하면 ‘잭’O’의 2주년 기념 스킨, 2주년 기념 프레임, 프로필 아이콘, 각성 코어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인게임 상점에서는 ‘옥타비아’의 2주년 기념 스킨을 만나볼 수 있으며, 여러 레전드들의 다양한 스킨을 패키지로 구매할 수 있다.
신규 각성인 ‘신중의 광선’도 추가됐다. 6초 동안 상대를 타격하지 않거나 상대를 기절∙변이∙빙결 상태로 만들면, 다음 공격에 광선이 내리쳐 주변에 450의 피해를 준다. 아울러 기존의 각성들을 획득할 수 있는 2주년 기념 각성 패키지가 출시됐다.
신규 이용자를 위한 입문 가이드인 ‘스매시 라이선스’가 ‘트로피 로드’로 개편됐다. 신규 이용자가 다양한 입문용 미션을 수행하고 트로피를 모아 보상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엔씨(NC) 리니지M, 슈팅스타 : 구원의 활시위 상세 정보 공개

엔씨소프트(엔씨, NC)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의 ‘슈팅 스타(Shooting Star): 구원의 활시위’ 업데이트의 상세 정보를 공개했다.
이용자는 22일 이후 ▲요정 클래스(Class, 직업) 리부트(Reboot) ▲마법사 클래스 리부트 ▲거래소 시세 조회 시스템 ▲’오림의 흔적’ 시즌2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요정’ 클래스 이용자는 ▲속성 화살을 소환해 원거리 방어 능력을 무력화시키는 ‘엘리멘탈 애로우’ ▲마법의 신발을 착용해 고유 비전 스킬을 활성화하는 ‘엘븐 윙 슈즈’ ▲대상을 ‘물 감옥’에 가둬 행동에 제약을 주고 회피율을 낮추는 ‘아쿠아 프리즌’ ▲’물 감옥’의 효과를 강화하고, ‘아쿠아 샤크’를 소환해 상대의 HP를 빼앗는 강화 스킬 ’아쿠아 프리즌(스피릿)’ 등 신규 스킬(Skill,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마법사’ 클래스 이용자는 ▲버프(Buff, 강화효과) 스킬 ’이뮨 투 함’의 성능을 높인 ‘이뮨 투 함(에이션트)’ 등의 신규 스킬과 ▲소환수를 통해 자신을 보호하는 ‘서먼 가디언’ ▲피격 대상이 자신의 상태를 확인할 수 없도록 하는 저주 효과가 추가된 ‘다크스타’ 등 리뉴얼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리니지M은 ▲공식 홈페이지와 퍼플에서 아이템 시세를 확인할 수 있는 ‘거래소 시세 조회’ 시스템 ▲새로운 스킬과 콘텐츠로 돌아온 서바이벌 ‘오림의 흔적 시즌2’ ▲성장형 특수 던전 ‘알비노 분지’ 등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X와 전생슬 콜라보레이션

그라비티는 3D MMORPG ‘라그나로크X : 넥스트 제너레이션(Next Generation)’와 인기 애니메이션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의 콜라보레이션 사전예약 페이지를 15일 오픈했다. 사전예약은 4월 4일까지 별도의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라그나로크X와 전생슬의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도 예고했다. 3월 30일 진행 예정인 콜라보레이션에서는 전생슬 캐릭터를 활용한 한정 코스튬, 탈것, 펫, 콜라보 카드 등 한정판 콜라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MVP 보스 폭풍룡 베루도라, MINI 보스 오크 디재스터가 기간 한정으로 등장하며 펫 시스템도 함께 업데이트된다.
그라비티는 또 3월 13일 학원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스승은 베이스 레벨 56 달성 후 크리투라 아카데미에서 별도의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자격이 주어진다. 최대 3명의 학생과 사제 관계를 맺을 수 있다. 사제 관계의 학생과 퀘스트 등을 통해 스승 레벨을 올리면 특수 명예 칭호 등의 보상을 증정한다. 학생 자격은 베이스 레벨 20 이상 55 이하의 유저가 안내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획득 가능하다.

송가영 기자 sgy0116@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