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3월 13~17일 패션·뷰티업계 동향·개점·프로모션·이벤트·신상품 정보 등을 정리했다.

▶뷰티

◇LG생활건강, 숨37° 새 모델로 ‘수지’ 선정

LG생활건강은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의 새로운 모델로 가수 겸 배우 수지를 발탁했다고 전했다.

숨37° 브랜드 관계자는 "오랜 기다림 속에서 풍부해지는 숨37°의 발효과학과 시간이 흐를수록 깊이를 더해 온 모델 수지의 모습이 닮아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대자연의 에너지를 오롯이 담아 온전히 숨 쉬는 피부를 지향하는 숨37°의 브랜드 철학과 꾸미지 않아도 나타나는 수지만의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이 만나 새로운 고객 경험을 만들어 낼 것이다"고 말했다.

. / LG생활건강
. /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틸다 스윈튼’ 글로벌 앰버서더 선정

아모레퍼시픽은 설화수 브랜드가 배우 ‘틸다 스윈튼(Tilda Swinton)’을 새로운 글로벌 앰버서더로 선정하고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전했다.

설화수는 틸다 스윈튼이 출연하는 새로운 브랜드 영상을 3월 중 공개할 예정이다.

틸다 스윈튼은 "설화수가 한국의 대표 브랜드라는 것은 익히 알고 있었지만, 이번 촬영을 통해 브랜드의 어마어마한 스토리에 더 깊이 빠져들었다. 헤리티지를 보존하고 재해석하려는 브랜드의 헌신과 집념이 오늘의 설화수를 있게 했다. 이는 전세계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압도적인 스토리이다. 브랜드 앰버서더로서 이를 전 세계에 알릴 수 있게 돼 영광스럽다"고 말했다.

한편, 설화수는 지난해 블랙핑크 로제에 이어 틸다 스윈튼까지 합류한 글로벌 앰배서더 라인업울 완성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블랙핑크 로제 및 틸다 스윈튼이 함께한 이번 캠페인 영상은 3월 중 설화수 공식 채널(@sulwhasoo.official)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 / 아모레퍼시픽
. /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실크테라피 본드 앤 리페어 헤어 에센스’ 출시

LG생활건강은 미국 프로페셔널 살롱케어 브랜드 실크테라피를 통해 손상된 모발 속에 단백질을 침투시켜 밀도를 개선하는 전문 헤어케어 제품 ‘실크테라피 본드 앤 리페어 헤어 에센스’를 출시했다고 전했다.

신제품은 단 한 번 사용만으로도 모발 속 단백질 밀도를 293% 개선해 준다. 또한 실크테라피 에센스 가운데 처음으로 코팅에 의한 일시적인 물리적 모발 굵기 증가 효과를 인체외 시험을 통해 입증했다는 것이 LG생활건강측 주장이다.

실크테라피 관계자는 "실크테라피 본드 앤 리페어 헤어 에센스는 비어있는 모발 속 단백질 밀도를 개선시켜 손상된 모발을 근본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개발한 제품이다"며 "잦은 펌과 염색, 노화 같은 원인으로 모발에 근본적인 힘과 탄력을 잃은 모발이 고민인 고객들이 실크테라피 본드 앤 리페어 헤어 에센스와 함께 원하는 헤어 스타일링을 마음껏 즐기는 가치 있는 고객 경험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 / LG생활건강
. /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 메타그린 부스터샷 7일’ 출시

아모레퍼시픽은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를 통해 체지방 감소 2중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메타그린 부스터샷 7일’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메타그린 부스터샷 7일’은 정제와 액상을 같이 먹는 듀얼 타입으로 체내 빠른 흡수가 가능하여, 다이어트 정체기에 있는 이들의 체지방 관리에 도움을 준다. ‘메타그린 부스터샷 7일’은 식약처에서 인정한 체지방 감소 2중 기능성 제품이다. 아모레퍼시픽 독점 개별인정형 원료인 ‘APIC대두배아열수추출물등복합물’과 아모레퍼시픽 헬스케어 연구소의 70년 녹차 기술의 핵심을 담은 기능성 원료 ‘녹차추출물(카테킨)’을 함유하여 몸 속 체지방을 2중으로 관리하는 슬리밍 앰플이라는 설명이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각자의 다이어트 고민에 따라 원하는 제품을 선택해 건강한 슬리밍 루틴을 만들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전했다.

