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오키시스템즈(대표 유동준, www.okiprinting.co.kr)는 SAP 프린터 벤더 프로그램에 골드 회원 등급으로 참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SAP은 프린터 기업들과 협력해 고객이 SAP 솔루션 환경에서 운영되는 기기들을 최적화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프린터 벤더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SAP 애플리케이션과 오키프린팅솔루션 제품을 함께 사용하는 고객들은 마무리 과정의 스테이플링, 이미지 조정, 인쇄 확인 같은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이로써 SAP 소프트웨어가 지원하는 모든 종류의 주변장치가 표준형 SAP소프트웨어에 포함되기 때문에 IT담당자들이 편하게 정확한 기기 종류를 지정해 할당할 수 있고, 이 표준형 SAP 소프트웨어에서 위저드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또 기기들이 실제로 아무 이상 없이 기능하도록 SAP이 테스트와 인증작업을 실시한다.

이와 관련해 한국오키시스템즈의 유동준 대표는 "시트릭스 글로벌 협력사 프로그램에 이어 세계적으로 강력한 ERP 프로그램 중 하나인 SAP 프린터 벤더 프로그램 참여로 고객들에게 오키의 프린터가 SAP 소프트웨어와 완벽하게 호환된다는 사실을 다시 알리는 계기가 됐다"라며, "오키프린터를 사용하는 기업고객들은 단기적으로는 업무환경의 유연성과 효율성 개선, 개인별로 별도의 오피스 프로그램 설치없이 출력이 가능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는 비용절감이라는 혜택을 동시누릴 수 있게 됐다"라고 전했다.

다나와 홍진욱 기자 honga@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