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코리아(대표 노운하, panasonic.kr)는 하이브리드 디카 루믹스 G제품들을 아이폰에서 손쉽게 체험할 수 있도록 ‘루믹스 G’ 애플리케이션을 애플 앱스토어(App Store)에 무료 출시했다.

루믹스 G 앱의 주요 특징은 파나소닉에서 출시한 하이브리드 디카 ‘루믹스 G2’, ‘루믹스 G10’, ‘루믹스 GF1’ 바디 3종과 6종의 렌즈들을 터치를 통해 실제 장착하는 느낌이 나도록 구성했다. 바디에 다양한 하이브리드 렌즈들을 장착하면 실제 촬영된 이미지가 나와 렌즈별로 어떤 사진들이 나올 수 있는지 쉽게 알 수 있게 했다. 루믹스 G 앱에 올려진 렌즈들은 20mm 단렌즈, 7-14mm 광각렌즈, 14-42mm 표준줌렌즈, 45-200mm 망원렌즈, 14-140mm 고배율줌렌즈, 45mm 라이카 단렌즈 총 6종이다. 7월말 14-42mm 렌즈와 8mm 어안렌즈 2종이 추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WQE.jpg

루믹스 G 앱은 디카 조보자들을 위해 어려운 디카 용어 풀이집과 사진 잘찍는 노하우가 담겨 있어 유용하다. 조리개의 밝기를 나타내는 F값이나 초점거리, 비구면렌즈, 측광 등 어려운 카메라 용어들을 자세히 설명해준 가이드페이지가 있으며, 조리개와 셔터스피드 활용 방법, 심도조절을 통한 아웃포커싱, 장노출 사진촬영법 등 촬영노하우가 소개되어 있다.

파나소닉 하이브리드 디카 제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도 올려져 있다. 파나소닉 하이브리드 디카 3기종의 주요 성능과 스펙의 정보를 알 수 있게 했다. 하이브리드 디카를 구입할 수 있는 판매점 및 AS센터 안내정보도 올려져 있어 직접 전화를 걸거나 위치정보 안내도 받을 수 있다. 루믹스 GF1과 루믹스 G2 영상광고도 볼 수 있다. 파나소닉코리아 CEO인사말과 기업 소개 및 사업분야 소개 페이지도 있다.

DGS.jpg

루믹스 G 앱은 아이폰 운영체제인 iOS 4.0버전에 맞게 구성되어 멀티태스킹 기능을 지원한다. 설치 방법은 애플 앱스토어 검색창에 ‘파나소닉’을 검색하면 ‘루믹스 G’앱이 나오며, 무료 다운로드 받으면 자동 설치된다.

파나소닉코리아 상품사업본부의 사토 준 본부장은 “파나소닉 하이브리드 카메라의 성능과 실제 촬영사진을 궁금해하는 소비자 문의가 많아 스마트폰에서 손쉽게 체험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하게 됐다”고 개발 배경을 밝히며 “파나소닉 하이브리드 카메라의 강점인 다양한 렌즈 조합을 통해 여러 화각의 연출 사진이 가능하다는 점을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파나소닉코리아 보도자료

IT조선 차주경 기자 reinerre@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 채널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