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캐릭터 어워드] ③ 애니메이션

김형원 기자
입력 2016.01.02 14:59 수정 2016.01.02 15:10

[키덜트잇 김형원] 2015년에도 셀 수 없을만큼 많은 일본 애니메이션 작품들이 쏟아졌다. 인터넷과 IPTV 등을 통해 국내에서도 일본과 거의 같은 시각에 TV 애니메이션을 감상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춰지면서 국내 일본 애니메이션 캐릭터 인지도가 이전 보다 높아졌다.



애니메이션 인기 캐릭터를 뽑는 것은 매우 어렵다. 사람마다 인물에 대한 호감도가 갈리기 때문에 투표를 통한 다수결도 사실 의미가 없다. 하지만 2015년을 마무리 한다는 관점에서 일본의 애니메이션 관련 매체와 서비스 회사의 설문 조사 결과와 랭킹 자료를 토대로 짧게 정리했다.



아래 작품에서 거론되는 캐릭터는 캐릭터로서 인기가 높았던 것과 작품의 중심 인물 등의 기준으로 적었다.



토모리 나오 (샬롯/ Charlotte)



‘샬롯’은 비주얼노벨 브랜드인 Key 출신의 마에다 쥰이 시나리오를 Na-Ga가 캐릭터 디자인을 담당한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으로, Key 브랜드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으로 ‘엔젤비츠’에 이은 2번째 작품이다. 참고로 만화는 만화잡지 ‘전격G’s 코믹’을 통해 연재되고 있다. ‘샬롯’ 애니메이션은 2015년 7월부터 9월까지 모두 13화 분량이 방영 되었으며, 오리지널비디오애니메이션(OVA)는 2016년 3월에 출시될 예정이다.


▲ 샬롯 블루레이디스크 일러스트 (이미지=아마존재팬)





에미야 시로 (페이트스테이나이트 언리미티드블레이드웍스/ Fate/stay night [Unlimited Blade Works])




‘페이트/스테이 나이트 [언리미티드 블레이드 웍스](이하 페이트UBW)’는 원작사 Type-moon과 애니메이션 제작사 Ufotable의 3번째 공동 기획 작품으로 2015년 4월에 시즌2가 방영됐다. 애니메이션 감독인 미우라 타카히로가 일본 매체에 밝힌 이야기에 따르면 ‘페이트 제로’가 있었기에 ‘페이트UBW’가 존재할 수 있었다고 한다. 페이트UBW는 히로인인 ‘토오사카 린’ 루트로 이야기가 전개되며, 블루레이 디스크로 ‘세이버’ 루트를 추가 수록했다.


▲ 피그마 '에미야 시로 2.0' 액션피규어 (이미지=맥스팩토리)




오우마에 쿠미코 (울려라! 유포니엄/ 響け!ユーフォニアム)




‘울려라! 유포니엄’은 타케다 아야노 원작 소설을 TV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한 것으로 2015년 4월 방영됐다. 관악기를 소재로 채용한 작품으로 애니메이션 내에서 비틀즈의 ‘Can't Buy Me Love’ 등의 음악이 사용되었으며, 악기에 관심이 있거나 악기를 다루어 본 사람들에게도 높은 평가를 받은 작품이다. ‘울려라! 유포니엄’은 2016년 4월에 극장판 애니메이션이 일본 현지 스크린에 내걸릴 예정이다.


▲ 울려라! 유포니엄 블루레이디스크1 표지 (이미지=아마존재팬)





사이타마 (원펀맨/ One Punch Man)




‘취미로 히어로를 한다’는 조금 생뚱맞은 주인공과 가상세계를 무대로 한 작품으로 국내에서도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작품이다. 애니메이션은 매드하우스가 제작했으며 2015년 10월부터 12월까지 방영됐다.