. / 아모레퍼시픽
. / 아모레퍼시픽
▶패션

◇크리틱, ‘드래곤볼 Z’ 협업 컬렉션 선봬

캐주얼 브랜드 크리틱(CRITIC)은 일본 토에이 애니메이션의 대표작 ‘드래곤볼 Z’와의 두 번째 협업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전했다. 협업 컬렉션은 드래곤볼 Z 중, ‘셀’이 등장하는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전개했다. 그래픽 티셔츠를 중심으로 초사이어인이 등장하는 레이싱 져지와 반팔 셔츠, 코치 자켓 등의 의류 라인은 물론 볼캡과 비니, 한정으로 기획된 러그와 머그컵도 만날 수 있다. 드래곤볼 Z 협업 컬렉션은 무신사를 통해 판매된다.

. / 크리틱
. / 크리틱
◇LF 질스튜어트 뉴욕, ‘뉴욕진스’ 신규 라인 출시

LF는 ‘질스튜어트 뉴욕(JILLSTUART NEWYORK)’을 통해 2023년 봄 시즌 ‘뉴욕진스(Newyork jeans)’ 신규 라인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뉴욕진스 라인은 질스튜어트 뉴욕의 모던한 감성을 2030세대의 트렌드에 맞춰 과감한 스트리트 스타일로 재해석해 데님(DENIM) 소재로 풀어낸 캡슐 컬렉션이다. ‘워싱’, ‘크리즈 워싱(Crease Washing)’ 등 다양한 데님 소재 공법을 적용한 유니크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질스튜어트 뉴욕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MA-1(항공점퍼) 점퍼를 견고한 데님 소재로 재탄생 시킨 ‘데님 MA-1’ 점퍼와 핸드 스크래치 기법을 활용한 ‘모터사이클 레더 자켓’ 등 모던하면서도 활동성을 높인 아우터가 대표적이다.

뉴욕진스 컬렉션은 LF몰과 ‘무신사’에 공식 론칭하고 오프라인 매장 여의도 더현대 서울점과 롯데백화점 동탄점에서도 만나 볼 수 있다.

LF 질스튜어트 뉴욕 관계자는 "데님 소재를 현대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트렌디한 스타일로 재해석한 차별화된 데님룩을 계속 선보여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 / LF
. / LF
◇까스텔바작, 1~2월 매출 전년比 16% 성장

까스텔바작은 올해 1~2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6% 성장했다고 16일 밝혔다. 회사측은 과감한 뉴 컬러와 디자인의 제품을 공격적으로 선보이고, 브랜드 컨셉에 맞는 빅모델을 기용해 소비자에게 어필한 전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까스텔바작 관계자는 "본격적인 골프 성수기 시즌이 시작되고 야외활동이 증가하면 매출 신장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운영 효율화를 이루고 영업에 집중하는 등 수익에 방점을 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까스텔바작은 이러한 흐름을 이어가기 위해, 골프시즌에 발맞춘 스포츠마케팅도 강화할 방침이다. 3년 만에 다시 KLPGA 1부 투어에 입성한 안소현 프로와 올해도 후원 계약을 이어가는 한편, KPGA 신인상 공식스폰서로서 한국 프로골프산업 발전을 위해 각종 후원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 / 까스텔바작
. / 까스텔바작
◇LF, ‘스탠다이얼 에센셜 데님 라인’ 선봬

