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가을 출시될 아이폰15 시리즈의 전체적인 디자인이 아이폰14 시리즈와 달라지면서 크기에 변화가 있을 예정이다. 이에 따라 전작인 아이폰14 모델 케이스 호환이 안 될 것으로 전망된다.

IT전문 외신매체 맥루머스는 13일(현지시각) 일본 IT블로그 맥오타카라를 인용해 아이폰15 모형 영상을 공개했다.

아이폰15 프로맥스 랜더링 이미지 / 아이스유니버스 트위터 갈무리
아이폰15 프로맥스 랜더링 이미지 / 아이스유니버스 트위터 갈무리
해당 영상에는 유출된 회로도를 기반으로 3D 프린터로 인쇄된 아이폰15, 아이폰15 플러스, 아이폰15 프로, 아이폰15 프로 맥스 등 아이폰15 시리즈 모형이 담겼다.

공개된 아이폰15 시리즈 모형은 그동안 렌더링을 통해 알려진 것과 유사한 형태를 보였다. 눈에 띄는 것은 곡선 모서리에 더 작아진 베젤이었다. 또 전작 대비 더 커진 후면 카메라 모듈을 가지고 있고, 라이트닝 포트 대신 USB-C 포트가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아이폰15 시리즈의 전체적인 두께와 디자인은 전작인 아이폰14 시리즈와 달라질 전망이다. 영상에서는 아이폰 14케이스에 아이폰 15 모형을 직접 끼워보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 결과 아이폰15 플러스 모델에 아이폰 14 케이스가 들어가는 것이 확인됐다.

아이폰15 플러스를 제외한 나머지 모델들은 모두 아이폰 14 케이스와 호환되지 않는다. 케이스가 일그러지는 등 모습이 드러났다.

올 가을 출시 예정인 아이폰 15 시리즈 전 모델에는 지난해 프로 모델에만 적용했던 다이내믹 아일랜드 기능을 전 시리즈 모델에 적용해 노치를 전면 없앨 전망이다.

아이폰15 프로 모델 가격은 티타늄 프레임, 햅틱 피드백이 있는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 A17 바이오닉 칩, 증가된 램, 잠망경 카메라 렌즈 등 하드웨어 업그레이드로 인해 전작 대비 소폭 인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유정 기자 uzzoni@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