▲ 넨드로이드 '사이타마' 피규어 (이미지=굿스마일컴퍼니)




크라우스 V 라인헤르츠 (혈계전선/ 血界戦線)



TV애니메이션 ‘혈계전선’은 만화 ‘트라이건’ 등을 제작했던 만화가 나이토 야스히로의 SF판타지 만화를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한 것이다. 원작 만화는 2009년 첫 선을 보였지만 그다지 주목 받지 못했으나, 2015년 TV애니메이션으로 방영되면서 인기를 끌었다. 애니메이션은 12화+특별편 분량으로 제작됐다.





▲ ARTFX '크라우스 V. 라인헤르츠' 피규어 (이미지=코토부키야)





히나타 쇼요 (하이큐 세컨드시즌/ ハイキュー!!)




‘하이큐’는 후루다테 하루이치 원작의 만화 작품을 TV애니메이션화 한 것으로 ‘배구(발리볼)’을 소재로 다루고 있다. 애니메이션은 유명 애니메이션 제작사 프로덕션IG가 만들었으며, 세컨드시즌이 2015년 10월부터 방영되고 있다.



 
 
 
 
▲ 걸즈 앤 판처 극장판 애니메이션 (이미지=걸판공식트위터)





미야조노 카오리 (4월은 너의 거짓말/ 四月は君の嘘)




‘4월은 너의 거짓말’은 2011년 만화잡지 ‘월간소년 매거진’을 통해 만화로 연재가 시작된 작품으로, 일본 현지서 2012년 만화대상 후보, 2013년 코단샤만화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TV애니메이션은 A-1을 통해 제작됐으며 2015년 3월까지 모두 22화가 방영됐다. 이 작품은 인기 만화 ‘원피스’ 작가인 오다 에이이치로도 ‘질투 날만큼 훌륭한 표현 방식’이라며 칭찬하기도 했다.





▲ 미야조노 카오리 1/8스케일 피규어 (이미지=굿스마일컴퍼니)





고우다 타케오 (내 이야기/ 俺物語!!)




‘내 이야기’는 만화가 카와하라 카즈네가 원작을 만화가 아르코가 작화를 담당한 만화로 1970년대 아저씨 스타일의 얼굴과 신이 내린 건장한 육체를 지녔지만 그 누구보다도 따뜻한 마음씨를 가진 남자 고등학생 고우다 타케오의 사랑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애니메이션은 2015년 4월부터 9월까지 모두 24화 분량이 방영되었으며, 일본에서는 실사 영화로도 제작된 바 있다.





▲ 내 이야기 만화 표지 (이미지=아마존재팬)


▲ 오노데라 코사키 넨드로이드 피규어 (이미지=굿스마일컴퍼니)





도마 우마루 (건어물 여동생! 우마루짱/ 干物妹! うまるちゃん)




‘건어물 여동생! 우마루짱’은 만화가 상가쿠헤드(삼각머리) 원작의 만화 작품을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한 것이다. 애니메이션은 모두 12화 분량이 2015년 7월부터 9월까지 방영되었다. 우마루는 바깥세상에는 요조숙녀로 통하지만 집 안에서는 말종이등신 캐릭터로 변하는 일종의 개그물이다.


▲ 우마루짱





나키리 에리나 (식극의 소마/ 食戟のソーマ)




‘식극의 소마’는 츠구다 유우토 원작의 만화 작품으로 일본 주간 소년 챔프를 통해 만화로 연재 중인 작품이다. 만화는 2014년말 기준 단행본 264만부 이상을 판매한 히트작이다. 애니메이션 ‘식극의 소마’는 ‘요리’를 주제로 한 애니메이션으로 일류 요리 학교에 입학한 주인공 소마가 실력자들과의 대결을 통해 최고의 요리사로 성장해 간다는 정통 요리 배틀 이야기를 담고 있다. 애니메이션 ‘식극의 소마’의 볼거리는 요리를 맛 보면서 터지는 야릇하면서도 코믹한 리액션에 있다.


▲ 세계제복작전 '나키리 에리나' 피규어 (이미지=웨이브)


이 기사는 '키덜트잇'(Kidultit.com)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키덜트잇'은 프라모델, 피규어, 드론, 서브컬처 등 성인들을 위한 취미 전문 웹진입니다.


김형원 기자 akikim@chosunbiz.com
키덜트잇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