LF는 자체브랜드 ‘스탠다이얼(standial)’이 2023 봄·여름(SS) 시즌을 맞아 ‘에센셜 데님 라인(Essential Denim Line)’을 출시했다고 전했다. 1990년대 클래식 스타일을 스탠다이얼만의 느낌으로 재해석한 팬츠, 미니스커트, 크롭 셔츠, 오버핏자켓 등 총 8종의 신상품이 출시됐다. 해당 제품들을 상하의 믹스매치하면 일명 ‘청청 패션’으로 불리우는 ‘데님 셋업’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 / LF
. / LF
◇LF, 롯데百 잠실에 ‘마에스트로 시그니처 스토어’ 열어

LF는 남성복 브랜드 ‘마에스트로(MAESTRO)’가 남성 수트 뿐만 아니라 프리미엄 직수입 브랜드 라인업을 만나 볼 수 있는 ‘마에스트로 시그니처 스토어’ 2호점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LF가 롯데백화점 잠실점 5층 남성정장 존에 선보이는 ‘마에스트로 시그니처 스토어’는 프리미엄 의류로 자신을 꾸미고 사회적 지위와 관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프리미엄 에이지(Premium Age)’ 세대를 대상으로 다양한 소셜 씬에서 착용 가능한 ‘소셜 라이프 웨어’를 선보이는 매장이다.

이탈리아 최고급 수입 원단으로 만든 마에스트로 프리미엄 라인 ‘알베로(ALBERO)’ 등 테일러링 수트(Tailoring suit) 뿐만 아니라 ‘브릴리아(BRIGLIA)’, ‘알테아(ALTEA), ‘앤더슨스(ANDERSONS)’ 등 이태리에서 직수입한 글로벌 브랜드 패션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는 설명이다.

LF 관계자는 "마에스트로는 사회적 관계를 소중히 하는 사람들에게 최적을 스타일을 제안하며 마에스트로를 만나는 모든 고객의 관계가 성장하고 확장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것을 브랜드 목표로 활발히 전개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 / LF
. / LF
◇삼성물산 패션 ‘시프트 G’, 배우 변요한 앰배서더 선정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워크웨어 브랜드 ‘시프트 G(Shift G)’가 배우 변요한을 브랜드 앰배서더로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시프트 G는 끊임없는 변화와 도약, 자기주도적 소비 성향을 가진 새로운 세대의 대표 브랜드로서 자리매김하기 위해 변요한을 브랜드 앰배서더로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정종보 시프트 G 팀장은 "변요한과 함께 현대적 전문직군을 모티브로 한 다양한 워크/라이프스타일 상품을 세련되게 알려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 / 삼성물산 패션부문
. / 삼성물산 패션부문
◇LF 트라이씨클, 하프클럽 뮤지컬 관람권 증정 이벤트 진행

LF 트라이씨클은 아울렛 ‘하프클럽’이 3월 구매객을 대상으로 뮤지컬 ‘맘마미아!’ 관람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2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하프클럽 컬쳐데이’는 3월중 LF 하프클럽에서 누적 금액 5만원 이상 구매한 회원이 대상이다. 이벤트에 응모한 대상 회원 중 20명을 추첨해 총 40매의 R석 관람권을 증정한다. 관람 일정은 4월 15일과 21일이며, 양일 중 하루를 선택해 응모가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는 28일이다.

김상욱 LF 하프클럽 이사는 "하프클럽을 이용해주시는 회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번 초청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LF 리복, ‘예스아이씨’ 협업 컬렉션 선봬

LF는 스포츠 브랜드 ‘리복(Reebok)’이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 ‘예스아이씨(YESEYESEE)’와 협업한 컬렉션을 2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두 브랜드가 만난 협업 컬렉션의 주제는 ‘스트릿 테니스다’. 128년 역사의 스포츠 브랜드로 테니스에서도 탄탄한 헤리티지가 있는 리복의 DNA에 예스아이씨 자유분방한 스트릿 감성을 더해 기존의 일반적인 테니스룩에 혁신적인 변주를 더했다는 설명이다. 대표 아이템으로는 화려한 패턴이 돋보이는 트랙 셋업과 바람막이 셋업이 있다.

. / LF
. / LF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